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4밈] 1월 편 - 네가 2023년 가지마 했잖아? 그럼 2024년 안 왔어
HS Ad 기사입력 2024.01.11 03:35 조회 1421


여러분이 밈집 재밌어했잖아?
그래서 2024년 밈집도 나왔어
 
띄어쓰기의 중요성
점심 뭐 먹지?12시네 점심
카카오톡 커스텀 프로필.인기가되.
네가 2023년아 가지마 했잖아?그럼 2024년 안 왔어
 

띄어쓰기의 중요성
 
숏폼 콘텐츠에서 자주 만나볼 수 있는 띄어쓰기의 중요성.
회 사줄게 / 회사 줄게 와 같이 띄어쓰기 하나로 의미가 달라지는 말을 모아서 각가의 말에 맞는 느낌으로 촬영 후 업로드하는 거예요. 띄어쓰기의 중요성 챌린지가 유행을 하며 많은 연예인들도 해당 챌린지에 참여하기도 했어요.
 

[엔믹스] 띄어쓰기의 중요성 / 출처: 설윤아씨

 
처음에는 말 그대로 띄어쓰기의 중요성이었는데, 지금은 비슷한 발음의 말을 가지고 말장난을 하는 식으로도 많이 하고 있어요.
 

띄어쓰기의 중요성 사극버젼 ㅋㅋㅋㅋ feat.최수종 (the importance of spacing) / 출처: 유튜브 텐에그

 
영상으로만 유행하는 게 아니라 X에서는 이미지를 이용한 띄어쓰기의 중요성이 유행하고 있어요!
 

출처: X
 
 
다른 광고, 앙대
HSAD 광고왕되

 
점심 뭐 먹지? 12시네 점심
 
웹툰 작가 '조석'의 신작 12시네 점심. 월요일부터 금요일 평일 오후 12시가 되면 웹툰이 업로드되며 점심식사를 추천해 주는 점메추 특집 웹툰인데요. 구독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현재는 오전 11시에 업로드되고 있다고 해요.
 

출처: 네이버 웹툰
 
 
12시네 점심은 회차마다 제목이 그날 추천하는 음식의 초성으로 업로드하며 구독자들이 그날의 음식을 맞추는 소소한 재미도 제공한답니다.
 
이러한 12시네 점심을 보던 한 구독자가 '12시네 점심 해시태그를 붙여 점심을 공유하자'는 내용의 댓글을 달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12시네 점심 챌린지(?)가 진행되고 있어요.
 

출처: 네이버 웹툰 공식 인스타그램(@naver_webtoon) / 인스타그램

 
'오늘 점심 뭐 먹지?' 고민이 될 때는, 12시네 점심 웹툰을 통해 점심 메뉴도 추천받고, 챌린지 참여도 해보세요


카카오톡 커스텀 프로필. 인기가되.
 
 X(구 트위터)에서 특히 자주 보이는 카카오톡 커스텀 프로필 짤.
초기 오픈채팅 프로필사진 대체용으로 사용됐다면 현재는 2~4자의 짧은 단어와 이모티콘을 넣어 짤로 사용하고 있어요. 이 짤 속 문구는 주로 '~가되'라는 맞춤법 파괴밈과 함께 사용해요.
 

 

연예인을 좋아하는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을 보고 'OO이되' (OO에는 그 연예인의 팬덤명이 들어감)라고 말하기도 하고, 기특한 행동을 했을 때는 엄마의 마음이 돼서 '엄마가되' 그리고 너무 멋질 때는 '소녀가되' 등으로 사용하며 새로운 주접밈 느낌이 나기도 해요! 
 

출처: X

 
카카오톡 커스텀 프로필 만드는 방법!
 
카카오톡에 접속하여 '프로필 수정' 클릭
프로필 이미지를 눌러서 '커스텀 프로필 만들기' 클릭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이모티콘과 텍스트를 자유롭게 사용 및 작성 (이모티콘은 제외할 수 있어요!)
우측 하단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다운로드하기!
 
HSAD는 2024년에도



 
네가 2023년 가지마 했잖아? 그럼 2024년 안 왔어.
 
지난 12월 15일 예고편이 공개가 됨과 동시에 화제가 된 환승연애 3의 명대사를 알고 계시나요? 예고편 1분 30분을 확인해 보세요.
 
 
[환승연애3] 다시 열릴 우리들의 도파민 파티ㅣ메인 예고 | TVING / 출처: TVING 유튜브

 
"너가 '자기야 미안해' 했잖아? 환승연애 이딴 거 안 나왔어"
"너가 '자기야 미안해' 했잖아? 환승연애 이딴 거 안 나왔어" 
"너가 '자기야 미안해' 했잖아? 환승연애 이딴 거 안 나왔어" 
 
예고편이 공개됨과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킨 말이에요. 사람들은 해당 말을 빠르게 밈화시켰으며, 다양한 콘텐츠의 제목 또는 홍보 멘트로 사용되고 있어요!
 
슈퍼맨이 돌아왔다 유튜브 채널은 해당 밈을 빠르게 흡수해 다음 날 "아빠가 '딸기 좋아' 했잖아? 그럼 나 삼촌이랑 놀러 안 나왔어"라는 제목으로 콘텐츠를 업로드했고,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 제목에서 찾아볼 수 있어요
 

출처: 유튜브 / 블로그

 
인스탁스, 그룹 '샤이니' 등도 해당 문구를 이용해 제품과 신곡을 홍보하기도 했어요.
 

출처: 인스탁스 X(@instax_korea) / X
 
 
이렇게 홍보 외에도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을 이용하여 다양한 팬덤이 해당 밈을 즐기고 있답니다! 또한, 좋아하는 연예인들 영상을 이용해 환승연애 영상을 만들기도 하며 해당 밈을 제대로 즐기고 있어요.


출처: X / 햄깅 X(@hemging)

 
01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 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1월밈 ·  HSAd ·  meme ·  월간밈집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