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유저들 유인책은 할인행사
KAA저널 기사입력 2010.04.26 02:32 조회 4354



SNS 유저들 유인책은 할인행사

영국의 경우, 할인 등 특별 이벤트가 소비자로 하여금 SNS에서 특정 브랜드를 따르도록 하는 이유로 밝혀졌다. WPP그룹 소속인 다이내믹 로직에 따르면 영국 온라인 유저의 14%가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에서 최소한 한 개 이상의 기업이나 브랜드를 팔로우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이우로 응답자의 89%는 친구들과, 71%는 가족과 계속 연락을 주고받기 위해서라고 답변했다.

41%는 직장동료와의 네트워크를 위해서라고 답변했다. 29%는 밴드나 아티스트의 팬이라고 답변했고, 20%는 유명인사의 언행등을 빠짐없이 체크하기 위해서 SNS를 이용한다고 답변했다.

17%는 영화나  TV 콘텐츠와 관련해 SNS를 이용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SNS에서 왜 특정 브랜드를 팔로우하는지 조사한 결과, 절반 이상이 단순히 자신이 좋아하는 깅버이나 제품의 서포터이기 때문이라고 답변했다. 기업과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유저의 3/4이 유통업체로부터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정보를 받고 있다고 답변했다.

그중 소비재는 45%였고 IT 브랜드가 30%였다. 소비재 및 IT제품의 팬임을 자처한 사람의 80%는 SNS에서 브랜를 팔로우하거나 친구로 삼는 이유는 특별한 해택이나 할인 등을 기대하기 때문이라고 답변했다.

컨테스트나 증정품을 접한 경험은 IT 제품군에서 60%에 달했고, 소비재는 53%, 그리고 유통은 48%였다. 다른 사람의 반응, 댓글 등을 읽는 사람은 IT,소비재,유통의 경우 각각 60%,47%,40%였다.

다이내믹 로직의 크리스티나 굿맨은 "광고주는 일단 유저들과 대화를 통해 관계를 지속해 나가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위앙스를 풍기는 접근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대부분 무엇인가 얻기 위해 브랜드를 팔로우 한다. 그것이 정보이든 할인이든 혹은 증정품이든, 기업(브랜드)는 반드시 새롭고 가치 있는 정보나 아이디어 혹은 경쟁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 가치의 훼손 없이 소비자의 브랜드와의 접점이나 경험을 넓혀나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구글, 상표법 관련 소송에서 승리

EU는 상표 키워드 검색광고 관련 소송에서 구글의 손을 들어줬다. 유럽사법재판소는 LVMH그룹이 구글을 상대로 AdWords 서비스가 자신의 브랜드 저작권을 침해 했다며 낸 소송에서 구글의 AdWords 서비스는 상표법을 위반하지 않았다.'고 판결했다.

LVMH그룹은 구글의 AdWords 서비스가 경쟁사들의 자신의 브랜드 키워드를 구매함으로 인해 브랜드 가치를 떨어뜨리고 유럽상표법을 위반했다고 구글을 유럽사법재판소에 재소했다. LVMH측은 자신의 브랜드를 검색하면 경쟁사나 짝퉁업체를 위한 광고가 뜨게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법률과 마케팅 전문닥들은 이번 판결이 브랜드 가치의 훼손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한 상표법 전문 변호사는 "이번 판결은 브랜드 소유즈들에게는 재앙이고 구글에게는 큰 승리다"라고 말했다.

영국광고주협회의 미디어 및 광고담당 임원은 "이번 판결로 인해 짝퉁 판매자나 병행수입 판매자들은 소비자에게 더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반면 하보틀 앤 루이스 로펌의 앤디 밀모어는 "이번 결정이 단순히 구글의 손만을 들어준 것은 아니다. 모든 브랜드에게도 긍정적인 소식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법원은 만약광고가 원제품의 특성, 품질 등에 대해 혼란을 주었다면 그때는 상표권을 침해한 것으로 본다는 의견을 냈다.

즉 , "이제는 상표권을 잘못 사용했을 경우 원래 브랜드를 소유한 기업은 소송을 하기가 더 쉬워졌다" 면서  '이는 유명한 브랜드 키워드 검색광고에 대한 매력을 떨어뜨려 결국 AdWords의 가격을 떨어뜨리게 될 것이다"라고 앤디 밀모어는 덧 붙였다.

스페판 하워드 로펌의 루시 헤롤드는 "모두에게 의미 있는 판결이다. 구글은 AdWords 판매에 있어서 법적 장애물을 제거했고 브래드를 소유한 기업은 누가 광고를 하는지 명확하지 않은 광고에 대해 제동을 걸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구글의 지적재산권 관련 변호사는 "인터넷을 통한 정보의 자유로운 흐름이라는 기본적인 전제를 재확인 시켜준 중요한 판결"이라면서 "하지만 구글은 위조품 광고는 철저히 금지하는 엄격한 정책을 쓸 것" 이라고 덧 붙였다.

SNS ·  브랜드 ·  구글 ·  트위터 ·  팔로우 ·  광고 ·  협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