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맥주] 아무거나 OB처럼 마시지 마십시오...?!
기사입력 2005.06.22 03:26 조회 5441

 



목넘김이 부드러운 맥주를 강조하는

OB의 ‘다도’ 편과 ‘레스토랑’ 편

천천히 먹어야 하는 차와 스프를 한번에 마시는
사람들을 통해 제품의 장점을 유머 있게 전하고자

조용하고 진중한 다도의 모습. 백설이 하얗게 내려 앉은 노인 한 분이 테이블 건너 앉아 있는 세 명의 젊은 이들에게 다도의 예절을 가르치려는 듯 차를 한잔씩 따라 준다. 다소곳이 앉아 있는 젊은 이들의 모습은 새하얀 복장에 머리도 단정한 모습이다. 모두들 조용하고 진지한 모습들 뿐. 그러나 이들의 진지함은 여기까지다. 김이 모락 모락 나는 차를 다 따른 노인이 이들에게 마시라고 권유하는 손짓을 하자, 이들은 기다렸다는 듯 찻잔을 들어 한번에 마셔버린다.

조용히 내음과 온도를 즐기며 마셔야 할 뜨거운 차를 냉큼 목 안으로 털어 버리는 것이다. 이들의 이런 행동에 노인은 흠칫 놀라 그만 떡 하니 굳어 버린다. 더더욱 놀랄 것은 차를 다 들이킨 이들의 모습. 찻잔을 테이블에 탁 놓은 채, 입을 닦으며 “캬~”를 한다. 그리고는 놀란 노인 앞에서 서로 키득키득 웃기 바쁘다. 이 때 가야금 소리의 OB 음악 “뚜~뚜 뚜~ 뚜뚜뚜뚜’가 흘러나오고, “아무거나 OB처럼 마시지 마십시오”라는 카피가 흐른다. 뒤이어 ‘3.56g의 쌀이 들어있어 목넘김이 부드러운 맥주 OB’라는 설명 멘트와 함께, 잔으로 몇 알의 쌀이 들어가 맥주가 되는 장면으로 이번 TV CF는 마무리 된다.

무언가를 단숨에 마셔버리는 젊은이들의 행각은 여기서 멈추지 않는다. 다음 TV CF의 장면은 어느 조용하고 격이 있는 고급 레스토랑 안. 두 젊은 남녀 사이로 정장을 깔끔하게 입은 웨이터가 스프를 서빙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손님에게 목례를 하고 자리를 뜨려는 순간, 두 젊은 남녀는 그릇 채 스프를 들어 그 자리에서 다 마셔버린다.

그리고는 그릇을 테이블에 탁~ 놓은 채 역시 입을 닦으며 “캬~”를 잊지 않는다. 뜨거운 스프를 마치 맥주 마시듯 한것이다. 웨이터를 비롯하여 레스토랑 안에 있던 사람들은 모두들 눈이 휘둥그레져 젊은 남녀를 뚫어져라 쳐다본다. 그러나 두 남녀는 이런 풍경이 재미나는지 서로 웃기 바쁘다. 이 때 OB음악이 흘러 나오고, “아무거나 OB처럼 마시지 마십시오”라는 카피가 흐른다. 뒤이어‘3.56g의 쌀이 들어있어 목넘김이 부드러운 맥주 OB’라는 설명 멘트와 함께, 잔으로 몇 알의 쌀이 들어가 맥주가 되는 장면으로 이번 TV CF도 마무리 된다.

OB가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 ‘다도’ 편과 ‘레스토랑’ 편이 현재 동시에 전파를 타고 있다. 이번 CF는 다도에서의 차나 레스토랑에서의 스프처럼 천천히 먹어야 하는 음식들도 단숨에 마셔버리는 젊은이들의 코믹한 모습을 통해, 목넘김이 부드러운 OB맥주의 장점을 최대한 부각시키고 있다.


* 스토리 
 





이번 CF는 ‘다도’ 편과 ‘레스토랑’ 편을 동시에 제작하여 OB 브랜드를 알리는 멀티-스팟(Multi-Spot)의 형식으로 전개되고 있어 광고를 보는 재미도 배가 되게 하고 있다. 이는 다양한 상황 속에서의 연출을 통해 OB 브랜드에 대한 광고의 시너지 효과를 얻으려는 의도를 지니고 있다. 또한, ‘함부로 마시지 마십시오’는 ‘모든 마실 꺼리들이 ‘목넘김이 부드러운 맥주 OB’와 같이 단숨에 마셔버릴 수 있는 것은 아니다’는 메시지를 위트 있게 표현하고 있다.
 

오비맥주의 김준영 부사장은 “OB는 3.56g(500ml기준)의 쌀을 첨가하여 어떤 맥주보다도 ‘목넘김’이 부드러운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하고, “맥주명장의 강화발효공법으로 제조되어, 불필요한 쓴 맛이 전혀 없고 뒷맛이 매우 깔끔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광고를 제작한 웰콤의 김종원 부장은 “흔히 ‘느림의 미학’을 고수하는 다도의 모습이나 스프는 천천히 스푼으로 떠 먹어야 한다는 발상을 뒤집어, 그냥 단숨에 마셔버리는 파격 광고 컨셉을 만들었다”라고 말하고,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는 형식의 이러한 광고 컨셉은 브랜드의 강한 인상과 주목률을 높일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신인모델로 구성된 이번 촬영은 대부분이 먹는 연기이어서 배우들이 많은 고생을 했다고 전해진다. 리얼리티를 살리기 위해 뜨거운 차와 스프를 준비했는데, 뜨거운 음식을 단숨에 먹느라 배우들은 적잖이 애를 먹었다는 후문이다.
 

또한, 동시에 차를 마시고 동시에 스프를 마셔야 하는 장면에서 서로 때를 잘 맞추지 못해 NG가 많이 났다고 한다. 어느 한 사람이라도 더 빨리 마시거나, 더 늦게 마시게 되면 다시 촬영을 강행해야 했는데, 그 덕에 배우들은 그 날 하루, 거의 차나 스프로 배를 채우게 되었다는 뒷얘기다. 


 

▒ 문의 : 웰콤 PR팀 김영숙 대리 (☎ 6363-4615)
[
광고정보센터 ⓒ 2006 http://www.adic.co.kr ]

OB맥주 ·  맥주 ·  광고뒷이야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소프롤레
woo8166
프리맨스
woo8166
닥터외트커
woo8166
Sicredi
woo8166
Stych
poppop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