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GStreamer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멀티미디어 프레임워크 설계
한양대학교 | 80 pages| 2007.02.01| 파일형태 :
조회 1430 다운로드 2
자료요약
최근의 모바일 기기에 대한 요구 사항의 발전 추이로 볼 때 3~4년 이내에 고성능의 멀티미디어 처리, 고속의 끊김없는 높은 대역폭의 네트워크 연결성, 다중 태스크 실행 등과 같이 현재 PC에서만 기대할 수 있는 기능들이 모바일 기기 에서도 실현 가능할 것으로 예측된다. 모바일 플랫폼이란 모바일 기기에 탑재되어 해당 기기에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프레임워크를 기술하는 것이다. 하드웨어 측면으로는 멀티미디어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하기 위한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칩셋과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처리하는 모뎀 칩셋이 주요 기술 요소이며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는 커널부터 미들웨어까지 그리고 어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를 포함하는 소프트웨어솔루션인 모바일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들 수 있다. 모바일 기기의 구조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이 세 가지 주요 기술 요소들이 모두 설계, 구현되어 서로 연동되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리눅스 기반의 모바일 소프트웨어 플랫폼에서의 GStreamer기반의 멀티미디어 프레임워크를 제안하여 설계하였다. GStreamer는 기본적인 기능을 담당하는 GStreamer core와 멀티미디어 어플리케이션에 필요한 기능들을 플러그인으로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 맞는 구성을 소스 수정없이 쉽게 이룰 수 있도록 해준다.
리눅스 모바일 버스 (Bus) GStreamer 어플리케이션 모바일 멀티미디어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한양대학교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