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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A진단] 포털법 제정해 뉴스 유통의 책임 강화해야
2018.02.05 12:00 | KAA저널
    포털 뉴스의 공정성 시비가 끊이지 않는 가운데 ,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실검 서비스 개선 , 뉴스 어뷰징 근절 , 뉴스 유통의 책임과 권한 , 기사 편집 및 배열을 규정한 포털법을 제정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와 관심을 끌고 있다 .   한국광고주협회가 최근 기업의 홍보담당자 200명을 대상 으로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 포털은 실질적으로 언론의 역할 을 하고 있지만 공적 책임은 일체 지지 않고 있다며 , 포털 법을 제정해 뉴스 유
[KAA광장] 부산 청사포 팝업 카페 '모카사진관' 성료 外
2017.08.09 12:00 | KAA저널
2017년 제3차 편집위원회 지난 6월 14일 동교동에서 제3차 편집위원회가 있었다. 이날 회의에는 문철수 교수(한신대), 박형재 상무(한국코카콜라), 이준희 상무(보령제약), 채영훈 팀장(SK텔레콤), 이한구 상무(HS애드) 등이 참석해 지난 호에 대한 리뷰 및 편집기획에 대해 논의했다.   2017 뉴미디어전략 워크숍 개최 협회는 오는 8월 24일부터 25일(1박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뉴미디어전략 워크숍을 개최한다. 부산국
[KAA광장] VOICE OF KOREA ADVERTISERS
2017.06.28 01:46 | KAA저널
2017년 제2차 편집위원회 지난 4월 13일 롯데호텔에서 제2차 편집위원회가 있었다. 이날 회의에는 박형재 상무(한국코카콜라), 이준희 상무(보령제약), 이한구 상무(HS애드) 등이 참석해 지난 호에 대한 리뷰 및 편집기획에 대해 논의했다.
특집Ⅱ 제19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2011.09.07 05:21 | KAA저널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좋은 광고를 선정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인 '제19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시상식이 지난 3월 31일 오후 2시 여의도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있었다. 이날 시상식에는 정병철 한국광고주협회 회장,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여정성 한국소비자학회 회장을 비롯, 이순동 한국광고단체연합회 회장, 임인규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회장, 김상훈 한국광고학회 회장, 신종원 서울 YMCA 시민중계실 실장 등 광고계인사와 심사위원단, 수상자 및 하객 2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한국광고주협회는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인식 고양과 광고문화 창달에 기여코자 1993년 이 상을 제정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주최하고 있다.
[KAA 광장] 방통위 시장 확정안, 규제강도 정하는 지침 활용 外
2010.12.15 12:00 | KAA저널
방송통신위원회는 매년 시장의 경쟁상황을 평가해 규제 제한이나 강화 조치를 내리고 있는 통신처럼, 내년부터 방송에도 비슷한 기준을 도입해 규제 방향을 정하는 근거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 10월 20일 전체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방송시장 경쟁상황평가를 위한 시장획정안’ 을 보고했다.
KAA 광장 ㅣ 롯데칠성, 2% 부족할 때 새광고 소비자 감성 자극 外
2010.08.18 03:58 | KAA저널
일동제약의 아로나민씨플러스가 건강미인 옥주현을 통해 안티에이징 건강 비결을 보여준다. 특히 옥주현이 직접 부른 ‘안티에이징 Song' 과 함께 요가, 트램펄린 등을 즐기는 건강한 모습을 통해 아로나민씨플러스가 활성비타민B군과 비타민C, E, 셀레늄 등 항산화 성분을 보강한 비타민 시장의 대표브랜드란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또 이번 광고에서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아로나민씨플러스‘를 알리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KAA News l 제3차 편집위원회 개최 外
2010.08.18 11:56 | KAA저널
지난 6월 8일 롯데호텔에서 제3차 편집위원회가 있었다. 이날 회의에는 김상훈 인하대 교수, 조용우 삼성 부장, 배윤상 STX 건설 실장, 최동원 SK텔레콤 차장 등이 참석해 지난 호에 대한 리뷰 및 편집기획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지난 4월 차기 한국광고학회 회장으로 선출된 김상훈 인하대 교수는 KAA저널 편집위원으로 활동하며 국내 광고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특히 최근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광고정책포럼에서는 광고거래와 관련한 제도 개선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국내 광고산업 선진화에 앞장서고 있다.
방송광고시장 변화와 대응전략
2010.05.10 11:22 | KAA저널
한국광고주협회는 올해부터 월 1회 KAA강좌를 신설, 회원들의 업무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KAA강좌는 광고고나련 이슈를 점거하고 광고시장 변화에 대한 회원들의 이해를 제고함으로써 급변하는 광고시장 환경에 회원들이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첫 강좌가 있었던 지난 1월 28일은 문주원 SBS 광고국장을 초청, 2010년 방송광고시장 변화와 대응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다. 지난 2월 25일에 있었던 강좌에서는 최수경 CJ 미디어 국장을 초청, 케이블방송 탐구생활을 주제로 케이블 TV의 효율적인 매체전략에 대해 알아보았다. 앞으로 KAA강좌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회원들이 가장 관심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매월 오픈 강좌를 실시할 예정이다.
그린커뮤니케이션④ P&G 친환경 제품을 통한 사회공헌
2010.03.15 12:00 | KAA저널
피앤지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중요한 기업의 가치로 두고, 환경의 개선과 소비자들의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회사의 제품을 환경친화적인 제품으로 혁신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의 생산과 유통과정에서 발생되는 이산화탄소 배출과, 에너지 및 물의 소비를 줄여가도록 실천하고 있다.
그린커뮤니케이션③ 코카-콜라 지속가능 경영
2010.03.11 11:57 | KAA저널
최근 기업들 사이에 소비자 및 환경과의 상생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sustatnable growth)이 기업경영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기업은 궁극적으로 해당 기업을 둘러싼 사회적, 환경적 요소들과 협력하며 조화를 이루어야 성장을 달성하며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부족할 때] 넌, 물만 먹고 사니?
롯데칠성음료 2% 부족할 때 TV-CM ‘그 남자, 그 여자’편
아무리 멋진 남자친구, 여자친구가 옆에 있어도 지나가는 이성에게 눈길이 가는 것은 자연스럽고 비일비재한 일. 이를 솔직 과감하게 표현 광고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주인공은 롯데칠성음료 2% 부족할때 TV-CM. ‘그 남자’, ‘그 여자’편 멀티로 온에어 중인 광고는 다른 이성을 곁눈질 하다가 들켜도 당당하게 속마음을 드러내는 신세대 커플의 솔직함을 보여주고 있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글 편집부 딥페이크 논란이 뜨겁다. 딥페이크(Deepfake)란 딥러닝(Deep Learning)과 가짜(Fake)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합성하는 기술 용어이다. 유명 특정인 얼굴 사진을 합성해 풍자나 정치적으로 이용하면서 크게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일반인들의 사진을 이용해 디지털 성범죄물로 제작, 유포되면서 논란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글 편집부 딥페이크 논란이 뜨겁다. 딥페이크(Deepfake)란 딥러닝(Deep Learning)과 가짜(Fake)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합성하는 기술 용어이다. 유명 특정인 얼굴 사진을 합성해 풍자나 정치적으로 이용하면서 크게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일반인들의 사진을 이용해 디지털 성범죄물로 제작, 유포되면서 논란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글 편집부 딥페이크 논란이 뜨겁다. 딥페이크(Deepfake)란 딥러닝(Deep Learning)과 가짜(Fake)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합성하는 기술 용어이다. 유명 특정인 얼굴 사진을 합성해 풍자나 정치적으로 이용하면서 크게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일반인들의 사진을 이용해 디지털 성범죄물로 제작, 유포되면서 논란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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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