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월간 2023밈] 09월 편 - HS애드, 밈집 앤나 여러분 셋의 만남 기쁘다
-
2023.09.11 12:00
| HS Ad
-
광고, HS애드 앤나 밈집
셋의 만남 기쁘다
밈집에 미치는 이유
모래하트샷
HS애드의 도도독…!
-
-
인문학적 시선으로 본 팝업스토어
-
2023.09.04 02:08
| HS Ad
-
“그만 거둘까?”
“잘 생각했네. 봉평장에서 한 번이나 흐뭇하게 사본 일 있을까. 내일 대화장에서나 한몫 벌어야겠네.”
(......) 절렁절렁 소리를 내며 조선달이 그날 산 돈을 따지는 것을 보고 허생원은 말뚝에서 넓은 휘장을 걷고 벌여놓았던 물건을 거두기 시작하였다. 무명 필과 주단바리가 두 고리짝에 꼭 찼다. 멍석 위에는 천 조각이 어수선하게 남았다.
-
-
전통을 현대적 감성으로 새롭게, 세대 간의 연결고리가 된 할매니얼 트렌드
-
2023.07.19 12:00
| HS Ad
-
최근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 용어가 있습니다. ‘할매니얼’이라는 단어 들어보셨나요? 할머니를 뜻하는 사투리 ‘할매’와 밀레니얼이 합쳐진 신조어로 젊은 세대들이 과거 할머니 시대의 음식, 패션 등을 재해석하여 새로운 경험과 취향 소재로 활용하는 뉴트로 감성을 포괄적으로 의미하고 있는데요.
-
-
콘텐츠와 형식, 메시지와 매체의 상관관계
-
2023.06.12 12:00
| HS Ad
-
보통, 사람들은 콘텐츠가 전부라고 생각한다. 콘텐츠가 전달만 된다면, 어떤 형식을 선택할지에 대해서는 깊이 생각하지 않는다. 물론 콘텐츠는 우리가 당장 인식하는 것이고, 공감하는 것이고, 따를 수 있는 실체적인 요소다. 그러나 때로 형식이 콘텐츠를 만드는 경우도 있다. 비유해 보자면 몸과 생각,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이런 관계들이다.
-
-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4월의 디데이
-
2023.03.23 12:00
| HS Ad
-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
-
데이터 기반 고객 경험 개선 및 수익화 전략
-
2023.03.23 12:00
| HS Ad
-
요즘 같은 시기에는 신규 유저를 획득하는 것보다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전략이 더욱 효과적일 것입니다.
-
-
새로운 ‘일상공감’
-
2020.05.14 10:04
| HS Ad
-
언제까지 지속될지 모르는 새로운 일상이 찾아왔습니다. 마스크는 세계인의 필수품이 됐고, 유명 미술관은 온라인 전시를 열었고, 유명 공연제작자 혹은 공연장은 온라인으로 수준급의 공연을 선사합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느 기업과 달리 배달로 공유되는 아마존은 크게 타격을 입지 않은 것으로 드러나면서, 기업 환경도 바뀌고 있습니다.
-
-
[The Difference] 남과 다름' - 자유를 향한 비상구
-
2011.04.22 05:42
| HS Ad
-
다르면 악이요, 튀면 죽음’이라는 말을 일상생활에서 쉽게 들을 수 있다.“ 남들과 다르면 좀 두렵잖아요. 비슷하게 살아야죠. 너무 튀면 그렇잖아요. 무난하게 사는 게 좋죠.” 한국에서 살아 본 사람은 안다, 마음 가는 대로, 자기 뜻대로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를! ‘남들과 다르면, 너무 튀면 두렵잖아요’는 서로 다름에 대한 두려움이다. 모두가 한 방향으로, 하나의 방식으로 살아가야 한다고 느낀다. 막연한 집단적 압력이자 ‘그렇게 살아가야 한다’는 의무와 규범이 된다.‘ 차이에 대한 두려움’,‘ 남과 다름에 대한 불편함’은 우리 삶에 자연스럽게 침투해 있다.
-
-
[Consumer Profile Reseach] 2010 CPR 데이터로 본 한국인의 모습
-
2011.03.08 06:48
| HS Ad
-
한국 사회의 세대 집단은 다양한 차원의 영향을 고르게 받아 각 세대만의 고유한 라이프스타일을 보인다기보다 현실적인 부분, 즉 ‘경제상황·기술발전·물질중심’이라는 3가지 요소의 급격한 변화에 따라 일관된 방향 하에서 양적인 차이만을 나타내고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