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계동향
소셜미디어 시대는 위기 상황에서 자신의 의사를 신속하고 분명하게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매체가 생겼다는 의미이기도 하지만, 예전 같으면 일어나지 않았을 사안들이 쉽게 위기로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광고계동향
인류 최고의 발명이라고 할 수 있는 '언어'는 인간이 향유하고 있는 고도의 지적 활동이다. 이러 언어는 디지털 기기를 통해 다양한 형태로 텍스트화되어 기록되고 저장되고 검색된다. 특히 모바일의 확대와 소셜미디어의 확산은 소비자들이 자신들의 생각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이야기하게 하는 촉매 역할을 하게 되면서, 소비자들의 의견과 생각의 기록들을 '빅데이터화'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광고계동향
과거 Coupon, 소비자 경품, 현상공모, MGM(Member Get Members)1 Tool 등 다양한 세일즈 프로모션 기법들이 그루폰 등 소셜 커머스의 50% 할인 시스템, 포스퀘어 같은 GPS 연계 콘텐츠 등으로 인해 사라져 가고 있는 지금 고객들은 이제 Feature & Benefit의 고객 유인 시스템에 쉽게 반응하지 않는다.
광고계동향
한국광고협회, 교사대상 광고연수 참여교사 모집 한국광고협회는 오는 7월 22일부터 8월 2일까지 ‘2013 광고제작을 활용한 교수학습법’을 주제로 초·중·고 교사대상 광고연수를 실시한다.

지난매거진 목록

Cheif copywriter's view - storytelling
        키엘은 세계 어디선가 착한 기업의 스토리텔링을 진행하고 있다. 어쩌면 우리는 상상도 못했던 스토리텔링을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스토리텔링으로 시작되어 만들어지고, 자라나는 기업이기에 키엘은 스토리텔링에 모두를 걸 수밖에 없을 것이다. 세상에서 처음으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한 것은 언제일까? 마케팅 서적에 기록된 마케팅이 아닌, 사람들의 머릿속에 기억되는 것 들 중에서 찾는다면
[Brave Cheilers]우리 안의 자신감으로 ‘진화’하다
진화냐, 혁명이냐 미스터리다. 아무도 시키지 않았는데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물론 방아쇠를 당겨 준 계기는 있었다. 하지만 탄약을 만들고 장전한 건 BE 크리에이티브 2팀이었다. “대외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인정받는 제일기획의 얼굴이 달라지면 어떨까 싶은 바람이 있었어요. 비유하자면 뛰어난 수출품만큼 내수도 최고로 만들어야 한다는 자각이 든 거죠. 그래서 자발적으로 새 CI의 시안들을 준비했고, 조심스레 선제안을 했습니
[Reseach] BTL업계 2013년 주요 이슈와 전망
국내 이벤트산업은 광고 시장과 맥을 같이하여 규모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전 세계 광고시장에서 BTL(직접 대면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규모는 빠르게 상승하여 2004년 ATL(매체를 통한 직접 광고활동)의 규모를 넘어섰다.
이상한 보험회사 삼성화재
 제일기획 신광민 프로 (비즈니스 16팀) 삼성화재는 이상하기로 합니다 광고의 시작부터 이런 카피로 시작한다. “삼성화재는 이상하기로 합니다” 무엇 때문에 이런 이야기를 하는 걸까? 일반적으로 우리는 보험회사를 나와 우리 가족이 아플 때, 우리의 건강과 자산, 일상이 무너지지 않게 우리를 지켜주는 역할 정도를 기대할 것이다. 하지만, 보험이 일상에서 우리가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힘을 주
손안에 쥐고 영감 얻는 종이 잡지 10선
 제일매거진 편집팀 하루에도 수십 개의 콘텐츠를 넘기지만, 정작 깊게 들여다본 건 몇이나 될까? 요즘 디지털 콘텐츠에 피로를 느끼는 이들 중 종이 잡지를 찾는 이들이 적지 않다. 독특한 시선, 감각적인 디자인, 종이의 질감까지. 내 곁에 두고,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종이 잡지 10종을 추천한다. 1. 뉴필로소퍼 (NewPhilosoper) 감각적 디자인과 쉬운 문체로 일상의 고민을 풀어내는 철학 매거진이다.
무대 아래에서 시작되는 페스티벌의 변화
 임희윤 문화평론가 페스티벌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멋진 아티스트, 공간을 채우는 사운드, 무대 위의 화려한 연출. 모두 페스티벌의 핵심이겠지만, 이것만으론 놓치는 것이 하나 있다. 무대 위가 아닌 무대 아래의 이야기다. 요즘 페스티벌 참가자들은 단순히 무대만 보러 가지 않는다. 공연과 공연 사이, 사람들이 어울리는 시간, 휴식을 취하는 순간, 나를 위한 사진 한 장까지. 이 모든 것이 페스티벌 경험의 일부로 작용한다
여행지 선정부터 현지 가이드까지, AI로 바뀌는 여행 서비스
 김다영 히치하이커닷컴 대표   여행 산업은 디지털 기술의 진화에 따라 급격한 변화를 맞고 있다. 지금까지는 사용자가 여행 정보를 검색해 여행지를 고르거나 SNS에서 여행의 영감을 얻고, 항공권과 숙소를 예약 플랫폼에서 결제하는 것이 일반적인 여행 설계의 흐름이었다. 그러나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도입으로 이러한 전통적인 구조가 빠르게 해체되고 있다. 특히 생성형 AI를 통한 대화형 인터페이스의 발전은 여행의 &lsqu
당신의 여름은 몇 배속인가요?
 제일기획 박현정 프로 (박현정 CD팀) 나무들이 푸른 양팔을 넓게 펼치고, 계곡물은 우렁찬 목소리를 콸콸 쏟아낸다. 곤충들은 이리저리 떼 지어 날고, 인간들은 그 어느 때보다 늦도록 깨어 있으며 먹고 마시고 떠든다. 바야흐로 태양의 에너지가 모든 것을 바꿔놓는 계절, 여름이 왔다. 광고를 만드는 사람들은, 계절의 ‘얼리어답터’라고 할 수 있다. 보통 사람들이 반팔을 꺼낼까 말까 고민할 때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