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전시회 활용방안에 관한 기초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 73 pages| 2007.07.01|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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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세계 경제의 글로벌화로 인해 기업의 환경도 무한경쟁의 시장 환경 속에서 기업과 조직들은 한정된 자원을 가지고 여러 가지 기업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효율성을 높이거나 극대화하기 위한 수단으로 신문,산업 전문지, TV, 라디오와 같은 전통적인 커뮤니케이션 매체 이외에 전시회가 점점 더 그 중요성을 더해 가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많은 기업들은 고대에서부터 구매자들에게 직접 전시출품을 제시하여 수주를 올리기 위하여 전시회에 참가하였다. 이에 전시회는 고대의 시장에 뿌리를 둔 오래된 판매 수단 중의 하나였다. 최근에는 기업들이 판매시장뿐만 아니라 전시회를 하나의 정보시장으로 인식하여 새로운 정보, 회사 이미지 제고, 제품의 홍보 등 목적을 가지고 참가하고 있다 따라서 전시회는 판매기능으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기업의 이미지 제고, 경쟁기업의 정보 수집, 신제품의 테스트, 바이어 및 소비자의 반응조사 등의 판매외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전시회는 방문자를 위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바탕을 둔 커뮤니케이션의 한 형태로 이러한 환경에는 그림, 도안, 사진, 동영상, 색상, 음향, 동작, 실연, 인적 커뮤니케이션 및 미각과 후각을 이용한 종합적인 것이 모두 반영된다. 따라서 전시회가 적절히 수행된다면 기업의 전반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의 통합체가 될 수 있다.
전시회의 정의와 구성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실증적 연구의 설계 기업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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