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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전통미디어 중심의 광고 산업이 방송과 통신의 결합으로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 스마트 미디어로의 전환과 그에 따른 제작환경의 변화는 광고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이며, 장기간 저성장국면에 있던 광고 산업성장의 새로운 도전이며 기회다. 이러한 변화의 과정에서 광고 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스마트미디어 인재들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공급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스마트광고 인재들을 광고업계에 지속적으로 공급하는 효과적인 방법은 실효성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다양한 전문교육기관을 통해 공유하여, 빠른 시간에 전문가를 육성하고 배출하는 것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스마트미디어 시대에 필요한 광고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효과적인 스마트미디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있어 근본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다양한 문헌들을 검토하여 연구문제를 설정하였고, 광고현업의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사전조사를 실시하였다. 스마트미디어 환경변화와 교육에 대한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수렴과 이들의 교육욕구를 반영한 교육항목들을 설정하였다. 이를 토대로 교육대상자들에게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스마트미디어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추가적으로 수렴하여 효과적인 스마트미디어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제안하였다. 본 연구는 스마트미디어 시대에 광고 산업의 새로운 성장기회 확보를 위한 스마트광고 전문 인력육성에 기여하는 동시에, 광고교육기관의 실질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기 위한 지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본 연구의 목적은 스마트미디어 시대에 필요한 광고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효과적인 스마트미디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있어 근본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다양한 문헌들을 검토하여 연구문제를 설정하였고, 광고현업의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사전조사를 실시하였다. 스마트미디어 환경변화와 교육에 대한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수렴과 이들의 교육욕구를 반영한 교육항목들을 설정하였다. 이를 토대로 교육대상자들에게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스마트미디어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추가적으로 수렴하여 효과적인 스마트미디어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제안하였다. 본 연구는 스마트미디어 시대에 광고 산업의 새로운 성장기회 확보를 위한 스마트광고 전문 인력육성에 기여하는 동시에, 광고교육기관의 실질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기 위한 지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연구 결과
5. 결론 및 연구의 한계점
참 고 문 헌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연구 결과
5. 결론 및 연구의 한계점
참 고 문 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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