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시간 동안 행복하면 돼지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20.09.01 12:00 조회 4589
  
  

직장인의 최대 고민은 ‘점심에 뭐 먹지?’죠. 대홍기획 CS11팀 아트디렉터 황호훈 CⓔM과 카피라이터 오다록 CⓔM은 점심시간이 되면 팀원들과 맛집 탐방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서 먹어보고 경험한 것들을 기록으로 남깁니다. 그렇게 탄생한 @2hourspig. 세상에서 가장 ‘위(胃)대한 크리에이티브’를 꿈꾸는 광고인의 점심 메뉴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한 사전 조사에 주 메뉴를 정하고 동선을 고려해 카페와 디저트숍까지 셋뚜셋뚜로 다룹니다. ‘돼지코 점수’로 미식 지수도 매기죠. 대홍인의 미식 나침반을 꿈꾸는 이들을 만났습니다.

Q @2hourspig가 뭐죠?
 
6개월 전부터 저희가 함께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회사 주변에서 함께 먹은 점심 메뉴를 소개하고 있어요. 황호훈 CⓔM이 개인 계정에 ‘#광고인의점심’으로 해시태그를 올리면서부터 시작됐습니다. 팀 계정으로 운영하면 어떨까 하는 의견이 나왔고 뜻이 맞았죠. 2hourspig라는 아이디는 오다록 CⓔM이 제안했어요. 대홍기획의 점심시간이 2시간이잖아요. 또 저희가 워낙 잘 먹거든요. 하하. 처음 목표는 일주일에 3개 게시물 올리기였는데 코로나19 때문에… 재택근무도 했었고요. 이제 자주 올리려고 해요.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Q 상당히 전문적인 계정인데, 운영하며 얻은 노하우가 있다면?
 
썸네일 사진의 중요성을 알았습니다. 사진 속 음식이 맛있어 보일수록 반응이 좋아요. 처음에는 대충 찍었죠. 지금은 최대한 생생하게 느낌을 살리려 접사 모드를 애용합니다. 게시물을 업로드하는 타이밍도 중요해요. 계절이나 날씨, 최근 방송에서 뜬 메뉴…. 어떤 시기에 어떤 메뉴를 올려야 호응이 있을지 감이 옵니다. 게시물을 자주 올릴수록 좋다는 사실도 알았어요. 초기에는 여러 건을 한 번에 올리기도 했어요. 찍어놓은 사진이 워낙 많았거든요. 점심시간 안에 먹고 사무실로 돌아올 수 있는 거리인지도 확인해야 해요. 가급적 밥 먹고 카페까지 이어지는 코스로 식당과 메뉴를 선정하고 있어요. 너무 멀거나 줄을 서서 기다리는 곳은 일단 배제하는 편입니다.
 
대홍기획 황호훈·오다록 CⓔM이 운영 중인 인스타그램 @2hourspig / 클릭 시 이동
 

Q 방대한 정보 속에서 진정한 맛집을 골라내는 팁이 있을까요?
 
점심시간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사전준비가 있어요. 맛집 정보를 보자마자 ‘가자!’ 하지는 않아요. 최소 이틀 이상 업체 정보에 올라온 댓글, 방문자 리뷰, 블로그 리뷰 등을 꼼꼼히 봅니다. 진솔한 리뷰보다 광고가 더 많아서 가려내야 해요. 일단 최하 별점을 매긴 리뷰를 다섯 건 이상 찾아봅니다. 위생 상태에 대한 지적이 세 건 이상이면 위생이 별로라는 거죠. 별점 하나에 별다른 설명 없이 그냥 ‘맛이 없어요’라는 평가는 경쟁업체가 작성했다고 봅니다. 신뢰할만한 인스타그래머나 식문화 관련 인플루언서들의 글도 챙겨봅니다. 그렇게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거다 싶으면 리스트업하죠. 아직까지는 실망한 적 없어요.
 
맛있는 음식을 향한 황호훈·오다록 CⓔM의 오감은 언제나 열려있다. 오다록 CⓔM은 웹 예능 <최자로드>, 황호훈 CⓔM은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 애청자다. 메뉴 선정 등을 참고하기도 한다. / 출처 <최자로드><맛있는 녀석들> 공식 인스타그램
  

Q 회사생활에 @2hourspig가 미친 영향은?
 
맛있는 음식은 팀워크에 좋은 영향력을 발휘해요. 동료들과 함께 두 시간 동안 점심을 맛있게 먹으면 하루가 즐겁죠. 시너지를 내는 계기이자 회사 생활의 소소한 재미. 산속의 맑은 옹달샘? 어쩌면 출근의 이유일지도. 업무가 아닌 경험을 함께하면서 그냥 동료에 그치지 않는 무엇이 쌓입니다. 서로의 취향도 알게 되고. 일 얘기로만 도배되는 채팅방에서 “그거 맛있다더라” 같은 톡이 올라오면 분위기가 환기되죠. 입이 짧아도 저희 팀에서는 더 먹게 됩니다. 그리고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우리의 목표인 ‘맛있는 음식을 건강하게 많이 먹자’입니다. 저녁에는 고단백질, 짜고 단 음식은 멀리하려 합니다. 운동도 해야죠. 오다록 CⓔM은 요즘 크로스핏에 열심입니다.
 

Q 광고인에게 맛있는 점심이란?
 
광고에서는 대상을 정확히 설정하고 수요층의 생각을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팀원들이 만족할 메뉴를 고르는 건 세분화된 수요를 가늠하는 것과 같아요. 예를 들어 팀원들이 엊저녁에 무엇을 먹었는지, 해장이 필요하지는 않은지 등을 고려하는 거죠. 트렌디한 경험도 쌓입니다. 을지로나 한남동처럼 스타일이 있는 거리, 특색 있는 지역에서 요즘 유행을 체험하는 건 사진이나 자료만으로 보는 것과는 전혀 다르거든요.
 
부지런한 미식가가 선호하는 메뉴는? 황호훈 CⓔM은 광화문 '김권태 돈까스 백반'의 돈가스를, 오다록 CⓔM은 서촌 '퀴진 라끌레'의 햄버거를 꼽았다.
 

Q @2hourspig의 이후 행보가 궁금합니다
 
@2hourspig를 대홍인의 점심 메뉴를 위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운영하면 어떨까요? 지난 3월 대홍기획 블로그에 ‘광고인의 점심’이라는 제목으로 추천 맛집을 소개한 적이 있어요. @2hourspig가 대홍인의 점심 메뉴 고르기 나침반이 되어드리겠습니다. 활발한 피드백이 풍성하고 알찬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많은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 본 영상과 기사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했습니다.
 
2hourspig ·  광고인의점심 ·  대홍기획 ·  돼지코점수 ·  먹방 ·  사내문화 ·  오다록 ·  위대한크리에이티브 ·  직장인점심 ·  황호훈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