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식품 구매 실태 및 만족도
숙명여자대학교 | 64 pages| 2006.12.01| 파일형태 :
조회 1254 다운로드 3
자료요약
식품 구매의 대표적 주체인 성인여성의 홈쇼핑 판매 식품의 이용 실태와 만족도를 조사하고자 하였다. 홈쇼핑 이용 경험은 TV쇼핑몰, 인터넷 쇼핑몰, 우편 상품판매책자 순으로 많았고 주 이용 매체는 인터넷 쇼핑몰, TV 쇼핑몰, 우편 상품 판매책자 순으로 조사되었다. 응답자의 57%가 홈쇼핑 판매 식품의 홈쇼핑 판매 식품의 구입 경험이 있었으며 57%였으며 구입 횟수는 대부분 5회 이하였다. 구입 시 가격대는 2-5만원대가 가장 많았다. 홈쇼핑을 통해 많이 구입하는 식품은 생선, 건강보조식품, 수산건어물, 김치, 견과류 순이었고 재구입 의사가 높은 식품은 발/잡곡, 견과류, 농산가공식품, 수산건어물, 과일 순으로 높았다. 홈쇼핑 식품에 대한 구매욕구는 평균 3.2점으로 높지 않은 수준이었고 `식품이 맛있어 보일 때` 와 `신선해 보일 때` , `건강에 좋다고 할 때 ` 사고 싶은 욕구를 많이 느끼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홈쇼핑 인식도는 평균 3,1점으로 조사되어 긍정적이지도 부정적이지도 않은 수준이었고 홈쇼핑은 편리하다는 항목에 대한 점수가 4.0점으로 홈쇼핑의 편리성에 대한 인식 수준이 높은 것을 알 수 있었다.
홈쇼핑 판매 식품에 대한 만족도 조사대상자 홈쇼핑 인식도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숙명여자대학교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