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택시의 경쟁력 제고 방안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 98 pages| 2007.06.01| 파일형태 :
조회 847 다운로드 0
자료요약
오늘날 택시는 고급교통수단과 대중교통수단의 양면성을 지닌 준대중교통수단으로서 개별적인 운송계약에 의해 신속·편안하게 승객을 운송하는 고급교통수단으로서의 기능보다는 대중교통수단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정부나 지방자치단체는 택시운행제도를 시행하는 과정에서 나타난 사업진입규제, 운송수입금의 전액관리제도, 요금인상 및 요금제도의 불합리성 등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고급교통수단으로서의 택시기능을 회복하는 운행제도의 합리화가 요구되고있다. 택시문제에 대해서 보다 근본적인 해결책은 이용승객에 대한 서비스 개선이라는 관점에서 접근되어야 한다. 이미 대중교통수단의 기능이 되어버린 택시서비스를 본래 고급교통수단으로의 기능회복을 추진하는 것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용승객에 대한 서비스의 개선은 택시사업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들이 자기임무에 보람을 갖고 책임과 의무를 다할 때 가능하다. 이를 위해서는 택시요금의 현실화, 택시의 고급화, 행정규제의 완화 및 경영의 개선 등이 우선적으로 시행되어야 한다.
택시의 기능과 특성 외국의 택시서비스 다양화 MK택시 사례 택시이용객 설문지 구성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중앙대학교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