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0th CLIO Awards 참관기 | 2010.04.26
- 기타 | (닐슨컴퍼니 코리아)
- 세계 3대 광고제(칸 국제광고제, 클리오 광고제, 뉴욕 페스티벌) 중 하나인 ‘CLIO Awards’가 2009년 50회를 맞아 5월 12일~5월 14일 3일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세계적 향연을 펼쳤습니다. 광고제는 크게 Conference(40%), Awards(40%), Festival (20%) 이렇게 3가지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50주년 클리오를 한마디로 말하자면 ‘ A meeting of minds, A meeting of Digital’로 요약할 수 있었습니다. ‘Cultural Differences in Global Advertising’이란 기조연설로 광고제 첫 문을 열었으며 3일 내내 ‘디지털미디어매체의 등장과 광고업계 변화전략’이 가장 큰 관심사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참관기의 부록으로 ‘클리오 광고제 공식후원업체 프로모션 ’코너를 마련, 어떤 마케팅활동을 펼쳤는지도 볼 수 있고 ‘한국(인) 수상작’도 마련해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