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제품 트렌드 변화의 상관성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 137 pages| 2007.06.01| 파일형태 :
조회 2433 다운로드 13
자료요약
디지털 시대의 도래 이후 경제적 발전과 정보화 사회로의 변화는 이전의 사회 유형들과는 전혀 다른 다양한 생활양식을 제안하고 있다 이렇게 생겨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생성과 그에 따른 소비자들의 가치변화는 소비성향·소비형태 등에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 트렌드는 마케팅에 있어서 제품구매에 결정적 요소로 파악되기 때문에, 최근 세계의 기업들은 너도나도 트렌드 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는 실정이다. 한편, 디지털 기술로 인한 정보화 사회의 형성은 기술 평준화 현상을 가져왔다. 이로 인해 각 기업들의 제품 경쟁력에서 기술경쟁이 차지하는 비중이 감소였으며 비슷한 조건에서 제품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여 주기 위하여 경쟁 우위요소로에 `디자인`이 크게 두각을 나타내게 되었다.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디지털 노매드 디지털 시대의 제품 트렌드 멀티미디어로의 전환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중앙대학교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