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스토리 채널 마케팅
교보문고 기사입력 2014.10.14 06:04 조회 11124

카카오 스토리 채널 마케팅

책소개

[카카오 스토리 채널 마케팅]은 합병을 발표한 다음카카오의 카카오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옐로아이디, 스토리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방법을 소개한 책이다. 책에는 국내 최고의 바이럴 계수를 가진 카카오 시스템의 특성을 이해하고, 바이럴의 기본 원리에 따라 판매와 홍보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한 카카오스토리를 활용하기 위한 기본적인 설명, 이를 활용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등의 마케팅 기법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임헌수 
TH커뮤니케이션즈 마케팅 팀장 
커피용품 전문업체 한국웨슬러 마케팅 고문 
트렌드헌터(http://cafe.naver.com/trendhunting) 부운영자 

카카오 스토리 마케팅 강의 경력 
-커피홀릭,독서클럽 외 스토리 채널 다수 운영 
-국내 최대 1,000여명 수강생 배출 
-이승환의 희망방상 스토리 채널 컨설팅 
-에스테틱 전문업체 끌리메 컨설팅 
-세무사 네트워크 어바웃택스 컨설팅 
-소상공인, 병원, 전문가 그룹 등 매주 강의 진행 및 컨설팅 중 
-판매부터 강의모집,브랜드 만들기 등 책에 나온 실 사례 외 
스토리 채널을 활용한 성공사례 계속 배출 중 

스토리 채널:http://story.kakao.com/ch/woodlaws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user/kakaocode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trendhunting) 
블로그 : http://kakaodaum.tistory.com/

목차

1장 왜 카카오스토리 마케팅인가
이제 모든 비즈니스는 모바일로 통한다
카카오스토리 마케팅을 모르면 사업하지 마라
사장님들이여, 100억짜리 카카오스토리 마케팅에 집중하라

2장 초보도 알아야 할 카카오 플랫폼 4가지
카카오는 어떻게 모바일 플랫폼의 지배자가 되었나? 다음카카오 합병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의 출현과 그룹채팅방 
나와 내 친구들의 일상을 공유하는 모바일 SNS 카카오스토리 
스토리채널 
옐로 아이디

3장 당장 매출 2배 올릴 수 있는 카카오스토리 마케팅의 모든 것
폐쇄형SNS와 카카오스토리 PC 버전 탄생의 의미를 알고 있는가? 
너무도 쉬운 카카오스토리 개설과 꾸미는 방법 
단골 고객 1000명 만드는 카카오스토리 운영방법 
카카오스토리 PC 버전의 활용방법에 관한 모든 것! 
매출 10배 올리는 카카오스토리 마케팅 사례 1
매출 10배 올리는 카카오스토리 마케팅 사례 2
매출 10배 올리는 카카오스토리 마케팅 사례 3

4장 카카오스토리채널 소식받기 10배 늘리는 방법
카카오스토리채널 개설 방법 
카카오스토리 모바일 화면과 운영 원칙
정보 과잉 시대의 돌파구! 콘텐츠를 걸러주는 정보 큐레이터가 되어라! 
카카오스토리 플러스 소식받기 늘리기 위한 기타 노하우

5장 매출 2배를, 10배로 늘리기 위한 카카오스토리 마케팅 비법
스토리채널 마케팅-판매 
스토리채널 마케팅- 오프라인 매장
강의 모집(DB확보)을 위한 방법
브랜드 만들기 위한 카카오스토리 
기타 스토리채널로 수익을 얻는 노하우 

6장 고수만 아는 100억짜리 카카오스토리 마케팅과 플랫폼 전략 
플랫폼 전략이란 무엇인가? 
스토리채널과 페이스북
스토리채널과 유튜브
스토리채널과 사이트
스토리채널과 옐로 아이디를 연계 활용하는 방법
스토리채널과 카페

출판사 서평

카카오스토리, 옐로아이디, 스토리채널 최신 정보 수록 
SNS 마케팅 기업 트렌드헌터 교육강사의 최강 노하우 

책 소개 
합병을 발표한 다음카카오의 카카오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옐로아이디, 스토리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방법을 알려주는 책. 우리가 매일 쓰고 있는 카카오톡을 바탕으로 한 카카오스토리는 태생 자체가 지인을 기반으로 한 폐쇄형 SNS로 출발했기 때문에, 검색노출보다는 사람들과의 관계성에서 마케팅의 해법을 찾을 수 있음을 제시한다. 국내 최고의 바이럴 계수를 가진 카카오 시스템의 특성을 이해하고, 바이럴의 기본 원리에 따라 판매나 홍보해보자. 카카오스토리를 활용하기 위한 기본적인 설명은 물론이고, 이를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그리고 카카오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다른 채널로의 확장까지 다루고 있다. 전통적인 마케팅 채널인 네이버, 모바일을 장악한 카카오 그리고 구글(유튜브)에서의 총체적인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모든 것을 아울러서 보여줄 수 있는 카카오에 대한 이해는 필수이다. 

다음카카오 출범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 
다음과 카카오의 합병으로 단번에 주식부호 4위로 떠오르게 된 카카오의 김범수 의장은 애플 혁신의 아이콘인 스티브 잡스나 세계 최대 SNS, 페이스북의 마크 주커버그와 같은 의미에서 우리나라에 반갑기 그지없는 인물이다. 우리가 이러한 미국의 플랫폼 기업을 보면서 우리나라에서는 언제쯤 저런 혁신적인 플랫폼 기업이 나올지 학수고대했었는데, 바로 눈앞에 서 그러한 일이 실제로 벌어졌기 때문이다. 
합병한 ‘다음카카오’의 행보를 지켜봐야겠지만, 스마트폰으로 촉발된 모바일 혁명을 5년 전부터 예측하고, 이에 맞추어서 꾸준히 투자와 개발을 지속해왔던 김범수 의장이 모바일 플랫폼을 장악하고, ‘다음카카오’를 탄생시킨 것이다. 
우리가 매일 쓰고 있는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를 서비스하는 ㈜카카오는 플랫폼 기업이다. 도대체 플랫폼 기업은 어떤 형태로 사업하길래 이러한 결과를 가져온 것일까? 히라노 아쓰시 칼과 안드레이 학주의 《플랫폼 전략》이란 책을 보면 플랫폼 기업은 관련 그룹을 ‘장(場)’에 모아 네트워크 효과를 창출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만들어 내는 전략을 쓴다고 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플랫폼 전략’은 큰 규모의 회사들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인가? 
아니다! 플랫폼 전략의 기본 원리를 들여다보면, 구글이나 네이버처럼 대규모 회사만 구사할 수 있는 전략이 아니라, 일반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 심지어 개인들도 구사할 수 있는 전략이다. ‘플랫폼’이라는 영어를 그대로 쓰는 바람에 어렵게 들리지만, 그 아이디어를 빌려 와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 
‘집객(集客)’에 있어서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이 카카오 플랫폼을 올라타서 최대로 활용하는 방법은 물론, 더 나아가 내가 ‘플랫폼’을 직접 만드는 것까지를 이 책에서 알려준다. 

카카오스토리 마케팅의 고수 
《카카오 스토리 채널 마케팅》의 임헌수 저자는 SNS 마케팅 기업인 트렌드헌터에서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이제까지 그에게 교육을 받은 교육생만도 천여 명이다. 가게 홍보가 필요한 소상공인이 대부분인데 실제로 카카오스토리로 홍보를 시작하고는 ‘카카오스토리의 시대’라는 것을 실감한다고 입을 모은다. 
교육생들은 큐레이션, GIF 등의 다른 카카오스토리와 차별되는 아이디어를 알려주는 임헌수 저자의 강의를 카카오스토리 관련 강의 중 최고로 꼽고 있다. 

카카오스토리 마케팅의 A~Z 
보통 SNS 마케팅이라고 하면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활용하는 마케팅을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참 만만치 않은 것이 SNS 마케팅이다. 생각보다 친구가 늘지 않고, 친구가 는다고 해도 수익과 직접적인 관련이 생기지 않아 그저 안 하는 것보다는 낫다고 생각하며 운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카카오스토리는 태생 자체가 지인을 기반으로 한 폐쇄형 SNS로 출발했기 때문에, 검색노출보다는 사람들과의 관계성에서 마케팅의 해법을 찾으면 된다. 국내 최고의 바이럴 계수를 가진 카카오 시스템의 특성을 이해하고, 바이럴의 기본 원리에 따라 판매나 홍보하면 되기 때문이다. 우리가 무심코 사용한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지만, 그 안에 숨어 있는 플랫폼 기업의 특성을 이해한다면, 더 많은 활용이 가능하다. 
이 책은 카카오스토리를 활용하기 위한 기본적인 설명은 물론이고, 이를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그리고 카카오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다른 채널로의 확장까지 다루고 있다. 전통적인 마케팅 채널인 네이버, 모바일을 장악한 카카오톡 그리고 또 한 영역인 구글(유튜브)에서의 총체적인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모든 것을 아울러서 보여줄 수 있는 플랫폼인 카카오에 대한 이해는 필수이다. 
카카오스토리채널마케팅 ·  임헌수 ·  옐로아이디 ·  스토리채널 ·  마케팅 ·  바이럴 ·  수익창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소프롤레
woo8166
프리맨스
woo8166
닥터외트커
woo8166
Sicredi
woo8166
Stych
poppop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