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세기 유물전’ 편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24.10.24 02:54 조회 151
 


프로쉬
‘22세기 유물전’ 

독일 친환경 세제 브랜드 ‘프로쉬(Frosch)’가 환경오염의 심각성 을 크리에이티브하게 조명한 ‘22세기 유물전’ 편이 파이널리스트 에 올랐다. ‘22세기 유물전’은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자 현 대의 쓰레기가 1세기 후 유물이 될 수도 있다는 문제의식 속에서 기획된 전시회로, 포토그래퍼 김명중(MJ KIM)이 참여하여 현대 의 플라스틱 생활용품인 치실, 배달 용기 등을 유물답게 표현하며 몰입감을 높였다. 특히, “프로쉬의 모델인 김혜자가 도슨트로 참 여해 캠페인의 메시지를 신뢰감 있게 전달함으로써 브랜드의 지 향점을 설득력 있게 전달했다”고 심사평을 받았다.
adz ·  9/10월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동물 CF모델 힘든만큼 감동
최근 개를 식용으로 하느냐 마느냐가 사회적 논란을 빚고 있다.반대론자들은 인간의 가장 오랜 친구인 개를 어떻게 먹느냐는 것이다.광고에서도 동물들은 사람의 친구로 자주 등장한다.굳이 3B(Baby Beauty Beast)를 들먹이지 않더라도. 예상치 못한 동물연기는 의외성을 더해 더 뚜렷이 기억에 남는다. 동물모델 중 최근에 가장 뚜렷한 족적을 남긴 것은 세진컴퓨터랜드의 진돗개다. 진도에서 대전으로 팔려갔다가 7달이 지나 주인집으로 돌아온 백구의 실화를
[Special Issues]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버거킹 - 두툼버거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오디오 부문 대상 버거킹 - 두툼버거 광고주 비케이알 광고회사 이노레드 제작사 미라클사운드, 테드이미지웍스 (tedimageworks) 매력적인 신제품을 새롭게 보여주려던 버거킹, OTT 화면을 넘어 온·오프라인으로 브랜드를 즐기기를 원했던 넷플릭스는 ‘두툼버거’ 캠페인으로 뜻을 모았다. 버거킹의 신메뉴 두툼버거는 버거킹 베스트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초록우산 돌봄약봉투 캠페인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초록우산 돌봄약봉투 캠페인 광고주        초록우산  광고회사  디마이너스원 제작사        에피소드 보호받아야 할 나이에 보호자가 되어 가족을 돌보고 있는 아이들을 찾기 위해, 간병 중에 쉽게 접할 수 있는 약봉투에 아이들의 상황과 도움을 요청할 방법을 표기한 ‘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Special Issues]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 한화손해보험×홈플러스 브랜드 콜라보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OOH 부문 대상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 한화손해보험×홈플러스 브랜드 콜라보 광고주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광고회사 HSAD 제작사 위피피 HSAD는 2024년 3월, 배우 김지원을 모델로 한화손해보험 광고 캠페인을 론칭하고, 동기간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 홈플러스 광고 캠페인을 론칭했다. 두 기업의 광고 모델이 화제의 드라마 <눈물의 여왕>
Special Issues_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Special Issues_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광고주        국순당  광고회사     제일기획 제작사  BMT, 러브앤드머니 백세주  어른찬가 출시 31주년을 맞이해 대대적인 리브랜딩을 거쳐 새로워진 백세주는, 오랜만에 세상에 백세주 의 목소리를 냈다. ‘오래된 술, 아저씨 술’이라는 이미
Culture Insider_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즐기려면 쇼핑몰로~ 더현대, 스타필드, 롯데월드몰 각축전
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즐기려면 쇼핑몰로~더현대, 스타필드, 롯데월드몰 각축전 크리스마스 시즌 미디어 파사드의 인기를 이어 크 리스마스 공간 마케팅이 인기이다. 트리를 중심으 로 크리스마스 장식이 꽉 찬 각 기업의 크리스마스 공간을 알아보자. 더 현대 서울은 ‘움직이는 대극장’이라는 컨셉 으로 ‘크리스마스 빌리지 트리’가 진행 중이다. 아기곰 해리와 소 녀가 대극장을 찾아 떠나는 모험 이야기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Special Issues]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 한화손해보험×홈플러스 브랜드 콜라보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OOH 부문 대상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 한화손해보험×홈플러스 브랜드 콜라보 광고주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광고회사 HSAD 제작사 위피피 HSAD는 2024년 3월, 배우 김지원을 모델로 한화손해보험 광고 캠페인을 론칭하고, 동기간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 홈플러스 광고 캠페인을 론칭했다. 두 기업의 광고 모델이 화제의 드라마 <눈물의 여왕>
Special Issues_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Special Issues_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광고주        국순당  광고회사     제일기획 제작사  BMT, 러브앤드머니 백세주  어른찬가 출시 31주년을 맞이해 대대적인 리브랜딩을 거쳐 새로워진 백세주는, 오랜만에 세상에 백세주 의 목소리를 냈다. ‘오래된 술, 아저씨 술’이라는 이미
Culture Insider_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즐기려면 쇼핑몰로~ 더현대, 스타필드, 롯데월드몰 각축전
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즐기려면 쇼핑몰로~더현대, 스타필드, 롯데월드몰 각축전 크리스마스 시즌 미디어 파사드의 인기를 이어 크 리스마스 공간 마케팅이 인기이다. 트리를 중심으 로 크리스마스 장식이 꽉 찬 각 기업의 크리스마스 공간을 알아보자. 더 현대 서울은 ‘움직이는 대극장’이라는 컨셉 으로 ‘크리스마스 빌리지 트리’가 진행 중이다. 아기곰 해리와 소 녀가 대극장을 찾아 떠나는 모험 이야기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Special Issues]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 한화손해보험×홈플러스 브랜드 콜라보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OOH 부문 대상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 한화손해보험×홈플러스 브랜드 콜라보 광고주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광고회사 HSAD 제작사 위피피 HSAD는 2024년 3월, 배우 김지원을 모델로 한화손해보험 광고 캠페인을 론칭하고, 동기간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 홈플러스 광고 캠페인을 론칭했다. 두 기업의 광고 모델이 화제의 드라마 <눈물의 여왕>
Special Issues_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Special Issues_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광고주        국순당  광고회사     제일기획 제작사  BMT, 러브앤드머니 백세주  어른찬가 출시 31주년을 맞이해 대대적인 리브랜딩을 거쳐 새로워진 백세주는, 오랜만에 세상에 백세주 의 목소리를 냈다. ‘오래된 술, 아저씨 술’이라는 이미
Culture Insider_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즐기려면 쇼핑몰로~ 더현대, 스타필드, 롯데월드몰 각축전
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즐기려면 쇼핑몰로~더현대, 스타필드, 롯데월드몰 각축전 크리스마스 시즌 미디어 파사드의 인기를 이어 크 리스마스 공간 마케팅이 인기이다. 트리를 중심으 로 크리스마스 장식이 꽉 찬 각 기업의 크리스마스 공간을 알아보자. 더 현대 서울은 ‘움직이는 대극장’이라는 컨셉 으로 ‘크리스마스 빌리지 트리’가 진행 중이다. 아기곰 해리와 소 녀가 대극장을 찾아 떠나는 모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