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물고기를 잡아라 [애덤 모건, 김앤김북스]
기사입력 2007.03.15 11:07 조회 3645

   큰 물고기를 잡아라
저자  애덤모건
출판사  김앤김북스
발행일 2006-05-04
페이지 426
ISBN  8989566193

 

내용 소개│Introduction


큰 물고기를 잡기 위해 더 노력하는 작은 물고기의 브랜드 전략! 

시중에 있는 대부분의 브랜드 리더와 리더십에 관한 책들은 하나같이 1등인 리더에 대해서만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러나 실제로 2등, 3등 브랜드의 숫자가 훨씬 많은 것을 생각해본다면 어쩌면 이런 책들은 성장하는, 또는 막 시작한 기업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래서 저자는 2등 브랜드에 눈을 돌렸다. 그들 중 몇몇은 자기 나름의 방식으로 일종의 아이콘이 되었고 결국 브랜드 리더가 되었기에… 

이 책은 지난 15년 동안 위대한 도전자 브랜드와 기업들은 시장에서 어떤 특성들을 공유했는지 이들 브랜드들이 공유하고 있는 8가지의 공통된 특성들을 규명하고, 마케팅 야망과 제한된 자원의 간극에 직면한 도전자 브랜드가 진정한 경쟁 우위의 원천을 개발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양장본] 
  




 

저자 및 역자 소개│About


지은이 애덤 모건(Adam Morgan) 

 

 

 

도전자 브랜드의 전략과 행동에 관한 특화된 컨설팅을 제공하는 ‘eatbigfish’(www.eatbigfish.com)의 설립자이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큰 광고 대행사 중 하나인 TBWA의 유럽 담당 플래닝 디렉터였으며, 당시 TBWA는 앱솔루트(Absolut), 닛산(Nissan), 에너자이저(Energizer), 애플 등을 클라이언트로 두고 있었다. 그는 TBWA에서 항공사(버진 애틀란틱), 비디오 게임(소니 플레이스테이션) 같은 다양한 시장에서 도전자 브랜드의 론칭과 리론칭 작업을 수행하였다. 애덤 모건은 현재 도전자 브랜드에 관한 전세계적 차원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주요 비즈니스 스쿨 및 마케팅 컨퍼런스에서 도전자 브랜드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The Pirate Inside』가 있다. 

옮긴이 인피니트 그룹 

Total Branding & Identity Consulting 전문회사인 인피니트 그룹은 1988년 설립이래 기업 이미지 통합(CI)과 브랜드 아이텐티티(BI), 브랜드 네이밍(Brand Naming), 브랜드 컨설팅 분야를 선도해 왔다. 특히 기업의 브랜드에 무한한 가치를 부여하는 ‘전략에 근거한 크리에이티브─크리에이티브를 통한 전략의 완성’이라는 인피니트 그룹의 공유가치는 브랜드를 생활의 일부로 자리매김해왔다. 인피니트 그룹의 주요 고객으로는 삼성전자, LG전자, 포스코, 롯데백화점, 다음, 웅진코웨이, 우리은행, 하나은행, 하이닉스, 풀무원, 삼성생명, 두산 등이 있다.  

목차 소개│Index


제1부 큰 물고기의 크기와 성질
1장 큰 물고기의 위협
2장 소비자는 없다
3장 도전자 브랜드란 무엇인가? 

제2부 성공하는 도전자 브랜드의 8가지 원칙
4장 제1원칙 : 직전의 과거와 단절하라
5장 제2원칙 : 등대의 정체성을 구축하라
6장 제3원칙 : 사고의 리더십을 장악하라
7장 제4원칙 : 재평가의 상징을 창출하라
8장 제5원칙 : 희생하라
9장 제6원칙 : 과도하게 헌신하라
10장 제7원칙 : 광고와 홍보를 전략적 지렛대로 활용하라
11장 8원칙(I) : 소비자 중심이 아니라 아이디어 중심이 되라
12장 제8원칙(II) : 불안정한 비행
13장 8가지 원칙들의 관계 

제3부 도전자 전략 프로그램의 이용
14장 마음가짐으로서의 도전자 : 1등에 머무르는 것은 2등처럼 생각함을 의미한다
15장 도전자 프로그램의 작성 : 바깥에서의 이틀
16장 애플, 위험, 그리고 원형 밧줄 

후기 도전자 프로젝트
 



 

광고정보센터│www.adic.co.kr   │

큰 물고기를 잡아라 [애덤 모건 ·  김앤김북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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