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한국ABC저널
선전회의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대홍기획
덴츠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특별기고] 2016 칸 페스티벌 참관기
2016.08.23 12:00 | KAA저널
Ad Awards에서 Creative Festival로 “Cannes Lions Advertising Awards”는 이름에서 광고를 버리고 “Cannes Lions Festival”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크리에이티브의 축제로서 그 정체성을 확립했다. 이러한 흐름은 올해도 두드러져 캠페인에 대한 시상식뿐 아니라 다양한 워크샵과 연설, 세미나들이 크리에이티브를 향한 칸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었다.
[특별기고] 세계 광고비 작년대비 4.6% 성장 예상
2016.07.28 12:00 | KAA저널
글|신인섭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초빙교수         글로벌 5대 광고회사 그룹의 하나로 세계 3위인 프랑스 퍼블리시스 그룹 계열 미디어 에이전시인 제니스옵티미디어(ZenithOptimedia 이하 제니스)의 연례 세계광고비 자료가 발표되었다.   2016년 세계 약 120개 국가의 광고비는 5,786억 달러로 원화로는 약 590조원이다. 작년 광고비 대비 4.6% 성장이다. <표 1>은 세계를 7개 지역으로
[글로벌 뉴스] 영국, 담배 겉포장에 브랜드 광고 금지 검토 外
2011.02.18 11:43 | KAA저널
영국에서의 담배마케팅 반대 캠페인이 조만간 중요한 전기를 맞을 것으로 보인다. 영국 정부는 담배회사가 담배 포장 면에 자신의 브랜드 광고를 금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앤드류 랜슬리 보건부 장관은 이 같은 계획을 면밀하게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는데, 이는 분명 이미 여러 가지 마케팅 상이 불이익을 겪고 있는 담배회사들의 공분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가디언지에 따르면 랜슬리 장관은 영국 정부는 이 문제에 대해 새로운 접근이 필요하고 국민 모두의 복지를 위한 결정을 내려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신문업계의 새로운 시도
2010.11.05 03:44 | KAA저널
미국 신문업계가 새로운 시도에 나선다. TV나 잡지처럼 광고주에게 일종의 제한적인 매출보장제도를 실시할 에정이다. 25개 주요 신문사와 미국신문협회로 구성된 미국신문네트워크는 건강, 미용, 음식료 및 생활용품 관련 국내 광고주를 대상으로 광고지면을 구매한 후 매출이 10% 이상 늘어나지 않으면 제품관련 광고 시리즈 중 마지막 광고는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글로벌뉴스 ㅣ 올해 전세계 광고시장 3.5% 성장 예상 外
2010.08.18 01:52 | KAA저널
미국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가 향후 5년내 현재의 4배 규모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ABI 리서치의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내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도 급격하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미국의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는 올해 313만 달러에서 2015년 12억 달러로 늘어나는데 이는 모바일 광고 분야에서 검색광고, 문자메세지 광고, 그리고 어플리ㅔ이션 광고 등과 함께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는 것 중 하나가 될 전망이다.
SNS 유저들 유인책은 할인행사
2010.04.26 02:32 | KAA저널
SNS 유저들 유인책은 할인행사 영국의 경우, 할인 등 특별 이벤트가 소비자로 하여금 SNS에서 특정 브랜드를 따르도록 하는 이유로 밝혀졌다. WPP그룹 소속인 다이내믹 로직에 따르면 영국 온라인 유저의 14%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에서 최소한 한 개 이상의 기업이나 브랜드를 팔로우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이우로 응답자의 89%는 친구들과, 71%는 가족과 계속 연락을 주고받기 위해서라고 답변했다. 41%는 직장동료와의 네트워크를 위해서라고 답변했다. 29%는 밴드나 아티스트의 팬이라고 답변했고, 20%는 유명인사의 언행등을 빠짐없이 체크하기 위해서 SNS를 이용한다고 답변했다. 17%는 영화나 TV 콘텐츠와 관련해 SNS를 이용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인도네시아 광고업계 월드컵 특수 기대 외
2010.03.17 12:00 | KAA저널
인도네시아 국민들은 국가대표 축구팀이 월드컵 본선에서 뛰는 모습을 볼 수 없다. 하지만 광고계는 월드컵 특수를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닐슨 인도네시아에 따르면 2010년 인도네시아의 전체 광고시장은 약 16% 이상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데 남아공 월드컵이 그 핵심 역활을 할 것으로 내다보았다. 과거 2002년 월드컵 당시, 인도네시아 광고주들은 전년보다 무려 32%나 더 많은 광고비를 썼다.
와튼스쿨의 '광고의 미래' 프로젝트
2010.02.17 05:23 | KAA저널
작년에 있었던 유니레버의 세탁세제 광고 마케팅 'Dirt is good'을 전문가들은 21세기 마케팅의 새로운 길을 열어놓은 것 중 하나로 평가하고 있다.이 캠페인은 아이들이 진흙을 잔뜩 묻히며 노는 장면과 함께 '아이들은 뛰어놀 권리가 있다'라는 사회적인 메시지도 함께 내보냈다. 일부에서는 아시아에서도 전대된 이 캠페인 메시지가 학업 강도가 쎄 학생들의 스트레스가 심한 싱가포르 학교가 휴식시간을 좀 더 허용하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었다는 평가를 내리기도 했다.
글로벌 뉴스
2009.12.09 09:55 | KAA저널
대부분의 광고주들이 줄어든 예산으로 고전하고 있는 반면, 영국 정부의 광고 마케팅 관련 지출은 올해 들어 무려 43% 늘어났다. Change4Life(비만관련) 캠페인, 도로교통안전 캠페인 등을 비롯해 크고 작은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주관한 COI(Central Office of Information, 영국 정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구)가 그 중심에 있었다.
[WFA]전세계 소비자 70% 광고가 경제발전에 기여한다고 생각 외
2009.08.31 11:06 | KAA저널, 2009년 07-08월, 186호
지난 5~6월, 세계광고주연맹(WFA)이 의뢰해 닐슨이 전 세계 50개국 25,42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소비자 10명중 7명은 광고가 경제발전에 기여한다고 생각하고 있고, 10명중 8명은 광고가 일자리를 늘리는 데 도움을 준다고 답변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부족할 때] 넌, 물만 먹고 사니?
롯데칠성음료 2% 부족할 때 TV-CM ‘그 남자, 그 여자’편
아무리 멋진 남자친구, 여자친구가 옆에 있어도 지나가는 이성에게 눈길이 가는 것은 자연스럽고 비일비재한 일. 이를 솔직 과감하게 표현 광고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주인공은 롯데칠성음료 2% 부족할때 TV-CM. ‘그 남자’, ‘그 여자’편 멀티로 온에어 중인 광고는 다른 이성을 곁눈질 하다가 들켜도 당당하게 속마음을 드러내는 신세대 커플의 솔직함을 보여주고 있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글 편집부 딥페이크 논란이 뜨겁다. 딥페이크(Deepfake)란 딥러닝(Deep Learning)과 가짜(Fake)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합성하는 기술 용어이다. 유명 특정인 얼굴 사진을 합성해 풍자나 정치적으로 이용하면서 크게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일반인들의 사진을 이용해 디지털 성범죄물로 제작, 유포되면서 논란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글 편집부 딥페이크 논란이 뜨겁다. 딥페이크(Deepfake)란 딥러닝(Deep Learning)과 가짜(Fake)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합성하는 기술 용어이다. 유명 특정인 얼굴 사진을 합성해 풍자나 정치적으로 이용하면서 크게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일반인들의 사진을 이용해 디지털 성범죄물로 제작, 유포되면서 논란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글 편집부 딥페이크 논란이 뜨겁다. 딥페이크(Deepfake)란 딥러닝(Deep Learning)과 가짜(Fake)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합성하는 기술 용어이다. 유명 특정인 얼굴 사진을 합성해 풍자나 정치적으로 이용하면서 크게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일반인들의 사진을 이용해 디지털 성범죄물로 제작, 유포되면서 논란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