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실버세대 분석 보고서
DMC리포트 |
DMC미디어 |
2010.10.08|
파일형태 :
자료요약
출생률 감소와 노령인구 증가라는 트렌드로 인해 실버계층이 또 다른 소비 중심세력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실버 세대의 삶의 방식을 알고 이들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본 보고서를 통해 실버계층의 정의 및 삶의 방식을 살펴보고, 인터넷 이들의 미디어 이용행태 및 실버마케팅의 현황에 대해 자세히 분석해 보았습니다.
본 보고서를 통해 실버계층의 정의 및 삶의 방식을 살펴보고, 인터넷 이들의 미디어 이용행태 및 실버마케팅의 현황에 대해 자세히 분석해 보았습니다.
목차
I. 그들은 누구인가?
1. 실버계층의 정의
2. 실버계층의 소비력
3. 실버계층의 특징
4. Target으로서의 의의
II. 그들의 삶의 방식은?
1. 실버마케팅을 위한 마인드
2. 소비생활의 특징
3. 생활 속에서의 인식
4. 실버마케팅의 필요성
III. 실버 타겟 마케팅
1. 실버 세대의 인터넷 이용행태
2. 실버 세대를 위한 마케팅 상품
3. 실버 세대를 위한 인터넷 홈페이지
4. 실버마케팅 동향 분석
5. 실버마케팅 해외 동향 분석
1. 실버계층의 정의
2. 실버계층의 소비력
3. 실버계층의 특징
4. Target으로서의 의의
II. 그들의 삶의 방식은?
1. 실버마케팅을 위한 마인드
2. 소비생활의 특징
3. 생활 속에서의 인식
4. 실버마케팅의 필요성
III. 실버 타겟 마케팅
1. 실버 세대의 인터넷 이용행태
2. 실버 세대를 위한 마케팅 상품
3. 실버 세대를 위한 인터넷 홈페이지
4. 실버마케팅 동향 분석
5. 실버마케팅 해외 동향 분석
노인
시니어
실버세대
실버계층
50대
60대
연령별
인구
마케팅
타깃
광고
실버마케팅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