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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신문협회, 제58회 <신문 광고의 날> 기념식 개최 外
2015.11.16 11:12 | 선전회의
일본신문협회는 지난 10월 20일 미나토구의 도쿄 프린스 호텔에서 제58회 <신문 광고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에는 주요 신문사 및 광고주, 광고회사 등에서 약 600여명이 참가했으며, 제35회 <신문 광고상>, <2015년 신문 광고 크리에이티브 콘테스트> 시상식 등을 실시했다. 일본신문협회의 시라이시 고지로(白石興二? 요미우리신문 사장) 회장은 “앞으로도 신문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능과 가능성을 살리면서, 신문 광고의 발전에 노력할 예정입니다.”라고 인사말을 했다.
일본공공광고기구(AC재팬), [제11회 AC재팬 CM학생상] 시상식 개최 外
2015.05.11 12:00 | 선전회의
일본공공광고기구(AC재팬), <제11회 AC재팬 CM학생상> 시상식 개최   일본공공광고기구(AC재팬)는 도쿄 시오도메의 덴츠 홀에서 제11회 <AC재팬 CM학생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AC재팬 CM학생상>은 일본의 미래를 짊어지게 될 젊은 세대가 공공광고 제작을 통해 공공에 대한의 이해가 깊어져 사회에 주체적으로 관련된 ‘공(公)’ 의식을 기르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일본광고업협회, '제44회 현상 논문' 수상자 발표
2015.04.14 12:00 | 선전회의
일본광고업협회, <제44회 현상 논문> 수상자 발표外
전일본광고연맹, 제3회 '젠코렌 일본선전상' 각 부문별 수상자 발표
2015.03.16 12:00 | 선전회의
전일본광고연맹(이하 젠코렌)이 제3회 <젠코렌 일본 선전상>의 각 부문별 수상자를 발표했다. 도쿄 토오구의 젠코렌 회의실에서 심사위원회를 개최했으며, ‘마츠시타상’에 스즈키 도시후미(鈴木敏文 세븐&아이·홀딩스 대표이사 회장), ‘쇼리키상’에 히구치 히사코(?口久子 일본여자골프협회 상담역), ‘요시다상’에 아즈마 히데야(東英? 선전회의 대표이사 회장), ‘야마나상’에 카노메 다케시(鹿目?志 패키지 디자이너/아티스트)에게 각각 선정하는 것을 최종 결정했다.
닛케이 광고 연구소,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종합 강좌 이론과 사례연구' 보고서 발간 外
2015.02.16 09:58 | 선전회의
닛케이 광고 연구소,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종합 강좌 이론과 사례연구> 보고서 발간 닛케이 광고 연구소가 ‘2015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종합 강좌 이론과 사례연구’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2014년 7월에 개최한 제47회 ‘광고 종합 강좌’(6개의 테마/18강좌)의 강의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보고서의 내용은 광고·마케팅 분야의 저명한 강사들에 의한 최신 동향을 광범위
광고 관련 30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外
2015.01.26 05:26 | 선전회의
광고 관련 30개 단체, <광고계 공동 신년회> 개최 일본의 광고 관련 30개 단체가 도쿄 치요다구의 테이코쿠 호텔도쿄에서 <광고계 공동 신년회>를 개최했다. 금년 신년회에는 광고회사, 매체사, 제작사 및 관련 단체의 관계자 등 약 1,650여 명이 참석했다. 신년회에서 전일본광고연맹(이하 젠코렌)의 오오히라 아키라(大平明) 이사장, 일본애드버타이저즈협회(前광고주협회)의 사지 노부타다(佐治信忠) 이사장, 일본신문협회의 아키야
전일본CM방송연맹(ACC), 제54회 ACC CM 페스티벌 개최 外
2014.12.10 10:10 | 선전회의
전일본CM방송연맹(ACC), 제54회 ACC CM 페스티벌 개최 전일본CM방송연맹(ACC)은 도쿄 치요다구의 유라쿠쵸 아사히홀에서 제54회 2014 ACC CM 페스티벌의 시상식과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텔레비전CM, 라디오CM, 마케팅 이펙티브니스(ME), 인터랙티브 부문 등 각 부문별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행사 모두(冒頭)에서, ACC의 타카다 다사이(高田坦史) 이사장은 “현재 일본의 경제·사회는 물론 C
일본신문협회, 제34회 <신문 광고상> 수상작 발표外
2014.10.13 12:04 | 선전회의
일본신문협회, 제34회 <신문 광고상> 수상작 발표 일본신문협회는 새로운 신문 광고의 가능성을 개척하여 큰 성과를 올린 광고 활동을 시상하는 제34회 <신문 광고상>을 발표했다. <신문 광고상>은 광고주와 신문사 기획 2개 부문이 있다. 영예의 대상에는 광고주 부문에 출품된 슈에이샤의 ‘One Piece’코믹스 3억 권 돌파 기념 캠페인 ‘일본 종단! OPJ47 크루즈&rs
일본신문협회, <신문광고 데이터 아카이브> 대폭 리뉴얼 外
2014.09.12 11:38 | 선전회의
일본신문협회, <신문광고 데이터 아카이브> 대폭 리뉴얼 일본신문협회는 신문광고 종합사이트인 <데이터 아카이브>(www.pressnet.or.jp/adarc/)를 큰 폭으로 리뉴얼했다. 신문광고의 활용 촉진을 목표로 하여 2001년 10월 개설한 이래, 몇 차례의 개정을 거쳐 기능 및 데이터양을 증강해 왔다. 신문협회나 각 신문사의 데이터, 다양한 광고 사례를 집약하는 것과 동시에 원고의 제작·입고규정이나 신문광고
일본공공광고기구(AC재팬), 2014 캠페인 전개 外
2014.08.11 10:06 | 선전회의
일본공공광고기구(AC재팬), 2014 캠페인 전개 일본공공광고기구(AC재팬)가 2014년 캠페인 전개를 개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 ‘홍보’, ‘지역’,  지원‘ 등 4개 분야로 내년 7월 31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전국 캠페인>은 ‘사람과 사람과의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누자’를 테마로 하여 2작품을 전개하고 있다. 성인용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찾아 내돈내취] 지브리 파크 인기 캐릭터 best 5 출처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지적 재산권(IP)으로서 영상물, 굿즈, 전시, 공연, 2차 창작물 등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저작권을 논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회사는 당연히 디즈니 스튜디오입니다. 디즈니의 캐릭터는 미키 마우스나 도널드 덕에 그치지 않습니다. 젊은 세대도 열광하는 마블이나 픽사의 다양한 캐릭터들 또한 디즈니 스튜디오 산하에 있습니다.    출처: 무려 디즈니!!!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