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il Worldwide NEWS] 제일기획, 사랑愛바자회 행사 개최 外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4.05.30 02:00 조회 7711


지난 12월 12일 제일기획 본사에서 사랑애(愛)바자회 행사를 개최했다. 사랑애바자회는 2010년부터 매년 연말 열리는 사회공헌 행사로 임직원들이 기부한 물품과 광고촬영 시 사용된 소품을 판매해 마련한 수익금을 성프란치스꼬 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전달해왔다.
올해는 야구선수 오승환의 사인볼, 태권V 스페셜 에디션 피규어 등 마니아층을 공략한 독특한 물품과 광고 모델로 출연한 장동건, 김우빈, 국악소녀 송소희 등 연예인들의 소장품이 기증돼 주목받았다.
또한, 인기 드라마 ‘상속자들’에 출연 중인 이민호, 박신혜 씨가 제일기획의 따뜻한 사회공헌 취지에 참여하고자 바자회 현장에 직접 나타났다. 이들이 가져 온 드라마 의상과 패션 소품은 현장 경매로 붙여져 임직원들의 뜨거운 입찰 경쟁도 이어졌다.
제일기획은 매칭 그랜드 방식을 적용해 기증품 판매 수익금의 두배 규모 기부금을 조성했고, 이는 희귀난치병 어린이들의 치료, 재활에 사용될 예정이다.



제일기획 영국법인, 독일법인, 폴란드 지점이 지난 12월 4일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개최된 유로베스트 광고제에서 골드 1개를 포함 총 11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We are David Bailey’ 캠페인으로 금상 1, 은상 3, 동상 1을 받았고, 독일법인의 UN독일협회 ‘Free the forced’가 은상 2, 브론즈 3, 폴란드 지점의 ‘Very
good manners’가 브론즈 1을 차지했다.
1988년 시작된 유로베스트는 칸 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유럽 지역 최고의 광고제로, 글로벌 광고회사와 브랜드의 각축장인 유럽 지역에서 실시되는 만큼 그 권위와 명성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는 32개국 4715개 작품이 출품됐다.
<수상작 소개>
We are David Bailey : 삼성 NX1000 카메라로 전문 사진작가 수준의 촬영이 가능하다는 콘셉트의 프로모션 캠페인. 영국의 유명 사진작가 데이비드 베일리와 동명이인 일반인들이 삼성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전시회를 여는 등 다양한 통합 마케팅을 실시.
Free the forced : QR 코드가 새겨진 자물쇠를 이용해 전 세계 수천만 명에 이르는 강제 결혼 여성들의 인권을 알리고, 이들을 돕기 위한 후원금 모집 캠페인.
Very good manners: 쉽고 지속 가능한 기부 아이디어로, 레스토랑에서 식사 후 포크와 나이프를 십자가 모양으로 만들어 적십자 기부의 의사를 밝히고 기부금을 식비와 함께 결제할 수 있는 캠페인.



제일기획이 글로벌 전략회의인 제일 리더스 컨퍼런스를 실시했다. 전 세계 33개국 39개 해외 거점의 법인장 및 자회사 대표, 본사 임직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 해 해외 네트워크가 거둔 성과를 정리하고 2014년도 경영 전략 방향을 공유했다. 또한 디지털과 리테일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 대한 주제 발표도 진행돼 임직원들의 주목을 받았다. 제일기획은 이번 컨퍼런스로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컴퍼니의 역량 강화 및 각 지역별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일기획 영국법인이 세계 최대 음료 브랜드 코카콜라 경쟁 PT에서 승리했다. 제일기획은 코카콜라의 ‘Share a Coke’ 캠페인을 한층 효과적으로 집행해 모든 채널에서 가장 친숙한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코카콜라 캠페인은 영국 전역의 편의점,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슈퍼마켓 체인 등에서 2014년 초 론칭 예정이다. 제일기획은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 영입과 성공적인 캠페인 수행을 통해 광고주 포트폴리오를 확장시켜나가고 있다.






지난 11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제6회 ROI페스티벌에서 제일기획 중국법인이 ‘The Best Innovation Agency of the Year’로 선정됐다. 또한 Cheil OpenTide와 함께 금상 5, 은상 10, 동상 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ROI페스티벌은 투자 수익 제고를 위한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혁신성, 창의성을 평가하는 광고제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제일 월드와이드 ·  사랑애바자회 ·  유로베스트 ·  광고제 ·  리더스 ·  컨퍼런스 ·  영국 ·  중국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디자이너 VS 개발자, 판교 밈으로 풀어낸 KT AI
제일기획 배재현 프로 (비즈니스 17팀)   “AI는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부터 자율주행, 의료 진단 교육 방식까지 AI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보급되면서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창출되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변화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챗GPT가 스스로 답한 내용이다. AI의 자화자찬(?)이 아닌 실제로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