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02월 편 - 널 위해 밈집을 준비했어, 연진아.
HS Ad 기사입력 2023.02.10 12:00 조회 3186

 
나는 03월이 기대가 돼, 연진아.
 

농놀ㄱ? 슬램덩크?
 
맑은 눈의 광인, 양파쿵야
 
너, 누가 이렇게 예쁘게 낳았어?
           ㄴ엄마엄마가~
 
인형 같은 우리 집 막내, 진짜 인형이 된다면?!
 
 
나는 03월이 기대가 돼, 연진아.
 
 
더 글로리 | 스페셜 영상: 그리운 연진에게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인생을 망친 가해자들에게 처절한 복수를 하는 내용으로, 작감배 삼박자가 완벽한 드라마라고 말하고 있어요. 3월 10일 파트 2가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며,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어요.
 
출처: 레이백 유튜브, 큐영 QYOUNG 유튜브, 빠더너스 BDNS 공식 유튜브
 
 
이러한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많은 밈이 나온 걸 알고 계시나요? 등장인물들의 대사 하나하나가 밈이 되고 있어요. 그중, '연진아'가 큰 화제예요. 문장의 시작이나 끝에 '연진아'를 붙이면 되는 밈으로, 유튜브, 뉴스레터 등의 타이틀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그래서 나는, 네가 02월 밈집을 즐겨주면 좋겠어 연진아.


농놀ㄱ? 슬램덩크??
신현철은 신현철... 채치수는 채치수...
뭐야?
그리고 난... 난 누구냐...?
내 이름을 말해봐...!! 난 누구냐?!
"HS애드"


 
 [더 퍼스트 슬램덩크] 스타팅 라인업 영상 / 출처: SMG HOLDINGS - 유튜브
 
 
250만 관객 돌파를 눈앞에 둔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 관객석에 있는 듯 집중하게 되는 농구 경기, 캐릭터의 과거 그리고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들까지! (TMI: 에디터의 최애는 아기밤톨 정우성이에요!) 영화의 인기가 커지며 애니메이션과 원작 만화책도 덩달아 주목을 받고 있어요! 이러한 슬램덩크에서 시작된 많은 짤과 밈을 아시나요?
 
 
 농구가 하고 싶어요...



출처: 슬램덩크 만화책
 
 
 
가장 유명한 짤이 아닐까 싶어요! 사람들은 '집에 가고 싶어요...', '팬싸가 가고 싶어요...', '밥이 먹고 싶어요...'처럼 해당 짤의 문구를 바꿔 많이 사용한답니다. 생각도 하지 않았던 짤의 출처를 이번에 알게 된 분들 많지 않으신가요?
 
 
 왼손은 거들 뿐...
 
 

출처: 슬램덩크 만화책
 
 
 
슬램덩크의 명대사 '왼손은 거들 뿐...'. 대사가 사용된 상황과 대사가 정말 찰떡이라고 생각해요. 해당 대사는 오른손잡이가 많다 보니 왼손은 거드는 손이 되기 때문에 실제 농구 테크닉의 기초를 가르치면서 흔히 사용되는 표현이라고 해요! 
  
 
 포기를 모르는 남자

 
 
 출처: 슬램덩크 만화책
 
 
불.꽃.남.자.정.대.만을 잇는 그의 명언 '포기를 모르는 남자'. 체력적으로 열세하지만 모든 경기에 진심을 다하고, 체력 고갈을 이겨내는 정신력과 3점 슛의 실력을 보여주는 정대만과 잘 어울리는 대사예요.
 
 
 영광의 시대?
 

 
출처: 슬램덩크 만화책
 
 
슬램덩크 속 명대사 중 하나죠! '당신의 영광의 시대는 언제였죠...? 난 지금입니다!!'. 작품 초반 주인공 강백호가 농구에 관심이 없었던 때와 달리 농구 많은 애정을 가지고, 진심으로 게임에 임하고 있다는 모습 보여준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여러분의 영광의 시대는 언제인가요? 제 영광의 시대는... 이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는 지금입니다.
 
 
혹시 아직 영화를 보지 않으신 분이 계다면, 늦기 전에 극장으로 달려가세요! 이 영화는... 이 작품은... 아름답습니다.



출처: 슬램덩크 만화책
 
  
맑은 눈의 광인, 양파쿵야
 
 

출처: 쿵야 레스토랑즈(@ky_restaurantz) 공식 인스타그램
 
 
A. 정답! 양파쿵야!
 
 
맑은 눈의 광인하면 바로 떠오르는 그 쿵! '양파쿵야'. 무슨 생각을 하는지 파악 불가! 우연히라 마주치고 싶지 않은 크고 맑은 눈. 작은 미소를 띤 입. 은은한 광기를 품은 얼굴을 하고 있어요.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영화 '탑건'에 등장하는 주인공의 모습이 양파쿵야와 닮았다고 하여 올라온 글이, 양파쿵야의 광기에 더 큰 힘을 실어주며, 양파쿵야가 더 큰 인기를 얻게 되었어요.
 
  
출처: 넷마블 페이스북 공식 채널(좌) 주먹밥쿵야(@mukbob_0oo) 인스타그램 (우)
 
 
공식에서는 이를 이용하여 맑광력측정이벤트를 진행하거나, 다양한 양파쿵야 짤을 만들어 공유하기도 해요.
 
 
  
출처: 아이브 브이앱
 
 
양파쿵야 닮은꼴 연예인의 대표로 그룹 '아이브'의 '안유진'이 있어요. 맑은 눈의 광인이라 불리는 그녀는 최근 진행한 생일 라이브 방송에서 양파쿵야 이미지를 들고 사진을 찍기도 했어요.
  
 
너, 누가 이렇게 예쁘게 낳았어?
           ㄴ엄마엄마가~?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 SKZ-TALKER(즈토커)] Ep.56 / 출처: Stray Kids 공식 유튜브
 
 
그룹 '뉴진스'의 신곡 'OMG' 속 가사 'Oh my oh my God'을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멤버 '창빈'이 '엄마엄마가~'라고 부르며 하나의 '밈'이 되었어요.
 
 
출처: NMIXX 공식 유튜브 / 뉴진스 포잉 / 아이엠(@imnameim) 공식 인스타그램
 
 
주로 아이돌 팬들이, 좋아하는 아이돌 멤버에게 'OO이, 누가 이렇게 예쁘게 낳았어!'라고 질문하며, 아이돌은 손 안무와 함께 '엄마엄마가~'라고 대답하는 게 포인트! 원곡자 '뉴진스'도 해당 밈을 사용하기도 했어요.
 
 
인형 같은 우리 집 막내, 진짜 인형이 된다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 사이에서 '핫'한 앱이 있어요! 바로 반려동물을 인형처럼 보정해 주는 앱 'Voila'. 어플을 사용하면 인형처럼 보정되는 귀염둥이 우리 집 막내를 만나볼 수 있어요.
 
 
출처: 트위터
 
 
특히 한층 더 빵실뽕실해지는 털의 표현과 더 까맣고 땡그란 눈이 이 앱의 가장 큰 포인트라고 생각해요. 어떻게 보면 인형 같지만, 어떻게 보면 애니메이션 캐릭터 같지 않나요?
 
 
2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  2월밈 ·  뉴진스 ·  스트레이키즈 ·  엄마엄마가 ·  창빈 ·  안유진 ·  브이앱 ·  아이브 ·  슬램덩크 ·  더글로리 ·  연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가장 트렌디한 SNS 마케팅? K-POP 아이돌을 보라!
  글 디지털솔루션3팀 장한솔 CⓔM   K-POP 아이돌에게는 사실 어느 정도의 성공 공식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지리스닝, 청량, 풋풋, 첫사랑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정체성을 갖고 있는 그룹들이 성공한 사례가 많기 때문인데요. 다만 이렇게 같은 카테고리 안에서도 정체성의 가치를 뻗어 나가며 그룹색을 구축해나가는 그룹들이 있습니다. 핵심은 바로 ‘SNS와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이색 프로모션&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