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슈얼 마케팅 [한스우베 쾰러 저, 토네이도]
기사입력 2007.11.14 03:00 조회 3639

“고객의 가장 원초적인 본능을 자극하라!”  


섹시함=매력! 마케팅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자극적인 ’섹슈얼 마케팅’ 입문서!

고객이 제품·서비스를 선택하는 기준은? 제품의 가격과 품질이 구매를 결정하던 시대는 지나갔다. 기술력과 가격 차이가 눈에 띄게 줄어든 현대사회는 어떻게 보이는가, 어떻게 느끼는가가 1순위의 구매기준이 되었다. 감성을 자극해야만 성공하는 비즈니스의 세계에서 핵심적인 것은 무엇일까. 바로 인간의 가장 원초적인 본능, 즉 ’섹스어필’이다.

이 책은 고객의 가장 원초적인 본능을 자극하는 마케팅 전략인 ’섹슈얼 마케팅’을 소개한다. 현대사회에서 섹시함은 곧 매력임을 일깨워준 다음, 섹스코드를 비즈니스에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지 이야기한다. 저자들은 먼저 여성의 경제적 독립을 비롯하여 기술성장, 정보통신의 발달 등에 따른 다양한 형태의 섹슈얼 마케팅을 설명한다.

그리고 남성과 여성 또는 제품의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섹슈얼 마케팅의 접근법을 이해하기 쉽게 제시하며, 고객의 섹시코드를 사로 잡는 30가지 마케팅 비법을 알려준다. 또한 섹슈얼 마케팅이 나가가야 할 방향에 대한 통찰도 제공한다. 특히 섹슈얼 마케팅의 성공뿐 아니라 실패하는 경우에 관해서도 이야기하여 실수를 방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인간의 가장 본능적인 부분이나 마케팅과 관련해 흔히 거론되지 않았던 ’섹시’ 코드를 감성에 호소하는 21세기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으로 승화시켰다. 마케터는 어떤 방식으로 고객에게 접근해야 하는지, 가장 효율적인 전략은 무엇인지를 저자들의 경험, 소설, 영화, 신화 등을 곁들여 설명하기 때문에 재미있게 읽으면서 필요한 정보를 쉽게 습득할 수 있다.




 

 

지은이: 한스우베 쾰러 (Hans-Uwe L. K?hler)

20년 이상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트레이닝과 컨설팅을 하고 있으며, 1997년 독일 마케팅ㆍ세일즈 트레이너 협회로부터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책은 그가 1984년부터 활동해온 마케팅ㆍ세일즈 전문가 단체 ‘CLUB 55’ 회원들의 공동작업으로 탄생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미래가치적인 마케팅에 대해 논의하던 전문가들은 ‘섹슈얼 마케팅’을 주목했다. 그리고 이 흥미로운 주제는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 30명의 시각을 통해 새롭게 정의되었다. 


이 책에서 쾰러와 전문가들은 섹슈얼 마케팅을 감성에 호소하는 새로운 21세기형 마케팅 전략으로 규정하고 남성과 여성에 따라 또는 제품의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섹슈얼 마케팅의 접근법을 제시한다.

옮긴이: 윤진희

독일의 본Bonn 대학에서 학사 및 석사과정을 마쳤다. 현재 연세대학교 독어독문학과  박사과정에 있으며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외로움의 즐거움》 《사랑하거나 혹은 질투하거나》 《바다로 간 코끼리 무모》 《고대 로마의 밤문화》 《당신이 최고의 여성일 수밖에 없는 이유 10》 《즐겁게 살아라》 등이 있다.  


저자
한스우베 쾰러
출판사
토네이도
출판일
2007.11.10.
페이지
261 페이지
ISBN
9788992060318 

머리말

01 왜 섹슈얼 마케팅인가
02 섹스에서 얻을 수 있는 것들
03 섹슈얼 마케팅이 실패할 때
04 고객의 정신은 음탕하다!
05 목소리는 가장 매혹적인 악기다
06 젠더 마케팅 : 작은 차이여, 영원하라!
07 먼저 눈에 띄어라!
08 사랑과 포르노에서 배우는 마케팅
09 망원경에 관능을 입힌 디자인
10 사진을 통해 본 광고 속 섹스어필
11 섹슈얼 마케팅에 대한 서로 다른 시선
12 섹스어필 : 마케터의 가장 큰 무기
13 당신은 섹시한 마케터인가
14 모든 결정은 감성에 의존한다
15 여성에게 섹슈얼 마케팅은 어떻게 적용되는가
16 마케터는 어떻게 유혹자가 되는가
17 상대에 따라 섹시함도 달라진다
18 섹슈얼 마케팅의 유혹과 함정
19 고객을 얻는 일은 연애상대를 찾을 때처럼 짜릿해야 한다
20 고객을 제대로 유혹하는 방법
21 마케팅의 성역
22 그가 원하는 것과 그녀가 원하는 것
23 개인을 섹스어필하라
24 업무공간 내에서의 섹슈얼 마케팅
25 모든 섹스어필은 눈에서 시작한다
26 섹시한 커뮤니케이션
27 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28 이성 마케팅
29 신체 프레젠테이션
30 섹슈얼 마케팅을 둘러싼 미래 트렌드
 
 

 



섹슈얼 마케팅 [한스우베 쾰러 저 ·  토네이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소프롤레
woo8166
프리맨스
woo8166
닥터외트커
woo8166
Sicredi
woo8166
Stych
poppop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