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il Worldwide NEWS] 제일기획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外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4.09.02 02:22 조회 9243
제일기획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제일기획이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기업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 환경, 사회 이슈 등 비재무적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경영 활동을 지속가능경영이라고 하며, 기업들이 지속가능경영의 성과를 다양한 이해 관계자에게 알리기 위해 해당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제일기획은 클라이언트에게 실질적 CSV 전략을 제공하는 GCSC(굿컴퍼니솔루션 센터)를 신설하는 등 CSV(공유가치창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본 보고서를 통해 솔루션 아이디어로 클라이언트의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의 인식과 태도를 변화시키고 나아가 더 나은 사회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제일기획의 의지와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 글로벌 기업들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는 시점에 제일기획이 지속가능경영 의지를 보여줌으로써 글로벌 기업의 프로젝트 수주 등 대내외 파트너십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대기 사장은 “제일기획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의지와 성과를 담았으며, 앞으로도 제일기획은 고객, 사회와 동행하는 힘찬 발걸음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일기획 ‘201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공식 홈페이지(
www.chei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일기획 삼성 농구단 인수


제일기획이 삼성전자 남자 농구단 ‘서울삼성썬더스’와 삼성생명 여자 농구단 ‘용인삼성생명블루밍스’를 인수한다. 최근 국내 스포츠 사업이 선진국과 같이 고도화·산업화되면서 스포츠단 운영에도 선수 운용 및 관리, 경기력 향상 외에도 전문적인 팬(Fan) 관리와 마케팅 능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제일기획은 20여 년간 쌓아온 스포츠 마케팅 기업의 강점을 바탕으로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스포츠 관련 토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4월 ‘수원삼성블루윙즈’ 축구단 인수 후, 축구단 운영 효율화 및 마케팅 선진화 작업을 추진했는데 이 경험을 통한 노하우를 농구단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최종 영업양수도는 오는 9월 1일 완료될 예정이다. 서울삼성썬더스는 1978년, 용인삼성생명블루밍스는 1977년 각각 창단된 명문 구단이다.

해외 신규 클라이언트 영입


제일기획 인도법인이 미국의 대표적인 명품시계 브랜드인 타이맥스(Timex) 그룹을 새롭게 영입했다. 타이맥스의 리테일 비지니스 비주얼머천다이징 부문을 담당하게 된 제일기획 인도법인은 향후 리테일 전반으로 대행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US

제일기획의 미국 자회사이자 디지털 전문 에이전시인 바바리안그룹(TBG, The Barbarian Group)이 스마트하고 아이디어 넘치는 근무 환경을 새롭게 조성했다. 디지털 업무의 특성 상 빠른 정보 공유와 협업의 업무 형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데 이를 시각화한 아이디어가 바로 수퍼데스크이다. 기존의 책상 칸막이를 없앤 것을 뛰어 넘어 유려한 물결을 연상시키는 이 데스크는 수십 명이 한데 모여 자유롭게 일하고 협력하는 업무 환경을 지향하고 있다.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기술의 첨단화보다 사람의 감성과 니즈에 맞춘 창조적 아이디어가 더 중요해지고 있는 때에 바바리안그룹은 새로운 근무 환경이 임직원들의 창의성과 만족도를 제고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ermany

제일기획 독일법인이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일환으로 마케팅 관련 에이전시들이 참여하는 축구 리그에 참여했다. 56개의 마케팅 및 스포츠 에이전시들이 참여하는 이 행사는 동종업계 종사자들의 네트워크 확장 및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기회로도 활용되고 있다. 제일기획 독일법인은 코카콜라, 레드불, 루프트한자 등 다양한 글로벌 클라이언트를 포트폴리오로 보유하고 있다.

제일기획 ·  지속가능경영보고서 ·  CSV ·  GCSC ·  삼성농구단 ·  타이맥스 ·  바바리안그룹 ·  미국 ·  독일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가장 트렌디한 SNS 마케팅? K-POP 아이돌을 보라!
  글 디지털솔루션3팀 장한솔 CⓔM   K-POP 아이돌에게는 사실 어느 정도의 성공 공식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지리스닝, 청량, 풋풋, 첫사랑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정체성을 갖고 있는 그룹들이 성공한 사례가 많기 때문인데요. 다만 이렇게 같은 카테고리 안에서도 정체성의 가치를 뻗어 나가며 그룹색을 구축해나가는 그룹들이 있습니다. 핵심은 바로 ‘SNS와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이색 프로모션&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