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젠테이션 프로페셔널 [최환진, 커뮤니케이션북스]
기사입력 2007.08.07 09:49 조회 4394

광고현장에서 10여년 이상 근무하면서 크고 작은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고 직접 프레젠터로 참여했던 두 저자의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이론을 곁들인 실질적인 프레젠테이션 책.
다양한 표와 그림, 사진을 통해 프레젠테이션의 기본 개념과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의 전략과 실전 테크닉에 대해 쉽고 자세한 설명을 하고 있으므로 광고 프레젠테이션 실무에서뿐만 아니라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도 훌륭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지은이 최환진

 

한신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경희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
동대학원 광고학 석·박사 
주) 제일기획 AE, 영업기획부장
일본 하쿠호도(博報堂) 장기 연수
삼성그룹 회장비서실 홍보기획담당
경성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미국 미주리대학교 방문 교수
경성대 멀티미디어커뮤니케이션센터 소장
한국광고홍보학회 이사
부산시 시정홍보 자문위원
부산시 도시혁신연구위원회 연구위원
부산시 영상물 심의위원
메트로신문 마케팅 자문교수
철도공사 KTX 마케팅 자문교수
ADCC 광고 자문교수
오산시 용역심사위원

주요 저서 및 논문
인터넷 광고: 이론과 전략?(1999, 나남출판)
글로벌시대의 광고와 사회?(1999, 공저, 한울아카데미)
인터넷 광고의 효과 과정?(2000, 커뮤니케이션북스)
인터넷과 광고?(2001, 공저, 한울아카데미)
현대사회와 광고?(2003, 공저, 한경사)
프로파간다 시대의 설득전략?(2005, 공역, 커뮤니케이션북스)
광고의 노인묘사에 관한 노인 수용자의 태도 연구(1997, 광고연구)
어린이 대상 TV 광고의 역기능과 규제에 관한 연구(1997, 커뮤니케이션연구)
수험생의 대학 선택과 대학 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1997, 사회과학연구)
웹사이트의 상호작용성을 중심으로 본 인터넷 광고의 효과 과정(2000, 광고연구)
인터넷 뉴스의 정보처리과정에 관한 연구(2004, 한국언론학보)
다매체 다채널 시대의 지역 방송 대응전략(2004, 사회과학연구) 

지은이 유종숙

숙명여자대학교 언론정보학부 홍보광고학과 교수

숙명여자대학교 문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 박사(광고홍보학 전공) 
現 한국광고홍보학회 총무이사
現 한국학술진흥재단 학술연구심사평가위원
現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홍보자문위원
現 국가보훈처 자문위원 
MBC애드컴 공채6기 신입사원입사(AE)
일본 광고회사 다이꼬(大廣) 연수
일본 광고회사 Grey다이꼬(大廣) 연수
(주)동방기획 기획국장. 마케팅전략연구소 여성생활문화연구팀장. 플래닝 본부장.
BBDO동방 PR국장
일본 광고회사 I&S 연수
프랑스 파리 마케팅연수
미국 뉴욕 Clio 광고제·세미나 참가
한국스피치커뮤니케이션학회 이사
공익광고협의회 위원
통일부 정책자문위원
서울 YWCA 홍보출판 위원

주요 저서 및 논문
?광고기획의 기술?(2003. 9, 커뮤니케이션북스)
한국 공익 광고의 내용 변천 연구(2004년/ 한국광고홍보학보 제6?2호)
한국의 대학PR연구 분석: 최근13년간의 연구동향 및 비판(2003년/ 한국광고학보 제5?2호)
한국 100대 기업의 위기관리 현황에 관한 연구(2002년/ 한국광고학보 제4?1호)
정권변화에 따른 한국 5대그룹 기업PR 광고의 내용분석(2002년/ 광고연구 제55호)
광고대행사 조직커뮤니케이션이 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2001년/ 광고홍보연구 제9권)
한국 대기업의 업종별 위기관리에 관한 연구(2001년/ 한국언론학보 제45?3호)
CEO의 Leadership 스타일이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2001년/ 박사학위논문)
제15대 대통령 선거의 정치 커뮤니케이션 연구(1998년/ 광고홍보연구 제5권) 



저자 서문

 
제1부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
1장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이란?
2장 훌륭한 프레젠터를 향해
3장 프레젠테이션 전략
4장 메시지 계획
5장 시청각 계획
6장 프레젠테이션 편성
7장 프레젠테이션 실행

제2부 광고 프레젠테이션
8장 광고회사의 업무 이해와 절차
9장 광고 프레젠테이션이란 무엇인가
10장 광고 프레젠테이션의 준비
11장 광고 프레젠테이션의 실해 기법

부록A
부록B
참고문헌
 
 

 
저자
최환진 외
출판사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일
2005 .09 .26
페이지
241페이지
ISBN
8984993700
프레젠테이션 프로페셔널 [최환진 ·  커뮤니케이션북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