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3회 조선일보 광고대상 [2006.07.18 ~ 2006.09.27]
기사입력 2006.07.19 08:59 조회 4337

공모전소개
 - 조선일보사는 지난 1964년부터 국내 최초의 광고대상인 조선일보 광고대상을
  만드는 등 광고 전문인력의 양성과 광고 국제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오고
  있습니다.
  조선일보 광고상은 43회를 맞이하는 올해에도 광고업계 전문가들의 수준있는
  작품과 광고인을 꿈꾸는 신인들의 새로운 아이디어가 담긴 창작작품을 기대합니다.
  최우수광고상의 수상자 전원에게는 해외광고계 시찰의 기회가 제공됩니다.
  또한 최우수광고상의 대상작품을 프랑스 칸 국제 광고제 출품해 해외 광고인과
  직접 실력을 겨뤄볼수 있는 소중한 무대도 마련해 드립니다. 신인창작광고상의
  대상을 받은 수상자는 칸 국제광고제 현장에서 세계광고계의 흐름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값진 추억도 만들수 있습니다.
  또한 신인창작광고상에 특별공모부문을 신설하여 시상의 폭을 넓혔습니다.
  조선일보광고대상을 발판으로 세계무대로 뻗어나갈 광고인들을 기다립니다.
  국내 광고업계를 이끌고 있는 의욕적인 기성광고인과
  광고업계에 자신의 미래를 걸고자 하는 신인들의 많은 응모바랍니다.

접수마감 및 접수처
 - 최우수광고상 : 2006년 9월 27일(수) 까지 / 광고국
 - 신인창작광고상 : 2006년 9월 28일(목) 오후 7시 / 본사 광화문빌딩 9층 강당
 ※ 우편및 방문접수

보내실곳
 - (100-756) 서울시 중구 태평로 1가 61 조선일보사 광고국 광고제작센터
 ※ 우편접수는 마감일 도착분에 한함

출품대상
 - 부문별 출품대상
  1) 가전, 전자 부문  
    가정영상기기, 음향기기, 멀티미디어기기, 주방용기기, 일반가사용기기,
    조명기구, 조명기기, 각종 가전제품, 시계, 팩시밀리, 복사기
  2) IT, 정보통신 부문
    멀티미디어기기, 컴퓨터, 컴퓨터주변기기, 전화정보서비스, 이동통신서비스,
    유선통신기기, 무선이동통신기기 기타 통신관련 기기
  3) 건설, 부동산
    아파트, 콘도, 빌라, 전원주택, 사무실, 상가, 주상복합, 건설업,건축자재
  4) 의약, 화장품, 식음료, 일반상품, 출판
  5) 운송, 서비스 : 자동차 및 관련용품, 타이어, 항공, 철도, 선박, 자전거,
    오토바이, 백화점, 전문점, 도소매업
  6) 의약, 화장품, 식음료, 일반상품, 출판 : 제과, 제빵, 빙과류, 건강식품,
    패스트푸드, 조미 향신료, 분유,농수산물, 청량음료, 알콜음료, 발효유,
    기능성 음료, 의약품, 의료용품, 의료기기, 비누, 린스, 향수 모발염색,
    기타 미용관련제품의복류, 가방, 핸드백, 구두, 신발, 넥타이, 액세서리,
    보석류, 등산용구, 헬스기구, 골프용구, 스키용구, 서적, 도서출판, 일간지
    월간지, 단행본, 전집
  7) 유통, 금융: 은행, 보험, 신용금고, 금융상품, 신용카드상품
 - 특별공모부문 : 신문읽기 캠페인
 ※ 특별공모부문은 따로 시상함.

접수방법
 - 최우수광고상 : 최우수광고대상 출품자는 본사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양식내의
          모든 사항을 기입 후 작품뒷면에 붙여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 신인창작광고상 : 아래 순서에 따라서 해 주세요.
  1) 온라인접수처 페이지로 접속한다.
  ※ http://cf.chosun.com/caa/program/prog02.htm

  2) 페이지 내의 모든 주의 사항을 읽고 모든 기재사항을 작성한다.
  3) 작성이 끝난 후 다시 한번 검토후 접수 버튼을 누른다.
  4) 접수 완료페이지가 나오면 밑의 프린트 버튼을 눌러 출력한다.
  5) 접수번호가 출력된 프린트물을 작품 뒷면에 붙여 접수처로 제출한다.
 - 접수는 9월부터 합니다.

수상자발표
 - 발표 : 2006년 10월 중순 본보 지상
 - 시상식 : 2006년 11월 2일(목) 조선일보 미술관 (예정)
 - 작품전시기간 : 2006년 11월 2일(목) ~ 11월 7일(화) 조선일보 미술관

문의
 - 자주하는 질문들에 대한 대답은 아래 페이지를 통해 알수 있습니다.
 ※ http://cf.chosun.com/caa/qna/faq.htm
 - TEL : 02-724-5881
 - E-mail : cmyk@chosun.com

응모형태
 - 개인&팀응모 가능
      1명 ~ 4명

첨부파일
 - 접수증.zip

시상내역
 - 최우수 광고상
  1) 대상 (1점) : 상장 및 트로피 상금 500만원
  2) 부문별 본상 - (각 부문별 1점)
   ① 가전, 전자- 각 상장 및 트로피 상금 200만원
   ② IT, 정보통신 - 각 상장 및 트로피 상금 200만원
   ③ 건설, 부동산 -각 상장 및 트로피 상금 200만원
   ④ 의약, 화장품, 식음료, 일반상품, 출판 -각 상장 및 트로피 상금 200만원
   ⑤ 유통, 금융 - 각 상장 및 트로피 상금 200만원
  3) 최우수 광고주상 (4점) - 각 상장 및 트로피 상금 300만원
 ※ 수상자 전원 (11인) - 해외 광고계 시찰 특전
 ※ 대상수상작품 - 칸 국제 광고제 출품

 - 신인창작광고상
  1) 대상 - 상장 및 트로피 상금 300만원
  2) 우수상 (5점) - 각 상장 및 트로피 상금 100만원
  3) 장려상 (5점) - 각 상장 및 트로피 상금 70만원
  4) 입선 (10점) - 각 상장 및 트로피
 - 특별 공모부문
  1) 우수상 (1점) - 각 상장 및 트로피 상금 100만원
  2) 장려상 (1점) - 각 상장 및 트로피 상금 70만원
 ※ 신인창작광고상 대상 수상자중 대표자(2인까지) 칸 국제 광고제
   영크리에이티브 부문 참관 특전

홈페이지
 - http://cf.chosun.com/caa/index.htm

광고공모전 ·  조선일보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소프롤레
woo8166
프리맨스
woo8166
닥터외트커
woo8166
Sicredi
woo8166
Stych
poppop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