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한별, 김풍.. 그들은 하나포스와 산다
기사입력 2003.11.10 10:58 조회 8780



박한별, 김풍.. 그들은 하나포스와 산다!

하나포스, 얼짱 ‘박한별’ 과 폐인가족 ‘김풍’ 전격 기용

하나포스와 함께 사는 인터넷 스타의 생활을 보여주는 내용

김풍, 초보 모델이지만 강한 인상과 연기로 스탭들까지 반해 
 

  

블로그, 디카 폐인, 리플 문화, 인터넷 얼짱, 개죽이, 개벽이, 옥탑방 고양이... 요즘의 인터넷 문화를 표현해주는 단어들이다. 이제 인터넷은 더 이상 남이 만들어 놓은 정보와 재미를 찾아 다니는 곳이 아니다. 나 스스로 유용한 정보를 올리고 재미있고 멋있는 사진을 올리며 감동적인 글을 올리는 장소이다. 즉, 남이 만들어 놓은 세상 속에서 즐기는 것이 아니라 이젠 내가 만들어 가는 세상을 남들이 지켜봐 준다. 지난 10월 말에 On-Air된 하나로통신의 초고속인터넷 하나포스의 새로운 TV-CM에서는 이러한 새로운 인터넷 문화의 조류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인터넷과 함께 사는 사람들

80% 이상의 국민이 초고속인터넷을 쓰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더 이상 제품간의 속도 차이에 민감하지 않다. 그보다는 내가 사는 곳, 내가 인터넷을 사용하는 시간, 내가 가지고 있는 컴퓨터의 기종 등 속도를 좌우할 수 있는 다른 변수들이 얼마든지 많다는 것을 소비자들은 너무나 잘 알고 있다.
 

하나포스의 이번 새 광고에서는 속도논쟁이 아닌 하나포스와 함께 사는 타깃들의 생활을 보여주고 있다. 인터넷에 ‘얼짱’으로 데뷔했던 박한별, 인터넷에 취미삼아 만화를 연재하면서 유명해진 김풍, 이 두 명을 주인공으로 하는 2편의 광고를 동시에 제작하여 멀티스팟으로 운영하고 있다. 광고를 기획`제작한 금강기획 담당자는 “기존의 단순한 속도 경쟁에서 벗어나 최근의 인터넷의 새로운 조류를 잘 반영하고 있는 모델과 그들 삶의 모습을 통해 타깃의 삶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 흐르고 있는 하나포스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했다”고 제작 배경을 설명했다.
 

광고는 박한별, 김풍이 등장하는 광고 2편이 동시에 방영되고 있다. 박한별 편의 메인카피는 “나의 연기는 하나포스를 타고 흐른다”. 화장기 없이 슬픈 눈동자의 청순한 얼굴에, 짙은 화장기의 농염한 모습 등 광고에서는 박한별의 연기자로서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 준다.
 

김풍 편의 메인카피는 “나의 유머는 하나포스를 타고 흐른다”. “만화 하나로 백만명 쯤은 웃길 수 있다”라는 자신감에 찬 멘트와 톡톡 튀는 외모, 그리고 김풍의 인기 만화 ‘페인 가족’의 캐릭터와 입을 맞추는 장면 등이 김풍의 개성을 보여준다.
 

하나포스와 사는 여자, 박한별

제2의 전지현으로 통하는 인터넷 얼짱 박한별은 최근 전지현을 능가하는 인기를 끌며 새로운 CF의 별로 부각되고 있다. 선화예고 2학년 시절 반 홈페이지에 올려진 학생증 사진이 인터넷에 떠돌며 일약 스타로 발돋움한 박한별은 스타 배출 등용문으로 각광받고 있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통해 유명해진 대표적인 얼짱 출신 스타이다. 얼마 전 인기리에 종영된 SBS드라마 ‘요조숙녀’에서 주연급 배역을 소화한 박한별은 당대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여자 연예인만이 담당하는 생방송 SBS 인기가요의 MC 자리를 거머쥐더니 최근엔 유승준, 전지현, 조인성 등 최고의 CF스타들이 거쳐간 하나로통신 초고속인터넷 상품인 하나포스의 메인 모델로 전격 발탁 되었다.
 

하나포스와 사는 남자, 김 풍

그저 재미로 인터넷 만화를 올리던 평범한 학생이던 김풍은 ‘폐인’, ‘귀차니즘’ 등 최근 인터넷 문화를 반영하는 유행어를 만들어 내며 네티즌 사이에서 선풍적인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다. 그가 만들어낸 폐인 캐릭터로 인터넷상에 취미로 올린 폐인의 세계, 폐인 가족 같은 카툰은 조회 수 10만회를 넘어섰으며, 책으로도 출간되며 ‘폐인’ 신드롬을 만들어 내었다.
 

네티즌 사이에서는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지만 연기 경험이 전혀 없는 그를 과감히 하나포서의 모델로 처음 발탁했을 때 스탭들 중에는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었다고. 그러나 이미 만화를 통해 많은 대중을 사로잡는 방법을 알고 있는 김풍은 광고에서도 자신의 만화 주인공처럼 독특한 캐릭터를 선보이며 오히려 전문 모델보다 더 강한 인상을 남겨 주고 있어서 제작진을 1백% 만족시켰다고 한다.
 

하나포스의 새로운 CF는 초고속인터넷의 속도논쟁에서 벗어나, 이처럼 인터넷을 통해서 소위 ‘뜬’ 사람들의 이야기를 네티즌들의 화법에 맞추어 대화하고 있다. 21세기형 신데렐라 신화는 그렇게 인터넷을 통해 흐르고 있는 것이다.

 

 

 



<광고주 : 하나로통신, 광고회사 : 금강기획>
▒ 문의 : 금강기획 기획7팀 이성웅 대리☎ 513-1440
홍보팀 이상경 대리  513-1893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하나포스 ·  박한별 ·  광고 ·  하나로통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문화적 영감 ㅣ 인간의 신체를 확장하는 미디어아트
최첨단 기술 또는 사상은 언제나 시대를 앞서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다. 최근 아이폰의 발명은 기술을 넘어 인간의 사고를 확장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영화 <아바타>는 이모션 퍼포먼스 캡처라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중무장해 수많은 관객들을 매료시켰고, 이 여파는 더 나아가 냄새와 신체체험을 할 수 있는 4D 시스템을 탑재한 아이맥스영화관의 붐을 가져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