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루틴이 모여 문화가 되다!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23.02.15 12:00 조회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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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
[루틴이 모여 문화가 되다 'CULTURE BY YOU]
광고회사 KPR │ 제작사 KPR │ 브랜드 CU





MZ
세대 일상 중 따라 경험하고 싶은 CU 루틴 만들기 즉, ‘CULTURE BY YOU(당신이 만드는 컬처, 당신이 만드는 CU)’를 커뮤니케이션 컨셉으로 도출하고, 채널별 소비자 대상 차별성 있는 브랜드 경험 제공 및 그들과 관계 강화를 위해 전체 고객 여정을 고려하여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Q. ‘CULTURE BY YOU’ 커뮤니케이션 컨셉을 도출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요?

MZ세대에게 일상 속 나만의 루틴 만들기가 요즘 문화라는 점, 그리고 그들의 루틴이 모여 경험하고 싶은 문화가 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따라하고 싶은 CU 루틴이 모여 문화가 된다 는 뜻의 ‘CULTURE BY YOU’라는 커뮤니케이션 컨셉을 도출하게 됐습니다.

 

Q. CU 메타버스 월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메타버스 세계관을 구축하기 위해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무엇인가요?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가상세계에 익숙한 Z세대 고객이 CU를 경험하고, 재밌는 공간으로 인식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했습니다. 현실 세계에 있는 CU를 제페토에 이식하되 상 상력을 가미해 방문해보고 싶은 공간을 탄생시켰거든요. 그 안에서 다양한 이벤트, 콜라보, 아이템 출시 등을 통해 재방문을 유도했고, CU 히트상품 연세우유크림빵을 활용해 머리띠와 귀여운 파자마 3D 패션 아이템을 제작했습니다.

 

Q. CU 브랜드 팬덤을 강화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요?

재미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와 협업해 와인 굿즈를 판매하고, 일러스트 작가 누누씨와 디지털 굿즈를 제작한 것도 새로운 고객 경험을 주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었어요.

 

Q. CU는 앞으로 소비자들에게 어떤 브랜드로 기억되고 싶나요?

CU 브랜드 마케팅의 근간이자 최종 목적지는 CU 점포입니다. 사실 편의점은 누구나 일상적 으로 방문하는 공간이잖아요. 다채로운 콘텐츠와 놀거리를 통해, 고객이 설레는 마음과 기대 감을 갖고 CU한 번 더 방문하고 싶은 곳으로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수상소감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한 해의 광고를 결산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3개 부문이나 함께 수상하게 되어 너무나도 영광입니다. 앞으로도 CU만이 할 수 있는, 재미있고 다채로운 콘텐츠로 다가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GF리테일 ·  #CU ·  #브랜딩 ·  #Brand ·  #커뮤니케이션 ·  #Communication ·  #문화 ·  #Cultur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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