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브랜딩 성공의 법칙 22 / 노장오
기사입력 2005.03.01 12:00 조회 733












서명 : 한국형 브랜딩 성공의 법칙 22 (한국형 시리즈 2)

저자 : 노장오 저

출판사 : 더난출판사

출판일 : 2003년 10월

페이지수 : 303
 
ISBN : 8984051985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에 이어 나온 <한국형 시리즈>의 두번째 책. 10년 이상의 풍부한 실무 경험을 가진 저자가 체득한 브랜드 마케팅의 핵심 노하우를 22가지 법칙으로 압축해 쉽고 간결하게 설명하고 있다.


저자소개


노장오
연세대학교 상대 및 동대학원을 졸업했다.
지난 13년간 브랜드 네이밍, 브랜드 전략 수립, 브랜드 진단 및 체계 분석, 해외 진출 브랜드 자문 등의 브랜드 마케팅 업무를 수행해왔으며, 현재는 브랜드 전문회사 ‘인워드(INWORD)'의 대표로 있다.
山소주, SkyLife, Surprise Fimm, Calli, 꿈에그린, Clinx 치약 등 유수기업의 히트 네이밍을 탄생시켰다. 특히 인워드 고유모델 BSAM을 통해 CION을 CYON으로 변화시켜 CYON의 이미지를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브랜드 컨설팅의 성공작이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Livart 브랜드 시스템 구조 정립, 휘센과 미쟝센의 탄생을 위한 이전 브랜드 Bio와 Sketch 브랜드 진단, 메디안 브랜드 통합 작업 등 수많은 브랜드 컨설팅을 수행했다. 나아가 범세계적인 시장 환경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브랜드 시스템 분석 모델 BSAM을 통해 수많은 브랜드의 성공을 이끌어냈다.
지은 책에는《좋은 상표》(1994, 김영사), 《브랜드 마케팅》(1995, 사계절), 《브랜드 워크아웃》(1998, 한언)이 있다.


목차

1. 역전의 법칙_ 소비자 코드에 맞춘 브랜드 전문화가 마케팅 역전의 비결이다
2. 불로초의 법칙_ 무의식을 자극하는 친근성이 장수하는 브랜드를 만든다
3. 다윗의 법칙_ 강력한 경쟁 브랜드를 이기는 해법은 가까운 곳에서 찾아라
4. 베일의 법칙_ 신비주의 전략이 장기적인 성공 브랜드를 만든다
5. 프리미엄의 법칙_1차상품 마케팅에서는 브랜드화된 제품 이미지가 필요하다
6. 도마뱀의 법칙_ 경쟁력이 없는 브랜드는 과감히 버리는 것도 전략이다
7. 가랑비의 법칙_ 성숙기의 시장에서는 작은 차이가 쌓여 큰 변화를 만든다
8. 샐리의 법칙_ 다양성이 요구되는 분야의 브랜드는 시스템으로 공략하라
9. 여왕벌의 법칙_ 세분화된 시장에서는 1등 브랜드를 중심으로 브랜드를 집중시켜라
10. 아줌마의 법칙_ 공격적인 마케팅이 시장의 빈틈을 막는 최선의 방어책이다

11. 에디슨의 법칙_ 참신한 발상의 전환이 성공하는 브랜드를 만든다
12. 무의식의 법칙_ 중독성이 강한 소비재 시장에서는 무의식을 자극하라
13. 금상첨화의 법칙_ 특수 제품 브랜드는 본질과 상징을 조화시켜야 성공한다
14. 일석이조의 법칙_ 중소기업이 성공하려면 중소기업형 브랜드를 만들어야 한다
15. 새내기의 법칙_ 새로운 브랜드는 새로운 카테고리에 맞는 전략이 필요하다
16. 미인의 법칙_ 제품 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가 달라야 성공하는 브랜드도 있다
17. 패러다임의 법칙_ 아날로그와 디지털 브랜드의 차이를 알아야 성공한다
18. 눈동자의 법칙_ 브랜드 성공의 결정적 1%는 간판이 완성한다
19. 인명의 법칙_ 사람의 이름은 브랜드에 높은 신뢰도를 부여한다
20. 왕실의 법칙_ 자신감과 장인 정신이 진정한 명품 브랜드를 만든다

21. 포인트의 법칙_ 숫자와 색채는 브랜드에 구체성과 상징성을 부여한다
22. 지구촌의 법칙_ 글로벌 브랜드의 ...(하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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