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회 서울대학교 창업아이템 경진대회[2006.08.14~2006.09.05]
기사입력 2006.08.16 04:41 조회 5188



공모목적
 - 안녕하십니까. 서울대학교 학생벤처네트워크에서 창업을 꿈을 지닌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젊은이들에게, 다양한 교육과 의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제7회 서울대학교 창업아이템 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기업을 건설한 분들과 실전적인 준비를 도와주실 연사분들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공정성있는 심사를 통해 창업을 향한 꿈으로 한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대학생 여러분들의 참신한 아이템을 기대하며,
  꿈과 열정을 가진 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응모분야
 -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 (Business Plan Competition)
  대학생 대상으로 창업에 대한 1주 간의 선행 교육 후 1, 2차 심사를 거쳐 참신한
  아이디어에 대하여 7개 팀을 선정, 상을 수여
 ※ 각 심사 부분 내에서는 사업 아이템에 제한을 두지 않으나 Entrepreneurship에
   어긋나는 아이템일 경우 참가를 거부 할 수 있음
 ※ 새로운 아이템과 타 대회와 중복되는 아이템이 경쟁 후보에 오르면, 새로운
   아이템을 우선 선정하여 수상함

참가자격
 - 서울지역 소재 대학(교)및 대학원에 재학 혹은 휴학 중 대학생 1인 이상 포함된 팀으로
  참신하고 발전성 있는 창업아이템 준비 중인 팀

제출기간
 - 2006년 9월 5일(화)

응모방법
 - 대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참가 신청페이지 http://www.snubpc.com를 통해서 신청
 ※ 참가 자격 관련 제출 서류
 ※ 1차 심사 통과 팀에 한하여 자격 요건에 대한 재학 증명서를 제출

지원팀 선정
 - 선정 방법 : 서울대학교 교수진, 벤처 캐피털리스트, 변리사, 현직 CEO
       등 벤처 업계 관련 전문가(5인 내외)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의 및 선정
 - 선정 절차 : 1차 서류 심사 -> 14팀 선정(2배수) -> 2차 PT 심사 -> 최종 7개 팀 선정

행사세부 일정
 -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 신청마감 : 2006. 9. 5(화)
 - 사업계획서 제출마감 : 2006. 9. 13(수)
 - 1차 서류심사 결과 발표 : 2006. 9. 18(월)
 - 2차 PT심사 : 2006. 9. 23(토)
 - 수상 팀 발표 : 2006. 9. 26(화)
 - 시상식 : 2006. 9. 30(토)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선정팀 사후 관리
 - 대학생 창업 국제 교류전, 국내 우수기업 탐방 우선 선발
 - 서울지역 창업보육센터 우선 입주 지원
 - 사업화시 KOSEN 창업기업 회원으로 등록

유의사항
 - 작년에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와 <개발 자금 지원> 두분야에서,
  올해에는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만을 주관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참가신청을 <개발 자금 지원>으로 하시게 되면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에
  참여가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주관
 - 서울산업통산진흥원, 서울대학교 학생 벤처 네트워크

후원
 -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코센 서울, 게임빌, Biomax, 대학내일,
  Deloitte Consulting, Summit Partners, 그레텍, Sky venture

응모형태
   - 팀응모 가능
     2명 이상

첨부파일

총장학금
   - 27,000,000원 현금

시상내역
 - 대상(1팀): 지원금 1,000만원
 - 금상(1팀): 지원금 500만원
 - 은상(2팀): 지원금 각 300만원
 - 동상(3팀): 지원금 각 200만원
 ※ 7개 팀 총 2,700만원 상금 및 창업시 창업보육센터 입주심사 가산 점 부여
 ※ 경쟁팀들이 일정 수준이 미치지 못한다고 판단 될 경우 일부 시상을
   하지 않을 수 있음.
 ※ 교육 수료 팀들에게 교육 수료증 수여

홈페이지
   -
http://www.snubpc.com

 

광고공모전 ·  서울대학교 ·  창업아이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빅데이터로 범죄 대응 감정을 분석하다_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전략
누구나 한 번쯤 검찰청, 서울지방경찰청, 은행 등에서 전화를 받아봤을 것이다.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따라 보이스피싱 전화는 더 자주 일상적으로 걸려오곤 한다. 최근 들어서는 가족을 사칭한 카카오톡 메시지, 은행 대출이나 중고나라 해킹 등으로 인해 범죄에 연루됐거나 금융 관련 문제가 발생했다는 등의 여러 가지 시나리오로 사람들에게 접근하곤 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AD 광고 딜리버리]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HSAD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AD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HSAD 광고 딜리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