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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 시장 노리고 계세요? 펫코노미 마케팅 잘하는 꿀팁 정리했습니다
2025.07.09 03:36 | 고구마팜
 “우리 팀에 가나디? 키우는 사람?” 시대가 확실히 변했나 봅니다. 1N년 전, 에디터의 인턴 시절만 해도 육아맘 마케터를 찾는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은 반려동물을 잘 아는 마케터 추천 요청을 종종 받습니다. ‘반려인 1,500만 명 시대‘, ‘유모차보다 개모차가 더 많이 팔리는 대한민국‘ 마케터로서 구미가 당기는 뉴스 제목들과 달리 아직 펫 시장에는 눈에 띄는 대표 선수가 없
Z세대의 새해 루틴 트렌드! 찐 Z세대가 알려드립니다.
2025.07.09 03:10 | 고구마팜
2025년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낼 사람! 2025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새해 첫날을 어떻게 보내셨나요? 많은 이들이 지난해를 되돌아보며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설렘 가득한 하루를 시작했을 텐데요. 특히 Z세대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새해를 기념하며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Z세대가 새해를 맞이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Z세대의 ‘연말 결산’ 방법
강동원이 추천하는 만화책?! 독자 마음 사로잡는 북큐레이션 콘텐츠
2025.07.09 02:52 | 고구마팜
읽고 싶은 책이 너무 많아 책을 읽고 싶게 만드는 큐레이션 전략이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재미있는 콘텐츠가 넘쳐나는 시대에 ‘큐레이션’은 브랜드가 소비자와 소통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어요.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독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떤 책을 추천하고 어떻게 소개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더욱 깊어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이 책 좋아요!”라고 말하는 건 더 이상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어렵지 않아요~ 유튜브 PPL의 성과 극대화하기
2025.07.09 02:42 | 고구마팜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자 수 증가 추이는 명확한 메시지를 주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유튜브 시청 환경에서 더 이상 광고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이른바 ‘광고 거부의 시대’에서 브랜디드 콘텐츠는 브랜드가 쉽게 접근할 수 없는 시청자층에게 자연스럽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도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시청자들은 광고는 회피하지만,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는 비교적 자연스럽게 수용하거든요. 이러한 특성을 이해한 브랜드
팬덤까지 생긴 녹차 광고! 산토리가 보여준 일본 애니메이션 광고의 매력
2025.07.09 02:08 | 고구마팜
광고를 덕질하게 된 사연 일본 애니메이션 광고의 성공 포인트가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일본은 애니메이션의 본고장답게, 광고마저도 하나의 애니메이션 작품처럼 소비자를 매료시키는 사례가 꽤 많습니다. 최근 일본의 음료 브랜드 ‘산토리(Suntory)’의 ‘이에몬’ 녹차 광고는 일본뿐만 아니라 국내 X에서도 큰 화제를 모으며, 일본 애니메이션 광고의 강점을 여실히 보여줬는데요. 오늘은 이에몬
현직 마케터가 본 ‘유병재의 생일파티’! 브랜드 콘텐츠 기획 팁 알려드립니다
2025.07.07 05:21 | 고구마팜
  출처 유튜브 유병재 유병재가 점령한 키워드가 있습니다. 바로 생일! 수백 명의 이름을 담은 생일 축하 영상으로 SNS를 휩쓸었던 그가 이제는 웃으면 안되는 생일파티 시리즈로 생일 콘텐츠의 완벽한 일인자가 되었습니다.? 수시로 새로운 밈과 인급동을 파악해야 하는 마케터라면 이미 유병재의 웃으면 안 되는 생일파티 시리즈는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해요. 그리고 순수한 마음으로 보지 못했을 거라는 것도요. 마케터들은 트렌드 정점
가능충 케이크? 최애 따라입기? 오타쿠 발표회를 이을 덕질 트렌드
2025.07.07 05:02 | 고구마팜
덕후의 창의력은 위대하다? 최근 팬덤 사이에서 유행하는 덕질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여러분은 ‘덕질’하면 어떤 모습이 떠오르시나요? 케이팝, 애니메이션, 뮤지컬, 스포츠 등 장르에 관계없이 팬덤 문화는 훨씬 더 다채롭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확장되고 있는데요. 특히, 팬들이 함께 모여 즐기는 콘텐츠와 굿즈가 SNS를 중심으로 확산되면서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기도 합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최근
전석 매진된 아웃백의 티켓팅! 과몰입 유발하는 경험 마케팅의 힘
2025.07.07 04:06 | 고구마팜
 이미 선택된 아웃백입니다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하는 몰입형 마케팅 전략이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브랜드에게 연말연시는 기회의 계절입니다.?? 소비자는 이 시즌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특별한 순간을 보내기 위해 기꺼이 지갑을 열기 마련이거든요. 하지만, 단순히 제품 판매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 역시 소비자와 의미 있는 순간을 공유하는 방법을 고민해 보는 건 어떨까요? 지난 연말, 아웃백 스테이크하
조회수 1,000만 광고는 뭐가 다를까? 유튜브에서 화제 된 최신 광고 모음집 [11, 12월 인기 광고 분석]
2025.07.07 02:22 | 고구마팜
소비자 마음에 쏙 드는 광고, 아르켜 줄게요!   기억에 남는 광고를 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어마어마한 콘텐츠 홍수에서 인기 광고는 목적성은 잃지 않으면서도, 소비자 가치를 중심으로 한 광고를 만들기 위한 행보를 보여줍니다. 그러기 위해서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읽어내고 소비자 공감대를 형성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오늘은 최신 인스트림 광고와 PPL 광고 속 매력 포인트를 살펴보며 소비자 감성과 경험을 브랜드와 어떻게 연결하려
2025년 새해 목표부터 SNS 트렌드까지! 브랜드가 신년 마케팅을 펼치는 방법
2025.07.07 02:00 | 고구마팜
 2025년 새해 마케팅 근황.zip 새해에 소비자를 공략하는 마케팅 전략이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새해 초는 브랜드가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기에 더없이 좋은 시기입니다. 십이간지 띠 마케팅부터 새해 다짐을 활용한 참여형 콘텐츠까지, 짧은 기간에 임팩트를 남길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쏟아지거든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참여형 콘텐츠나 소셜 미디어 트렌드를 활용해 브랜드 경험을 자연스럽게 유도한 사례들을 모아봤습니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