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금호 타이어 엑스타 대학생광고 공모전[9.12~10.5]
기사입력 2005.08.24 04:41 조회 1693

제7회 금호타이어 엑스타 대학생 광고공모전
 


공모전소개

응모자격

- 전국 대학, 대학교 및 대학원 재학생 (휴학생, 해외 유학생 포함)
* 개인 혹은 팀으로 응모 가능 (단, 팀당 4명으로 제한)

응모과제

- 금호타이어 ‘엑스타’ Family 브랜드 광고물 또는 각 Sub Brand 광고물
- Concept Guideline
① 엑스타 Family Brand 광고 : ‘포뮬러 테크놀러지’의 Concept 계승
② 엑스타 Sub Brand 광고 : 각 브랜드별 제품 특징 및 Concept에 충실한 Creative 또는 그 외 자유로운 Concept 선택 가능
* 과제는 자유선택
* 엑스타 각 Sub Brand의 자세한 제품 정보는 금호타이어 홈페이지(www.kumhotire.co.kr)참조

심사방법

- 예심 : 금호타이어 마케팅팀, 광고대행사 버튼컴
- 본심 : 금호타이어 마케팅팀, 버튼컴 임원진, 광고 학계 권위자
시상내역

- 대 상 : 1팀. 상금 500만원 및 상패
< TV-CM, 인쇄광고, 인터넷 광고 부문 >
- 우수상 : 각 부문 1팀. 상금 150만원 및 상패
- 장려상 : 각 부문 2팀. 상금 50만원 및 상패
< SP 부문 >
- 버튼컴 우수상 1팀 : 상금 100만원 및 상패
- 버튼컴 장려상 1팀 : 상금 50만원 및 상패

총 시상금 : 1400만원 (* 상금에 대한 제세 공과금은 본인 부담)
< 수상 특전 >
① 수상자 중 선별을 통해, 겨울방학 동안 버튼컴의 인턴쉽 기회 제공
② 인턴쉽 우수 수료자에 한해, 버튼컴 입사 특전 제공

기타

* 응모작품은 순수 창작물로 미 발표된 작품에 한함. 모방작으로 판명 될 경우, 수상 취소됨.
* 응모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저작권은 금호타이어에 귀속됨

응모부문

- TV- CM
- 인쇄 광고 (돌출,변형광고 가능)
- 인터넷 광고
- SP 부문 (옥외, POP, 기타, 새로운 SP 매체 등 자유선택)
* 각 부문별 최대 5개 작품 응모 가능
* 복수 부문 응모 가능

응모방법

- TV- CM: 1편당 10개 컷 이내, 1편당 이미지 파일(gif, jpg) 용량 500k 이내 오디오 및 비디오 콘티 설명 텍스트는 응모 시 온라인 상에서 입력
- 인쇄 광고 : 신문 전면(15단) 또는 기타 사이즈, 파일(gif, jpg) 용량 500k 이내
* 돌출 및 변형 광고의 경우, 실제 매체에 게재되었을 시의 이미지로 제출 요
- 인터넷 광고 : 작품형식 자유, 최대용량 gif 100k, flash 200k
- SP 부문 : 파일(gif, jpg) 용량 500k 이내
* 모든 출품작은 금호타이어 홈페이지 상에서 0n-line 응모만 가능 (우편접수 불가)
* 모든 출품작에는 기획의도를 기입해야 함

일정

- 접수기간 : 9.21~10.5 PM 5:00까지 접수
- 당선자 발표 및 시상식 : 11월 초순
* 당선자 발표 및 시상시기는 변경될 수 있으며, 공모전 사이트에 게시 및 개별통보 할 예정임

문의처


※ 응모요령 및 기타사항들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Tel : 02) 3459-2417 myearth@buttoncom.co.kr
Tel : 02) 6303-8253 sghan@tire.kumho.co.kr
광고공모전 ·  금호타이어 ·  엑스타 ·  대학생광고 공모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Interview 1]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혁신 넘어 성장 이끄는 리더, 강지현 서비스플랜 코리아 대표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독일계 종합광고대행사인 서비스플랜 그룹의 한국법인은 2013년 본격 진출했다. 강지현 대표는 서비스플랜 코리아의 전신인 리퀴드 캠페인에 이사로 입사해 2017년에 대표로 선임됐다. 강 대표는 BMW, 이케아, 앱솔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