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list]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파이널리스트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25.04.24 11:39 조회 176

 [Finalist 1] 


코웨이
'더블, 제 1화 뒷조사' 편


환경가전기업 코웨이의 룰루 비데 신제품 ‘더블케어 비데2’ 출시에 맞춰 공개한 ‘더블, 제1화 뒷조사’ 편이 누아르 장르를 가미한 드라마 형식의 캠페인 영상으로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선정작은 예고편과 본편 3개로 제작한 ‘더블 시리즈’ 중 1편으로 일반적인 광고 형식과는 차별화된 영화 같은 분위기로 시청자의 주목도를 높이고 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자연스럽게 이끌어 냈다. 배우 김희애, 이규형이 출연한 1편은 연기파 배우들의 정극 연기, 김장감 넘치는 연출과 함께 비데위원장(비대위원장), 거품이 많다(버블 세척) 등 중의적 표현을 담은 언어유희로 제품의 USP를 진지하면서도 위트 있게 표현했다. 심사위원은 “배우들의 진지한 연기가 의외의 재미를 주었다”며, “콘텐츠의 스토리 안에 제품의 특장점을 표현하는 단어를 절묘하게 녹여서 각인시키는 구성이 인상적”이라고 호평했다.



 [Finalist 2] 

불스원
'연비에샷 불스원샷' 편




자동차용품 전문 기업 불스원의 브랜드 캠페인 ‘연비에샷 불스원샷’ 편이 불스원샷 제품 USP를 효과적이면서 재미있게 광고 영상에 담아내며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차를 운전하면서 엔진 때가 연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점을 ‘기름 먹는 엔진 때 불스원샷으로 잡는다’라고 핵심 카피에 담았다. 모델은 <범죄도시3>에서 초롱이 역할로 이름을 알린 고규필 배우가 엔진을 의인화한 인물로 출연하여, 때가 낀 엔진이 기름을 많이 먹는 점을 시각적으로 유머러스하게 표현함과 동시에 김성주 아나운서의 등장으로 특유의 신뢰감을 더했다. 특히 영상 말미에 국내 배우와 해외 배우를 
함께 출연시켜 제품이 국산차와 외제차에 범용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점을 재치있게 어필한 점이 재미를 더했다. 심사위원은 “짧은 광고시간 내에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명확하게 표현함과 동시에 재미 요소를 놓치지 않은 좋은 광고다”라고 호평했다.
adz 3/4월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06월 편 - 가나디, 투꾸 그리고 2025 건강 트렌드
  • 서울국제도서전? • 해외에서 시작된 F&B 트렌드?  • 투꾸...? 투표용지를 꾸민다고!??? • 다양한 동물 그림자샷 챌린지???  • 듀... 가나디, 비키니 시티 주민 그리고 꽈당씨 • 광고 캠페인   서울국제도서전?   텍스트힙, 필사 모임, 북 파우치 등 독서가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는 지금. 6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