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플랜코리아, 칸 광고제에서 2개 골드라이언즈 수상
기사입력 2018.07.04 12:00 조회 5648
 
 
서비스플랜코리아, 칸 광고제에서 2개 골드라이언즈 수상 
 
 
- 칸 광고제 수상하며 ‘브랜드 인큐베이팅 에이전시’로서 역량 입증 
 
6월 18일부터 22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개최된 세계 최고의 광고제 ‘제65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에서 서비스플랜코리아가 스타트업 닷과 함께 이노베이션(Innovation) 부문과 헬스(Health)부문에서 골드라이언즈를 거머쥐었다. 

이번 수상은 2016 칸 라이언즈에서 골드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번째이다. 서비스플랜코리아는 지난 2016년 칸 라이언즈 프로덕트 디자인 부문과 이노베이션 부문에서 스타트업 닷의 Dot Smartwatch 마케팅으로 2개의 골드 라이언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최근 국내 광고 산업 환경이 여러가지 어려움이 많은 가운데 독립광고에이전시로서 연속 수상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또한, 올해의 수상은 서비스플랜과 스타트업 닷의 파트너쉽 관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서비스플랜은 닷 설립 초기부터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이자 브랜드 인큐베이팅 에이전시로서 닷의 성공적 시장 진출을 돕는 동반 성장 사업 모델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왔기 때문이다. 현재 닷은 중국, 미국, 프랑스, 인도, 중동, 아프리카 등 세계 각지에서 닷 제품과 서비스를 런칭하고, 서비스플랜 코리아와 함께 현지 마케팅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서비스플랜은 닷과 함께 이번 2018 깐느 라이언즈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최초의 미디어 디바이스Dot Mini를 선보이며 헬스(Health) 부문에서 골드상을, 프로덕트디자인 부문에서 실버상을 수상했다. 
  
 

▲ Dot Mini. The First Smart Media Device for the Visually Impaired. 소개 

https://www.youtube.com/watch?v=ovMHMsjpsp4&app=desktop 

▲ Dot Mini. The First Smart Media Device for the Visually Impaired. 필름 

또한, 닷의 비전과 기술 발전을 담은 Making The World Accessible, Dot by Dot. 으로 이노베이션 – 기술 발전 (Innovation-Technological Development) 부문에서 또 한 번 골드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 특히, 이노베이션 – 기술 발전(Technological Development) 부문은 기존 이노베이션 부문 수상작 중 한 단계 더 발전된 기술로 한계점을 극복한 서비스 및 제품에 주어지는 상이라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 이로써 서비스플랜코리아는 총 2개의 골드와 1개의 실버 라이언즈상을 이번 깐느에서 휩쓸어갔다.  

그간 닷은 닷 왓치 뿐만 아니라, 닷 미니, 닷 패드, 닷 퍼블릭 공공 부문에 이르기까지 기술 및 제품 스펙트럼을 확장하며 2015년 회사 출범 이후, 시각장애인 보조공학기구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차근 차근 마련해왔다. 닷은 텍스트 기반 컨텐츠 중 오직 3%만이 점자로 번역되어 있다는 한계점을 해결하기 위해 닷 스마트워치와 닷 미니에 AI 기반의 Dot 번역엔진(Dot Translation Engine)을 도입해 문맥을 고려한 점자 번역 기술을 선보였으며, 시중에 나와 있는 500,000권 이상의 디지털 책을 점자로 변환해 읽을 수 있는 프로토타입을 만들어냈다. 이처럼 하드웨어부터 소프트웨어 개발까지 영역을 확대하며 전 세계 시각장애인에게 균등한 정보 및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Dot Vision. Making The World Accessible, Dot by Dot.  

서비스플랜 코리아의 강지현 대표는 “2016년에 이어 올해도 깐느 라이언즈에서 골드 라이언즈 수상이라는 영광을 누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히며, “닷의 기술력에 서비스플랜의 마케팅 컨설팅 역량과 크리에이티브 더해져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새롭고 혁신적인 접근을 통해 기존 광고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이노베이티브 커뮤니케이션 에이전시로서, 브랜드가 필요한 영역을 유연하고 통합적으로 컨설팅하며 브랜드와 에이전시의 동반 성장을 일궈내는 ‘브랜드 인큐베이팅 에이전시’ 로서 역량을 더 선보일 예정이다” 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비스플랜그룹은 전세계 30여개 지사를 둔 유럽 최대 규모의 독립광고회사로서 루프트한자, BMW 등 글로벌기업들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로 활동 중이다. 깐느 국제광고제에서 11년 연속 수상하였고, 글로벌 광고업계 평가보고서인 건리포트(Gunn Report)가 발표한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순위에서 서비스플랜 그룹은 25위,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47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적으로 탁월한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 서비스플랜 코리아 칸 국제광고제 수상 내역  
 
2018 
이노베이션 부분 : Making The World Accessible, Dot by Dot 이노베이션상 골드
헬스 부문 : Dot Mini. The First Smart Media Device for the Visually Impaired. 골드
프로덕트디자인 부문 : Dot Mini. The First Smart Media Device for the Visually Impaired. 실버

2017 
디자인 부문 : Dot. The first Braille Smartwatch 실버

2016 
프로덕트 디자인 부문: Dot. The first Braille Smartwatch 골드
이노베이션 부문: Dot. The first Braille Smartwatch 골드 

◇ 닷(DOT Incorporation) 개요  
 
닷은 2015년 4월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세계 최초 점자스마트워치를 비롯하여 태블릿 ‘닷 패드(Dot Pad)’, 공공 점자 모듈 ‘닷 퍼블릭(Dot Public)’ 등을 전 세계 마켓에 런칭 중인 하드웨어 스타트업이다. 30여개의 자체 기술특허를 바탕으로 정체되어 있던 시각장애인 보조공학기기 시장에 혁신을 불러 일으키고 있으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한국 스타트업 중 하나다. 현재 닷의 첫 제품인 닷 점자스마트워치는 약 350억원 규모의 선주문을 일으키며 미국, 중국, 유럽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 서비스플랜그룹(Serviceplan Group) 개요  
 
서비스플랜그룹은 1970년 창업자 피터 할레(Peter Haller)가 설립하여 그의 대를 이은 플로리안 할레(Florian Haller) CEO가 이끄는 독일 뮌헨 소재의 유럽 최대 독립 종합광고회사이다. 창업자 피터 할레와 플로리안 할레 CEO는 독일 베를린 커뮤니케이션 박물관의 광고 명예의 전당에 등재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서비스플랜그룹은 글로벌 광고시장의 전반적인 침체 분위기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 추이를 보이고 있으며, 직원 수 또한 크게 늘어나 현재 전 세계 25개국 36개 오피스에 약 3,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플랜그룹의 한국지사인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본사의 혁신적인 DNA를 이어받아 크리에이티브한 광고를 제작하는 종합 광고 대행사로서 그 명성을 한국 시장에 맞는 다이내믹한 모델로 지속 혁신하고 있다. 

서비스플랜코리아 ·  칸 광고제 ·  국제광고제 ·  스타트업 닷 ·  이노베이션부문. 골드라이언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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