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삼성 ‘갤럭시 S8 출시’를 앞두고 ‘LG U+ X 갤럭시 S8 캠페인’을 진행했다. 고객들에게 ‘갤럭시 S8=유플러스’라는 인식을 강화시킴으로써 갤럭시 S8로의 가입을 확산시키기 위함이었다.
사전예약부터 출시 후까지 단계별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전략을 세워, 출시 전 기대감 조성 · 사전 예약가입 및 사전 개통 · 출시 후 프로모션을 통해 ‘갤럭시 S8 = 유플러스’라는 커뮤니케이션에 최대한 집중했다.
1. 갤럭시 S8 사전예약
‘Galaxy S8 무료 구매 찬스 U+에서 만나세요’라는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로 사전예약을 위한 마이크로사이트 오픈했다. 유플러스만의 스페셜한 구매 혜택을 홍보했고, 유플러스 사전예약 이슈화 및 고객 편의성을 고려한 UI, 콘텐츠 구성(기기별 컬러칩, MAP 등)해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사전 예약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2. 생애 최초 ‘U+ 1개월 체험단’ 프로모션
사전예약 오픈과 동시에 사전예약 고객 중 8,888명 체험단을 모집, 선정하여 갤럭시 S8을 1개월 동안 무료체험할 수 있는 ‘생애 최초 1개월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했다. 통신사에서 최초로 진행된 단말기 무료 체험인 만큼 유플러스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통한 자연스러운 캠페인 이슈화 및 확산에 기여할 수 있었다.
3. 매장방문유도 프로모션
갤럭시 S8 출시 후,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 매장 프로모션도 병행했다. ‘갤럭시 S8 = 유플러스’ 메시지를 중심으로 매장 및 U+Shop에서 갤럭시 S8 세일즈 프로모션으로 ‘매장에 가면 즐거워집니다’ 콘셉트의 온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온라인에서는 프로모션 홍보 및 유플러스의 혜택(경품)을 안내했다. 이벤트 참여 시 발송한 모바일 청첩장을 가지고 매장에 방문한 고객에게는 유플러스 혜택이 담긴 즐거운 모바일 게임을 유도해 서비스를 쉽게 안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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