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메조미디어]?미디어&마켓 이슈?2025년 1월 호
- [2023년 11월] 2024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2021년 9월] 명품 브랜드 캠페인 성공 사례
- [Market Trend] 타깃 보고서_30-40대 직장인 남성
- [리서치애드]2024년 11월 인터넷 노출형 광고 결산 보고
- MZ세대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2023년 11월] 금융 업종 캠페인 성공 사례
“Premium Kids” - 유아, 초등학생세대
자료요약
2005년 1가구당 출산은 1.08명으로 저출산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또한 결혼 시기가 점점 늦춰지면서 자녀 출산 시기 또한 늦어지고 있으며, 맞벌이 부부의 증가, 이혼률 증가 등의 현상은 아이들에 대한 소비를 증가시켰다. "적게 낳아 잘 기르자"는 의식이 증가되어, '골드키즈', '내 아기는 명품 아기' 등의 현상이 나타날 정도로 키즈시장은 고급화되어가는 추세이다. 키즈 시장의 규모는 2003년 10조원에서 2005년 15조원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들이 향후 미래 시장을 주도할 고객이라는 점에서 '프리미엄 소비자'로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이번 소비자 보고서에서는 3~5세 유아 및 초등학생의 특성 및 소비자로서의 의의, 그리고 인터넷 이용행태, 주이용 매체를 중심으로 키즈 시장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이번 소비자 보고서에서는 3~5세 유아 및 초등학생의 특성 및 소비자로서의 의의, 그리고 인터넷 이용행태, 주이용 매체를 중심으로 키즈 시장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목차
I. 그들은 누구인가?
1. 유아/초등학생 정의
2. 유아/초등학생 특징
3.Consumer로서의 의의
II. 그들의 삶의 방식은?
1. 인터넷 접촉행태
2. 유아/초등학생의 일상
3. 소비생활의 특징
III. 인터넷과 그들은?
1. 인터넷 이용목적
2. 인터넷 이용행태
3. Consumer 주이용매체
1. 유아/초등학생 정의
2. 유아/초등학생 특징
3.Consumer로서의 의의
II. 그들의 삶의 방식은?
1. 인터넷 접촉행태
2. 유아/초등학생의 일상
3. 소비생활의 특징
III. 인터넷과 그들은?
1. 인터넷 이용목적
2. 인터넷 이용행태
3. Consumer 주이용매체
키즈
consumer
유아
초등학생
저출산
프리미엄 소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