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브라도, 세상에서 가장 큰 點을 만나다 - 네이트닷컴
기사입력 2003.01.07 01:07 조회 9372
<광고주 : SK Communications, 광고회사 : TBWA코리아>

래브라도, 세상에서 가장 큰 點을 만나다

포털사이트 ‘네이트닷컴’, 라이코스와 통합 알리는 TV-CF 선봬‘點’ 캠페인의 두번째 광고 ‘세상에서 가장 큰 점’라이코스 마스코트 래브라도 강아지 네이트닷컴의 ‘點’속으로..

“라이코스 검둥개가 ‘세상에서 가장 큰 點’ 네이트닷컴 속으로 빠져들었다!”지난해말 비상한 업계의 관심을 모으며 런칭한 포털사이트 네이트닷컴(www.nate.com)이 라이코스 사이트와의 ‘통합’을 알리는 새로운 TV CF를 선보였다.



광활한 사막에 서있는 두 남녀 사이로 ‘점(點)’이 까맣게 퍼져나가는 런칭광고의 후속편인 이번 통합편은 네이트닷컴 ‘점’ 캠페인의 두 번째 작품. 런칭광고에서 얘기한 ‘세상에서 가장 새로운 점’ 에 이어 이번에는 ‘세상에서 가장 큰 점’을 주제로 하고 있다.제작사인 TBWA코리아는 새로운 포털사이트의 등장을 알리기 위해 론칭광고에 도입했던 ‘Dot(점) 강조전략’을 그대로 적용했다. 이를 위해 이번 통합편에서도 이미지 톤이나 모델 등 전체적인 분위기를 동일하게 제작했다.양 사이트의 통합을 알리기 위해 제작된 이번 광고에서는 라이코스의 마스코트로 유명한 검정 래브라도 강아지를 활용했다. 광고는 검은색 래브라도 리트리버가 광활한 사막 한가운데를 걸어가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유유히 걸어가던 래브라도는 문득 못 보던 큰 점을 만나게 된다.

새로운 점을 만난 래브라도는 머뭇머뭇 그 안으로 들어가길 주저한다. 그러다 이리저리 만져보고 냄새도 맡아보던 래브라도는 기어코 큰 점 안으로 쏙 들어간다. 그 안에서 이리저리 놀던 래브라도는 만족한 듯 웃으며 멀리서 부르는 남녀모델(1편의 주인공인 조하얀과 고주원)을 향해 행복한 듯 뛰어간다.그 순간 ‘라이코스 네이트닷컴 만나다. 세상에서 가장 큰 점-포스트포털 네이트닷컴’이라는 자막이 뜨며 광고는 끝이 난다.

즉, 네이트닷컴과 라이코스가 하나가 됨으로써 보다 새롭고, 업계를 선도하는 최대 규모의 포털사이트가 되었다는 것을 표현하고 있다.광고업계에서 가장 촬영이 고되다는 동물광고인 탓에 이번에도 역시 제작진의 고충이 컸다고. 먼저 광고의 메인 모델인 래브라도 리트리버를 섭외하기 위해 수십마리의 래브라도를 카메라 앞에 세웠다. 잘생긴 강아지모델을 고르기 위해 한 마리 한 마리의 얼굴 생김생김을 꼼꼼히 따져 가장 포토제닉한 레브라도를 선정했다.촬영 현장에서의 고충은 더했다. 사람도 통제가 안되는 섭씨 60도의 호주 소금사막에서 강아지를 모델로 촬영한다는 것은 그야말로 최악의 조건이었다. 처음에는 매우 발랄하게 돌아다니던 래브라도도 섭씨 60도를 육박하는 고온에 지쳐갔다. 늘어지는 혀에 사막의 소금이 닿아 점점 목이 더 타들어가는 탓에 촬영동안 마신 물만 수십병이 되었다.이 래브라도는 촬영 현지인 호주의 한 동물모델 에이젼시에서 섭외한 ‘전문 모델’이다. 수컷인 이 래브라도 리트리버가 촬영 당일 심기가 불편해 말을 잘 안들었던 관계로, 여자친구인 ‘골든 리트리버(황갈색 털)’가 배석한 가운데 촬영을 진행했다는 후문이다.

이 래브라도의 모델료는 450만원으로, 이는 강아지 조련사에게 지급하는 비용까지 포함된 금액이다.이번 광고에도 역시 1편의 제작진이 참여했다. 호주 최고의 촬영감독으로 손꼽히는 키스 웨그스텝(Keith Wagstaff)와 버클리 음대 출신의 프랭크 스트랜지오(Frank Strangio)가 배경음악을 맡았다. 런던 국제 광고제 등 여러 국제 광고제에서 다양한 수상경력이 있는 웨그스텝은 40여년간 영화 및 TV시리즈를 촬영하면서 익힌 특유의 기법으로 널리 명성을 얻고 있다.

특히 빛과 자연을 담는 데 최고 수준의 감각을 보여주는 웨그스텝 감독은 그간 벤츠, 포드 등 세계적인 명차들의 광고촬영에 참여한 경력으로 유명하다. 배경음악을 맡은 프랭크 스트랜지오(Frank Strangio)는 버클리 음대 출신으로, 아시아 태평양 필름 페스티벌에서 영화 음악상을 수상하고 에미상에 노미네이트 되기도한 저명한 영화 및 TV 미니시리즈 배경음악 작곡자이다.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백승훈 부장은 “포털사이트의 기본인 ‘Dot(점)’을 강조함으로써 포털로서의 이미지를 굳혀나가는 우리의 전략을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다. 이를 위해 광고, 이벤트 등 향후 모든 마케팅활동에 있어 ‘點 마케팅’이라는 일관된 전략을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문의사항PR대행사 미디컴 정민영 과장T)365-8344 F)365-8432M)019-286-0327minyc@medicompr.co.kr
라이코스 ·  네이트닷컴 ·  통합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소프롤레
woo8166
프리맨스
woo8166
닥터외트커
woo8166
Sicredi
woo8166
Stych
poppop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