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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처 : CHEIL WORLDW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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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여, 쓰니까 보여! ? 강남언니 여름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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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31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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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고은지 프로 (The SOUTH 3팀)
“처음에는 선글라스 광고인 줄 알았음”
“XX몬스터랑 콜라보 한 거 아님?”
“새로운 선글라스 브랜드 광고인 줄 알았다.”
이런 반응이 괜찮나? 싶었겠지만… 놀랍게도 우리가 원하던 반응이었다. 이 캠페인을 처음 기획할 때부터 ‘강남언니 광고처럼 말고, 선글라스 광고처럼 보여주자&rsq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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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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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31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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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임연주 프로 (임연주 CD팀)
광고를 만든다고 하면 생각나는 것들이 있다. 공들여 짠 카피, 커다란 촬영용 카메라와 스탭들, 다양한 앵글로 촬영한 장면들을 자르고 이어 붙인 편집본, 화려한 그래픽으로 채워진 후반작업, 멋진 BGM… 그런데 그 모든 게 없는 광고가 있다. 그리고 그 광고는 단번에 시선을 잡아챘다. ‘뤼튼’이다.
이상한 광고가 나타났다
뤼튼 광고는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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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농심 ‘크레오파트라 포테토칩 솔트앤김’ 광고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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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07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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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이 농심의 감자칩 스낵 ‘크레오파트라’ 시리즈 2탄 ‘크레오파트라 포테토칩 솔트앤김’의 광고 캠페인을 제작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40년간 쌓인 크레오파트라만의 브랜드 자산을 토대로 과거와 현재가 소통하는 연출을 통해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광고는 먼저 크레오파트라 포테토칩의 1983년 광고를 리마스터링한 영상으로 시작한다. 방영 당시 세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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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큼 가족 생각하는 CD, 또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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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2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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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장선경 프로 (장선경 CD팀)
없던 명절증후군이 생겼다. 카피라이터로, CD로, 벌써 10년이 넘게 정관장 명절 광고를 담당하면서.
정관장 명절 광고의 주된 소재는 “가족”이다. 10여 년째 우리 가족, 남의 가족 할 것 없이 ‘가족’이라는 관계를 들여다보고 있다.
보통 명절 4개월 전부터, 나는 그렇게 가족 생각을 한다. 명절이 일 년에 두 번이니 망정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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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빠들이 선택한 유모차? 육아의 주체 된 ‘라떼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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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2 0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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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마케팅한 툴레 유모차 (출처: 툴레 홈페이지)
이혜원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 라떼파파(Latte Papa) : 한 손에 커피를 들고 유모차를 미는, 육아에 적극적인 아빠. 스웨덴에서 유래.
아빠들이 육아 아이템 시장의 주요 소비자로 부상했다. 이들은 기술이나 신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육아와 가정생활에 적극적으로 적용하며, 실구매 결정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주말 신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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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유하면 돈이 따라온다 삼성카드 주유카드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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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2 0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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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장예린 프로 (임용순CD팀)
뉴스에서는 마침 요즘 기름값이 떨어지는 중이라는데, 왜 내가 주유할 땐 항상 오르는 기분일까요? ‘한 방울이라도 더 들어가라’ 아쉬운 마음에 매번 애꿎은 주유건만 탈탈 털어보는 분들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이제는 좀 더 쿨하게 주유건을 내려놓으셔도 됩니다. ‘삼성 iD Station 카드/My-S-oil 삼성카드’가 있으니 말이죠. 주유카드가 필요한 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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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날, 버거킹이 말했다 “와퍼는 내 스타일이 아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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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2 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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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엣헴, 내가 왕이 될 상인가?”
제일기획 주하나 프로 (서가영 CD팀)
버거킹의 버거 이름을 3개 이상 말할 수 있는 사람? 버거킹 글로벌 캠페인에서 나온 질문에 사람들의 답은 이런 식이었다. “와퍼, 주니어 와퍼, 어쩌고 와퍼…?
‘와퍼의 집(HOME OF THE WHOPPER)’이라는 오랜 슬로건처럼 와퍼는 버거킹의 핵심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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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빙그레라 그래! 바나나맛우유 무가당의 데뷔무대 (feat.이영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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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12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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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빙그레라 그래! 바나나맛우유 무가당의 데뷔무대
제일기획 김혜림 프로 (제작 1본부)
올해로 출시 51년을 맞은 빙그레 바나나맛우유는 단지 우유를 넘어 하나의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팬덤은 물론, 해외 진출에도 성공한 글로벌 스타니까요. 영화나 드라마에 출연해 몽글몽글한 장면을 완성하는 역할까지 소화하고 있으니 인기가 식을 줄 모르지요.
이렇게 꾸준히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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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지? K 아무나 못 붙이는 거. K intelligence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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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12 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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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지? K 아무나 못 붙이는 거. K intelligence 캠페인
2025년은 KT가 AX 액셀러레이터로 도약을 선언한 해다. 하지만, 현재 AI 기술 점유율의 대부분은 북미가 차지하고 있는 상황.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자타공인 ‘IT 강국’이라 불렸던 대한민국이지만, AI 시대에 들어서며 영 기세를 못 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KT가 *AICT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선언하기까지는 굉장한 용기가 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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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테일테크를 바라보는 관점이 바뀌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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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12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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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원석 프로젝트 렌트 대표
2020년대를 경계로. 우리의 시간 흐름은 어떤 면에서 바뀌어져 버렸다. 어릴 적의 하루는 매우 긴 시간이었던 것 같은데 이제 하루하루는 순식간인 느낌이 들 정도다. 나이의 문제가 있을 수도 있지만 그만큼 우리의 일상은 무료할 틈 없이 무언가로 끊임없이 채워지고 자극되고 있다.
매일매일의 일상이 바뀌고, 변화해 가는 것이 오히려 일상인 시대, 가장 변화가 느렸던 오프라인 비즈니스 역시 변화의 시기가 찾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