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적인 것들의 의미 있는 반격
- 2019.07.10 12:00 | CHEIL WORLDWIDE
- 주변에서 익숙하게 볼 수 있는 것들을 매체로 활용하는 앰비언트 광고는 미디어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동시에 소비자들에겐 재미와 공감까지 선사한다. 일상적 환경과 사물이 미디어로 깜짝 변신한 사례들….
- [Wide View] Experiential Marketing
- 2016.03.08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고객은 편익보다 체험을 원한다! 이제 고객은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의사결정자라기보다는 감각적이고 감성적인 존재다. 때문에 물리적 혹은 기능적 특징이나 편익, 품질과 같은 기본적인 필요만을충족시키는 과정만으로는 그들을 잡을 수 없다. 이들은 기존 정보, 즉...
- [Interview] Ken Segall TBWA/Chiat/Day 前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2014.08.11 12:00 | 광고계동향
- 인터뷰·정리 I 김보경 기자 한국에서는 Ken Segall CD님은 애플의 광고마케팅을 이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잘 알려져 계신데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애플의 광고대행사인 TBWA\Chiat\Day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였습니다. 스티브 잡스가...
- [신문광고 동향] 신문광고만의 경이로운 차이들
- 2011.12.07 12:00 | 신문광고저널
- 신문과 신문광고의 위기라고들 하지만, '신문광고에서만 가능한 표현'이 있다. 신문광고의 특성을 한껏 발휘하는 능란한 표현이 많을수록 신문광고의 효과도 올라갈것이다. 일본의 요미우리신문(讀賣新聞)은 2011년 10월 20일자 석간의 광고지면을 백지광고로 내보냈다.
- 가정의 달 기념! 결혼 소재 해외 광고 사례
- 2019.05.09 12:00 | HS Ad
- 인생의 큰 전환점 중 하나로 불리는 것이 바로 결혼입니다. ‘인륜지대사’로 불릴 만큼 중요한 행사이다 보니 영화, 드라마 등 문화 콘텐츠에 많이 쓰이곤 하죠. 광고 역시 예외가 아닙니다. 언뜻 평범한 아이템일지라도 ‘결혼’이라는 양념을 가미하면 주제가 강하게...
- ‘마케팅’만 하지 말고 제품 자체를 ‘아트’로 만들어라
- 2011.10.10 12:00 | SK마케팅앤컴퍼니
- 아트 마케팅, 물리적 결합에서 화학적 결합으로 아트와 마케팅이 만난다는 것은 유명 아티스트의 작품을 미술관이나 전시장에서 볼게 아니라 자신이 직접 사용하는 물건 속에서 소비를 통해 만날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마케터에겐 가장 매력적인 소비자 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