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는 그 산업 위에 드리워진 커튼을 걷어내게 하는 충동을 불러일으킬 뿐 아니라 화려한 광고 산업 이면의 광경을 구경하게 만드는 산업 중의 하나이다.
이 책은 광고업계의 발전에 대한 세계적인 시각을 제공할 뿐 아니라 광고의 미래를 예견하는 데 중요하게 사용될 수 있는 일차적인 자료로도 기능한다.
이 책은 1950년대 이후로 광고업계를 형성하고 움직여온 핵심 인사들에 대한 최신의 인터뷰를 포괄하고 있다. 아래의 명단은 이들 인사들 중의 일부이다.
-TBWA의 사장, CEO 장-마리 드루
-BBDO의 전설적인 크리에이터 필 듀젠베리
-BBH의 회장이자 전세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존 헤가티
-퓌블리시스 그룹의 사장 모리스 레비
-메디슨 가의 아트 디렉터 조지 로이스
-남미에서 가장 유명한 광고인 워싱턴 올리베토
-광고업계에 몸담았던 70년대를 회고한 영화감독 앨런 파커 경
-이탈리아 최고의 카피라이터 에마뉴엘 피렐라
-DDB 월드 와이드의 명예 회장 키이스 레이너드
-사치&사치의 CEO 케빈 로버츠
-WPP의 CEO 마틴 소렐 경
-AMV.BBDO의 회장 실라 스노우볼
|
|
저자
: 마크 턴게이트
미디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리스트이다. 파리에 거주하면서 프랑스 잡지 [스트라테지]에 매주 칼럼을 연재한다. [캠페인], [CNN 트래블러]와 트렌드 정보 서비스인 WGSN에 광고와 스타일 및 문화와 관련된 글을 정기적으로 기고하고 있다. 그는 2004년, 코간 페이지 출판사에서 나온 [세상을 지배하는 미디어 브랜드(Media Monoliths)]에서 미디어 브랜드의 탄생과 발전, 성공의 과정을 체계적으로 설명했다. 유럽의 광고평론지 [에피카 북]의 공동 저자이기도 하다. 전 세계의 여러 컨퍼런스에서 강연을 하고, 국제 광고 대회의 심사위원이다.
|
|
|
저자
|
마크 턴게이트/ 노정휘 역
|
출판사
|
이실MBA
|
출판일
|
2009.01.21
|
페이지
|
448p
|
ISBN
|
9788931340037
|
|
|
감사의 글 / 저자의 노트
서문_하인과 주인/광고를 사랑하는 법 배우기/불가능한 요약/광고업계의 전문용어
1 설득의 선구자들_광고의 기원/산업으로서의 면모를 갖추다/초기의 광고 회사들/미래를 향해 날아가는 화살/홉킨스의 접근법/래스커의 두 번째 선택
2 전쟁 선전에서 생활 용품으로_제임스 월터 톰슨의 유산/의성어 같은 이름의 광고 회사/30년대 대공황에 맞선 루비 컴/새로운 시각과 음향/서막의 종료
3 매디슨 가의 귀족들_뉴욕의 영국계 광고 회사들/판매의 과학
4 크리에이티브 혁명_작게 생각하라/필살 타선/혁명은 텔레비전을 타고
5 시카고 방식_느지막한 출발/별난 성격/콘플레이크와 카우보이/국제적 도약기/레오 이후의 삶
6 영국 패거리들_영국의 핫 숍/지하실에서 터진 대박/로우와 그 이후/기획의 달인/획기적 광고 회사/사치의 전설이 시작되다/대처 여사의 광고 대행업체
7 화려한 80년대_계속되는 사치의 전설/BBH의 청바지 천재/신사 카피라이터/베니스 해변의 해적/‘1984년’과 그리고 슈퍼볼
8 프렌치 커넥션_프랑스 광고의 아버지/‘아니요’라고 말하는 남자/자극과 영향/자크가 지은 집/절대적으로 유럽스러운 TBWA/파괴의 씨앗
9 유럽의 아이콘_아르만도 테스타의 그래픽 세계/이탈리아 스타일의 카피라이팅/피, 스웨터 그리고 눈물/독일의 수수께끼
10 미디어 부문의 분사_질베르 그로스의 24 캐럿짜리 아이디어/물물교환에서 정상으로/시계를 늦추다
11 통합 기업_옴니컴 : 빅뱅/WPP : 세계를 묶어내다/인터퍼블릭 : 사다리를 옆으로 놓다/퓌블리시스 : 나침반을 재조 정하다/아바스 : 정보시대의 소년
12 일본의 거인_덴쓰의 간략한 역사/하이쿠 스타일을 광고하다/축구와 시세이도/도전자
13 대안_암스테르브랜드/프로페셔널 급진파/매디슨에서 벗어나다/브랜드 콘텐츠의 추진
14 닷컴 붐과 몰락
15 라틴의 영혼_브라질에서 온 소년들 1 : 워싱턴 올리베토/브라질에서 온 소년들 2 : 마르셀로 세르파/스페인의 지배
16 국제적 전초 기지들_호주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광고인
17 스타 CF 감독들_팝에서 탄산음료까지
18 칸에서의 논쟁_칸 뒤의 지휘자/비용 계상
19 새로운 개척자들_아시아의 창조성/그래서 중국으로
20 미래의 광고 회사_변화를 꾀하는 거대 광고사들
결론
참고문헌 / 색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