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눈빛만 봐도, 알 수 있잖아!
2009.02.06 01:25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9년, 01-02월, 200호
일에서만큼은 합리적이고 꼼꼼함을 자랑하지만 첫인상이 다소 딱딱해 보여 쉽게 접근하기 힘든 김학수 국장.적극적인 성격에 누구를 만나든 특유의 친화력을 발휘해 금세 친해지고 마는 윤호진 부장. 이들은 멘토와 멘티라기보다는 서로가 서로에게 꼭 필요한 ‘필요충분조건’과도 같다. 지금은 비록 경영지원본부 안에서도 BTL과 ATL로 파트가 나뉘는 바람에 서로를 그리워하고 있지만!
불황을 이겨내는 마케팅 전략
2009.02.06 12:53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9년, 01-02월, 200호
각국의 다각적인 금융 안정화 노력에도 불구하고, 금융 불안 및 주택 경기 부진 지속으로 경기 둔화가 확산돼 세계 경제 침체의 장기화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세계경제의 동반 침체로 인해,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09년 2% 내외로 하락하고 있고, 2010년에도 경기가 완만한 회복에 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당신 인생의 화두는 일인가, 삶의 질인가?
2009.02.06 12:29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9년, 01-02월, 200호
지난해 한 TV 광고에 ‘직장인을 위한 퇴근 압박시계’ 가 등장했다. 6시 칼퇴근을 기대하는 직장인을 위해 암암리에 판매된다는 설명과 함께 눈치 없는 직장 상사의 책상 위로 떨어지는 퇴근 압박시계는 오늘날 많은 직장인의 염원(?)을 대변해주는 듯하다. 그러나 퇴근 시간에 상관없이 일의 성과와 성취감을 만끽하기 위해 까만 밤을 하얗게 새우는 이들도 여전히 존재한다.
세계 TV 광고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위한 무한도전
2009.02.06 10:51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9년, 01-02월, 200호
21세기에 접어들며 미디어 환경은 급변하고 있다. 다양한 미디어의 출현으로 수용자들은 취향대로 미디어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광고환경도 급변하고 있다. TV, 신문과 같은 전통적 미디어에 집행되는 광고비는 현저하게 감소하는 추세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특히 TV 광고의 경우 뉴미디어의 발전과 더불어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다.
다매체·다변화 시대, 지상파tv 광고의 생존법
2009.02.05 02:42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9년, 01-02월, 200호
미국발 금융위기로 시작된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의 여파는 한국의 광고시장에도 예외 없이 몰아닥쳤다. 몇 년전부터 뚜렷한 하강곡선을 그리고 있는 지상파TV의 시청률 그래프와 더불어, 지상파TV의 위기설이 다시 불거져 나오고 있다. 방송·광고환경의 변화로 새로운 역할을 부여받고 있는 광고매체로서의 지상파TV를 다시 한번 돌아보고 분석해볼 필요가 있다.
HAPPY NEW YEAR, HAPPY NEW DREAM
2009.02.05 02:14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9년, 01-02월, 200호
함께 광고밥을 먹는 우리 팀원들의 어릴 적 꿈은 개성만큼이나 가지각색이다. 과수원 집 며느리, 우주선 조종사, 라면공장 공장장, 그냥 과학자. 나의 첫 꿈은 버스안내양이었다. 달리는 버스 안에서 빛의 속도로 거스름돈을 챙겨주고, 당차게 버스 문을 탕탕 치며 ‘오라잇~!’ 호령하던 버스안내양. 어린 내 눈엔 실존하는 원더우먼이자 소머즈였다.
미국이 광고 대국이라면 우리는 광고 강국
2009.02.05 01:41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9년, 01-02월, 200호
미국이 광고 대국이라면 아르헨티나는 광고강국이라는 자부심이 대단하다. 확인해보니 괜한 허세가 아니라 통계로 드러난 사실이었다. 광고 비용 대비 효율 부문에서 세계 1위 국가는 다름 아닌 아르헨티나였다.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2009.02.05 01:20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9년, 01-02월, 200호
한 선배는 말했다. 광고를 뜻하는 AD는 사실 ADD의 줄임말이라고. 하나의 광고 캠페인이 훌륭한 결실을 보기 위해서는 광고주와 대행사의 AE, Creative팀의 CD, CW, GD, PD 그리고 매체, SP팀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이 서로의 머리와 몸을 맞대고 협력해서 최상의 하모니를 이뤄야 한다는 얘기였다. 그래서 우리 광고쟁이들은 오늘도 good ad를 위해서 때론 싸우고 때론 격려하면서 good add를 하고 있다.
황태자 베이비 마케팅 프리미엄 전략을 뛰어넘는 차별화 전략
2009.02.05 01:01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9년, 01-02월, 200호
‘삼천리는 초만원, 아들 딸 구별 말고 둘만 낳아 잘 기르자.’ 불과 한 세대 전, 출산 장려가 아닌 다자녀 출산 자제를 촉구했던 추억(?)의 표어다. 그런데 이제는 낮은 출산율을 걱정해야 하는 시대가 됐다. 셋째아이부터는 출산 장려금을 지급하는 제도까지 도입됐다. 가정의 하나뿐인 귀한 아들, 딸은 이른바 ‘황태자’ 대접을 받고 있으며, 이들을 타깃으로 한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
아침을 마셔라, 속이 편한 두유 참두
2009.02.05 12:26 | 대홍커뮤니케이션, 2009년, 01-02월, 200호
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친근한 과장 역할로 우리에게 낯익은 연기자 김광규. 그의 이번 파트너는 사람이 아닌 코알라, 그것도 로봇이다. 코알라 로봇을 실제 직장 동료 대하듯 능청스러운 연기를 펼친 김광규와 넥타이를 매고 사람인 척 연기한 코알라. 그들이 보여준 호흡으로 참두의 광고는 완성됐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