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브랜 아울렛 개점 1주년C.I 공모전[2006.09.04~2006.09.11]
기사입력 2006.07.20 04:24 조회 3511

공모내용
 - 올브랜아울렛이 가지고 있는 강점 및 환경등을 재조명하고, 진취적인 패션
  아울렛 이미지를 살리는 C.I 매뉴얼(심벌, 캐릭터포함)공모

접수기간
 - 2006년 9월4일(월) ~ 9월11일(월)
 ※ 우편접수는 마감일 소인분까지 유효

접수방법
 - 방문 및 우편접수(마감일 소인분까지 유효)
 - 접수장소 : 올브랜 아울렛 4층 사무실, 복수출품자는 각 출품작별로 접수

응모자격
 - 전국 대학(원)생, 휴학생포함
 - 개인 및 연합하여 응모 가능
 ※ 출품작의 수는 제한 없음

규격
 - 제출자료(A4규격)
  1) 겉표지 : 학교 / 응모작명 / 응모자 명단 및 연락처
  2) 지도교수 추천서 : 지도교수 날인
  3) 응모작 설명서(3매) : 기획 배경, 의도 및 디자인 컨셉 등
  4) 출품작 제출
   ① A3 Size 우드락용지에 부착하여 제출
   ※ 원본 데이터가 저장된 CD1장제출
   ② 응모작은 반환되지 않으며,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귀속됩니다.

제출방법
 - 제작물 범위는 : 심볼, 로고타입, 캐릭터
 ※ CI application범위는 올브랜 사기 및 일반 서식류 적용의 예 정도.
 - 현재 사용하고 있는 CI의 application 방향 연구 및 이미지 방향 탐구를
  바탕으로 한 기존 CI 요소의 재검토와 수용요소 및 개선요소로 나누어
  접근하는 방법과 별도의 새로운 개념의 CI 제안 등 어느 방향도 가능하다.
 - 기본적인 기획배경, 제작의도 및 표현concept을 A4 용지 3장내에 요약해
  시안과 함께 첨부해 제출 할 것.

마케팅 Back ground
 - 2005년 8월 26일 개점한 후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가 이뤄지고 있으며
  전체매장의 단계적 확장(건물 총4층 규모에서 현재 2층까지 오픈) 과
  지속적 판촉, 광고활동을 통해 매출규모를 늘려 나갈 예정이다.
   아울렛 시장에서 포지셔닝 전략은 장기적으로 고객 인식상에서 대구
  지역 內 아울렛 시장에서 지역1위 업체인 모다 아울렛과 함께 두 마리
  의 말이 달리는 시장 경쟁구도로 가져갈 것이며 이러한 경쟁구도 속에
  서 살아 남기 위해선 모다 아울렛을 비롯한 기타 경쟁업체와는 차별화
  되는 명확한 브랜드 개성의 확보가 필요하다

아울렛 시장경쟁 상황
 - 모다 아울렛 : 매출규모에서 전국 아울렛 가운데 두 번째이며 개점
         4주년째를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으며 경
         쟁력을 갖춘 유명 브랜드를 추가 유치가 지속적으로 이
         뤄지고 있음.
         매출추이는 2003년 300억에서 2004년 540억, 2005년
         800억 정도 추정 되며 올해는 목표를 1000억 으로 잡고
         있다
 - 퀸스로드 : 2003년에 오픈 했으며 로드매장의 특성을 잘살려 유럽풍의
        이미지와 중앙광장에서 주기적으로 이뤄지는 문화행사 등
        이벤트를 통해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쇼핑공간이라는 이미
        지를 확보 해 나가고 있음
        작년 380억원 대의 매출을 기록 했으며 올해는 20%신장한
        450억원대를 목표로 잡고 있으나 1층 매장중심으로 운영되고
        2층 매장은 활성화 되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다.
 - 그외 아울렛 매장들은...
  1) 대구 아울렛 시장의 효시격인 남부정류장 로데오거리, 동구 반야월
    이마트 옆 더 블록, 백화점에서 아울렛 매장으로 업태 변경한 동아
    백화점 본점, 모다아울렛 인근 G-더샵 아울렛이 영업중이며 올해
    9월경 오픈 예정인 경산시 대평동에 8층 규모의 복합 아울렛 매장
    조아아울렛과 현재 분양 중인 칠곡 시티 바스타 內 일부 점포가
    아울렛 매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2) 대구시장의 경우 폭발적으로 증가해온 아울렛 매장과 소규모 정상
    매장들의 상설 매장화 및 아울렛 물품 확대 판매 등으로 현재는 정상
    매장과의 비율이 3:1수준까지 내려올 정도로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
    접어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는 질 좋은 물량 확보와
    브랜드 유치의 싸움도 중요하며 각 매장의 차별화된 이미지와 요소를
    부각 시키는 프로모션이 강화된 마케팅 활동과 함께 매장 규모의
    싸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마케팅 타겟
 - 핵심타겟 : 20대 후반~30대 초반의 미시
 - 최신유행에 민감하지만 구매력의 주 요소가 가족 중심적이며 패션에서
  대표품목 외에는 아울렛 매장을 선호 하는 행태를 지니고 있다.
  또, 가족 패션의 주도권을 가지고 있으며 실속 있는 브랜드 패션을
  선호한다.

현재까지의 광고표현방향
 - 올브랜 강점 측면
  1) 가격 만족: 브랜드 상설할인매장 운영, 상시 할인된 가격 구성과 추가
         세일의 혜택
  2) 브랜드 만족 : 신규 브랜드의 지속적 입점과 인기브랜드로의 매장 교체
  3) 심리적 만족과 재미 : 축구장 보다 큰 넓은 매장과 백화점수준에 육박
              하는 브랜드 매장구성(1층 70여개
  4) 2층 40여개 입정예정 20개 브랜드 까지 총 130여개 브랜드) 시원한
   쇼핑동선과 주동선에 마련된 야자수 거리 벤치의 휴식공간 등은 가족단위
   쇼핑공간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쾌적한 쇼핑공간이다.
 - 올브랜 이미지 측면
  1) 경쟁 아울렛 보다 한층 서비스와 매장편의성이 강화된 백화점 형태의
    고품격 아울렛 으로 Image Positioning 시켜오고 있다.
 - 매장의 브랜드 개성 측면
  1) 실속적이면서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가족 친화적

참고사항
 - 오픈이후 현재까지 올브랜 아울렛의 CI변형 사례
 ※ 첨부파일 참조

당선작발표
 - 2006년 9월 22일(금)
 - E-Mail통보 / 홈페이지(www.allbran.co.kr)

문의사항
 - 주소 : 대구광역시 북구 산격동 1668번지 (우 : 702-010 )
 - 담당자명 : 강동원 (올브랜) / 진동호실장 (제작처)
 - TEL : 053-601-3000 (올브랜)
     053-428-9161 (제작처)
 - E-Mail : wonbbangman@kmu.ac.kr
 - 홈페이지 :
www.allbran.co.kr
 ※ 기타 필요한 추가 자료요구 가능

응모형태
 - 개인&팀응모 가능
      1명 이상

첨부파일
brie.doc

총장학금
<시상내역 참조>

시상내역
 - 대상 (1명) - 상패 및 장학금 200만원
 - 최우수상 (1명) - 상패 및 장학금 100만원
 - 우수상 (3명) - 상패 및 장학금 각 50만원
 - 장려상 (10명) - 상패 및 상품교환권 20만원

홈페이지
    - http://www.allbr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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