- 미디어&마켓 리포트_25년 8월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2 주류 소비 트렌드 리포트
 - 2024년 6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2. 화장품
 - [나스미디어] 2024년 11월 Meta 협력광고, 이커머스 시장의 게임 체인저
 
                    인터랙티브 TV광고 수용에 관한 연구 : 플로우 이론, 상호작용성, 기술수용모델 확장을 중심으로
                
                    
                자료요약
                    
                    
                    본 연구의 목적은 TAM2를 기본모델로 하여 인터랙티브 TV광고의 특징인 상호작용성과 플로우를 외부변수로 하여 인터랙티브 TV광고가 수용자들에게 어떠한 형태로 수용될 수 있는지를 살펴보는 데에 있다. 이를 위해 스카이라이프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였으며 그 결과 인터랙티브 TV광고의 플로우 구성요인 중 즐거움을 제외한 나머지 두 요인인 숙련도와 도전감은 부분적으로 지각된 유용성과 지각된 용이성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숙련도는 지각된 유용성과 지각된 용이성 모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나타났다. 이는 인터랙티브 TV의 리모컨에 대한 컨트롤 부분이 쉽고, 숙련도가 높다고 느낄수록 인터랙티브 TV이용이 쉽고, 유용하다고 느끼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상호작용성 요인인 통제성, 참여성 개인화 모두 지각된 유용성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각된 용이성에는 개인화를 제외한 나머지 두 요인이 모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지각된 유용성과 지각된 용이성은 이용의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 나아가, 지각된 용이성은 지각된 유용성에 영향을 주고, 그리고 지각된 유용성은 다시 이용의도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 이론적 배경 및 연구가설
1) 인터랙티브 TV광고의 정의와 유형
2) 기술수용모델(TAM)과 인터랙티브 TV광고
3) 인터랙티브 TV광고에서의 플로우(즐거움)와 기술수용모델(TAM)
4) 상호작용성과 기술수용모델(TAM)
5) 기술수용모델과 인터랙티브 TV광고 이용 의도
┃3┃ 연구모형과 연구방법
1) 연구모형
2) 연구방법
3)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4┃ 연구결과 및 해석
1) 설문응답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2) 연구결과 분석
┃5┃ 결론요약 및 함의
참고문헌
                ┃2┃ 이론적 배경 및 연구가설
1) 인터랙티브 TV광고의 정의와 유형
2) 기술수용모델(TAM)과 인터랙티브 TV광고
3) 인터랙티브 TV광고에서의 플로우(즐거움)와 기술수용모델(TAM)
4) 상호작용성과 기술수용모델(TAM)
5) 기술수용모델과 인터랙티브 TV광고 이용 의도
┃3┃ 연구모형과 연구방법
1) 연구모형
2) 연구방법
3)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4┃ 연구결과 및 해석
1) 설문응답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2) 연구결과 분석
┃5┃ 결론요약 및 함의
참고문헌
                    
                    
                        
                        인터랙티브 TV광고
                    
                        
                         광고수용
                    
                        
                         플로우
                    
                        
                         상호작용성
                    
                        
                         TAM2 모델
                    
                        
                         스카이라이프
                    
                        
                         숙련도
                    
                        
                        설문
                    
                        
                        설문조사
                    
                        
                        설문조사결과
                    
                        
                        설문결과
                    
                        
                        리서치
                    
                        
                        서베이
                    
                        
                        surve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