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포 충성도와 광고 유형에 따른 유통업체 브랜드의 광고 효과 연구
중앙대학교 | 60 pages| 2007.06.01|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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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이미, 저 가격 제품군에서 다양한 종류의 상품으로 확장된 유통업체 브랜드는 품질도 좋으면서 가격은 고가인 TY, 냉장고, 의류와 같은 상품으로 취급하던 분야를 늘려가고 있다. 이러한 상품 확장으로 인해 유통업체 브랜드는 기존의 저가격 대비 고품질 전략만으로는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 할 수 없게 되었다. 이 논문은 유통업체 브랜드의 새로운 광고, 홍보 활동이 요구되는 시점에서 유통업체 브랜드의 효과적인 광고 전략은 무엇인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윤활한 매장 내, 상품 소비를 위해 기존 문헌들에서 중요하게 다룬 변인은 점포 충성도이다. 이것은 소비자가 특정 점포만을 방문하는 심리적, 태도적 성향으로써 유통업체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노출된 광고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으로 사용되었다. 경험한 적이 있는 친숙한 브랜드는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을 단순화 시키고 재구매를 유도한다. 유통업체 브랜드 또한 유통업체의 점포 브랜드 이미지가 제품으로 확장된 브랜드 확장이다. 때문에, 확장된 브랜드의 광고 유형을 독립변인으로 하였다
유통업체 브랜드와 제조업체 브랜드 정교화 광고 관련성 광고 점포 충성도와 광고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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