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Daehong/News] 더위를 날리는 시원한 새 소식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14.08.18 02:57 조회 6895


대홍기획, 공식 페이스북 오픈
대홍기획이 소셜 미디어에서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DAEHONGCOMM)을 오픈했다. 앞으로 페이스북을 통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반에 걸친 다양한 정보와 노하우뿐 아니라 광고인을 꿈꾸는 대학생을 위한 공모전 정보와 세미나, 인턴십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공식 페이스북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축하 댓글을 남긴 페이스북 친구들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롯데, 참여형 사회공헌 ‘인리칭 캠페인’ 전개
롯데그룹이 국민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 ‘인리칭(Enriching) 캠페인’을 전개한다. 롯데와 국민 모두가 참여해 더 풍요한 세상을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주제와 수혜자 선정에서부터 실행까지 국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상향식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인리칭 홈페이지(
www.enriching.co.kr)에서는 주제 선정 투표를 진행했다. 주제가 선정되면 8월 한 달간 준비 기간을 거쳐 9월부터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실행할 예정이다. 후보가 된 캠페인 주제는 총 7가지로, 주변 지인들을 응원하는 주제부터 다문화 가정 지원, 청소년과 대학생을 위한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그중 ‘Dream Store’는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소상공인의 우수 제품을 롯데마트에서 3개월간 판매,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8월 중 진행하는 프로그램 준비 기간에는 인리칭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와 문화 컨텐츠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는 대중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사람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사회공헌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최적의 부드러움과 달콤함
35도 위스키 주피터 마일드 블루 출시
롯데주류가 35도 저도 위스키 ‘주피터 마일드 블루’를 출시했다. 신들의 왕으로 불리는 ‘제우스’의 영문 이름 ‘주피터’, 부드러운 맛과 달콤한 향의 제품 속성을 표현하는 ‘마일드 블루’를 합쳐 제품 이름을 ‘주피터 마일드 블루’로 정했다. 또 위스키의 본고장 스코틀랜드 지역에서 생산한 원액 중 최적의 숙성 기간에 도달한 것을 엄선한 뒤 5단계의 관능 테스트 및 전문 바텐더와 소비자 테스트를 거쳐 국내 소비자가 가장 부드럽다고 생각하는 35도로 알코올 도수를 정했다. 한층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해 독하지 않은 위스키를 찾는 소비자에게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망고 과즙을 그대로 전하는 아이스크림
소르베 정열의 훌라망고 출시
최고급 천연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전문점 나뚜루팝이 망고를 활용한 소르베 ‘정열의 훌라망고’를 선보였다. 망고 과육을 넣어 씹는 식감을 살렸고, 망고 특유의 달콤함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정열의 훌라망고’는 시원한 소르베 형태로 망고의 달콤한 과즙을 청량감 있게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소르베는 과일즙을 얼려 먹는 제품으로, 우유를 사용하지 않아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여름철 인기 과일인 망고를 활용한 이번 소르베 제품이 무더운 날씨에 시원하고 깔끔한 디저트를 찾는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상큼한 과일 맛이 펜슬 안에 한가득
펜슬형 빙과 아차차 출시
롯데제과는 과즙이 들어 있는 펜슬 형태 빙과 ‘아차차’를 출시했다. 딸기맛과 사과맛 2가지로 구성됐으며, 지름이 약 4cm인 길쭉한 튜브 용기를 사용한 펜슬형 제품으로 손으로 잡기 편리하다. 현재 빙과시장의 펜슬 제품은 바닐라, 초콜릿, 커피, 배 등 단맛 제품이 대부분이지만, 아차차는 상큼한 과일맛을 풍부하게 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시도했다. 롯데제과는 신제품 출시를 통해 설레임과 주물러 등 기존 인기 제품과 더불어 펜슬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다양성을 앞세워 성수기 빙과시장에서 우위를 점한다는 계획이다.
대홍기획 ·  페이스북페이지 ·  참여형 ·  사회공헌 ·  인리칭 ·  서포터즈 ·  위스키 ·  주피터마일드블루 ·  빙과 ·  아차차 ·  홀라망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