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직하우스 TV-CM/ '가을'편 - 장진영, 주진모
기사입력 2002.09.27 01:05 조회 5695
<광고주 : 베이직 하우스, 광고회사 : 오리콤>


장진영 - 주진모의 ''연.애.소.설''


- 패밀리웨어 베이직하우스 CF서 연인 출연 - 베이직하우스, 주 5일 근무제, 가족 중시 트렌드 타고 급성장 - 영화 ''집으로''와 베이직하우스 연결한 카피도 재미 가을은 연인의 계절? 라이프타임웨어라는 컨셉으로 캐주얼웨어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캐주얼 브랜드 베이직하우스가 장진영- 주진모 커플을 기용, 가을 풍경 속 연인들의 모습을 담은 TV-CM을 선보이고 있다. 우산 위로 빗방울이 떨어진다 우산 하나를 나란히 쓰고 가는 젊은 남녀, 서먹서먹한 사이인 듯 사이를 띄워 걷는다. 세차지는 빗줄기에 여자가 젖을세라, 여자 쪽으로 우산을 기울여 남자는 한쪽 어깨가 다 젖는다. 남자의 마음을 눈치챈 여자, 슬며시 남자의 팔짱을 끼며 다정한 모습으로 걸어간다.


라이프타임, 소중한 사람과의 소중한 순간이란... 이번 TV-CM은 베이직하우스의 첫 TV-CM으로 ''가을'', ''겨울'' 두 편의 시리즈로 제작, 영화배우 장진영, 주진모 씨가 연인 사이로 출연해 가을에서 겨울에 걸친 사랑 이야기를 보여준다. 베이직하우스의 컨셉인 ''라이프타임웨어''는 ''소중한 사람과의 소중한 순간에 함께 하는 옷''이라는 의미로, 누구나 공감하는 소중한 순간은 누가 뭐래도 ''사랑 이야기''라는 결론에 도달했기 때문이다.



''사랑은 비를 타고''

''가을''편은 아직 서먹서먹한 두 연인이 한 우산을 쓰고 가다 서로의 마음을 들킨다는 로맨틱한 스토리다. 어깨가 축축해질 정도로 비를 맞으면서도 그녀를 위해 우산을 기울여 주는 남자의 마음, 남자의 마음을 무안하지 않게 받아주는 여자의 모습이 가을 정취가 물씬한 풍경 속에 편안하고 잔잔하게 그려진다. 남자의 팔짱을 살짝 끼며 흐르는 나레이션 "그날 내게 내린 건 사랑이었습니다", 그녀의 독백이 설레임을 더한다. 이어서 "너네 집이 어디니?" "베이직하우스"라는 응답은 올 여름, 가족애를 일깨운 영화 "집으로"를 연상시키며, 잔잔한 재미를 더한다.

영하 5도에 가을비 10시간?

CF의 배경이 된 곳은 뉴질랜드 퀸즈타운이다. 한적한 도로변에 흩어진 낙엽과 빗방울 사이로 흐릿하게 보이는 갈색 산자락, 홀로 선 가로등, 고적하면서도 이국적인 풍경이 깊어가는 가을 내음을 물씬 풍긴다. 편안한 캐주얼 차람의 얇은 가을옷 차림에 한 우산 속에 팔짱을 끼고 걸어가는 장진영, 주진모 커플의 모습은 낭만적이기 그지 없지만, 실제는 영하 5도씨의 겨울날씨. 촬영 시점이 초가을 이었으니, 뉴질랜드는 한창 겨울이었던 것이다. 화면을 촉촉하게 적시는 가을비 역시 인공비로, 두 사람은 차가운 겨울 날씨 속에서 10시간 이상 인공비를 맞아야 했다. 돌아오던 날 서울의 푹푹 찌는 늦더위가 반가울 정도였다니, 제작진의 고생이 짐작된다. 빗소리와 잘 어우러지는 배경음악은 뉴에이지 계열 피아니스트인 이루마의 "May be". ''뉴에이지의 신성''으로 꼽히며 영국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24세의 젊은 피아니스트인 이루마는 한국계 교포 유학생으로 영화 ''오아이스''의 이미지 앨범 작업을 맡았으며, 최근에는 국내 IT CF에도 출연했다.

주 5일 근무제 확산, 레저. 가족마케팅 강화

베이직하우스(대표:우종완, www.basichouse.co.kr)는 ''라이프타임 웨어''라는 컨셉의 캐주얼 브랜드로 부산에서 1호점을 시작한 지 만 2년인 올해 9월, 100호점을 개설,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베이직하우스는 여타 캐주얼 브랜드가 10대, 20대의 젊은 층을 겨낭하는 것과 달리, 아이에서 어른 까지 온 가족이 함께 입을 수 있는 패밀리룩이다. 여기에다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가격대와 가족 단위 쇼핑객을 위해 주택가나 아파트 단지를 배후로 한 부심의 로드샵 위주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단기간에 성공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오리콤의 김신연 차장은 "최근 주 5일 근무제 확산, 가족 중시 트렌드에 따라 캐주얼웨어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캐주얼웨어와 자동차, 정보통신 등 여타 업종에서도 주 5일 근무제를 겨낭한 레저 및 가족마케팅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내다봤다. <가을>편에 이어지는 <겨울>편에서는 ''비를 타고'' 사랑을 만난 두 사람이 더욱 친근한 연인 사이가 된다는 스토리. 겨울 편도 가을 편과 마찬가지로 한 폭 그림처럼 편안하고 깔끔한 이미지로 ''소중한 사람과의 소중한 순간''이라는 브랜드 컨셉을 일관되게 보여줄 예정이다.


▶ 보도자료 문의오리콤 전략홍보팀 장성아 차장(510-4244/ 016-370-0189/sunga@oricom.com) 오리콤 전략9팀 김신연 차장(510-4074)
베이직하우스 ·  장진영 ·  주진모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구글의 AI는 자비스를 꿈꾸고 있을까?
 전승민 과학 전문 저술가   챗GPT를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던 오픈AI가 챗GPT의 새 버전 ‘GPT-4o’를 깜짝 발표했다. GPT-4o의 가장 큰 특징은 지금까지 키보드로 소통해야 했던 대화형 AI에 사람의 말을 알아듣고 반응하는 ‘음성 대화’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었다.   GPT-4o를 활용한 각종 기능을 시연하는 라이브 데모 (출처 : OpenAI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