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명 : 신화를 만드는 브랜드 브랜드를 만드는 신화
저자 : 살 란다조
역자 : 리대룡 외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일 : 2003년 2월 20일
페이지수 : 456
판형 : A5
판수 : 1
ISBN : 8984991422
이 책은.. 창조적 아이디어를 찾아 헤매는 광고 실무자들의 필독서. 광고전문가들이 장기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제품에 대한 충성도를 창출하고 유지하기 위해 어떻게 일단의 집합적인 문화적, 심리학적, 그리고 신화적 요소들을 효과적으로 이용할지에 대해 매혹적인 탐구를 펼친다. 고대의 신화와 상징은 어떻게 브랜드에 활용되는가? 또한 리더십 브랜드는 어떻게 현대의 전설이 되는가?... 이 모든 질문에 대한 해법이 명쾌하게 담겨 있는 책이다.
지은이 살 란다조(SAL RANDAZZO)
뉴욕의 맥캔 에릭슨(MCCANN-ERICKSON)에서 월드와이드 플래닝 본부의 디렉터 겸 부사장을 역임했다. 그는 이전에 다시 마시우스 벤튼 앤 보울스(D'ARCY MASIUS BENTON & BOWLES)에서 전략기획부문 디렉터 겸 부사장, 배커 스필보겔 베이츠(BACKER SPIELVOGEL BATES)에서 조사담당부문 디렉터 겸 부사장, 그리고 영 앤 루비컴(YOUNG & RUBICAM, INC)에서 조사담당 책임자로서 일했다. 그 외에도 수많은 소비재 제품의 조사 관련 컨설턴트로서 일한 경험을 갖고 있다. 그는 뉴욕시립대학(CITY UNIVERSITY OF NEW YORK)에서 심리학 박사 과정을 마쳤으며 뉴욕의 퀸스대학(QUEENS COLLEGE)과 시립대학에서 심리학과 철학 석사학위를 각각 취득했다.
옮긴이 리대룡
한양대학교 문학박사(광고학)로 한국광고학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공익광고협의회 위원장,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옮긴이 김봉현
미국 앨라배마대학교 광고학 박사로 SOUTHERN OPINION RESEARCH 면접원 슈퍼바이저와 금강기획 마케팅전략연구소 책임연구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동국대학교 광고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옮긴이의 말 ... 6
.추천의 글 ... 10
.머리말 ... 13
.감사의 글 ... 19
.들어가며 ... 21
.1부 새로운 시각
.1장 브랜드
.2장 신화적 영역
.2부 신화
.3장 여성 신화
.4장 남성 신화
.5장 브랜드 신화
.3부 브랜드 신화의 구축과 유지
.6장 브랜드 신화의 구축: 정보, 통찰, 그리고 아이디어
.7장 브랜드 신화의 구축: 포지셔닝, 메시지, 그리고 광고 제작물
.8장 브랜드 신화 유지하기
.지은이 및 옮긴이 약력 ... 4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