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 이종혁
현재 프레인앤리(주) 대표이사, 시립 인천대학교 신문방송학과 및 숙명여자대학교 홍보광고학과 겸임교수,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겸임교수,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초빙교수, (사)한국PR협회 교육이사, (사)한국홍보학회 산학협동이사, 국정홍보처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 중.
광운대학교 신문방송학과 학사, 경희대학교 언론학 석사 및 언론학 박사(PR전공), 美 아이오와대학교(University of Iowa) 저널리즘 스쿨 PR전공 객원 연구원, 네띠앙(주) 홍보팀장, 삼성SDS(주) 마케팅 홍보그룹 근무.
역서는 <실리콘밸리 인터넷 PR전략>, (2001). <온라인 PR>, (2004). <여론을 만든 사람 에드워드 버네이즈>, (2004, 공역). <미디어 트레이닝>, (2005, 공역).
저서는 <사이버 시대 홍보 벗기기>, (1999). <사이버 홍보 닷컴>, (2001).
주요 논문으로는 “Third gatekeeping in Korea: the screening of the first - edition newspapers by public relations Practitioners”, (2004, Public Relations Review, 30(3)), “Media Relations in Korea: Cheong between journalist and public relations Practitioner”, (2004, Public Relations Review, 30(4)) 외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