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ity] 모두가 이기는 투자, 함안댁의 투.알.못 탈출기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8.11.09 12:00 조회 4356
 

때론 내 자산 증식을 위해 어떤 일을 해야 할까 고민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축, 투자, 소비에 이르기까지 그 방법도 가지각색이죠. 바로 여기, ‘조선에서 히트 친다는 고덕수’, ‘신묘한 항아리’와 함께 쉽고 편한 투자의 길을 제시한 주인공이 있는데요. 어쩌면 브라운관에서 익히 본 적 있는 듯한 두 사람, 함안댁과 행랑아범의 투.알.못(투자를 잘 알지 못하는 사람) 탈출기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투자, 은퇴 후를 고민한다면? 고덕수와 한국형을 찾아보시오! 

 

함안댁을 향해 날아든 화살 하나, 편지엔 ‘돈 벌어서 노비생활 청산하고 싶으면 그를 찾아가시오 – 고덕수’란 메시지만 덩그러니 적혀 있습니다. 행랑아범 역시 ‘노비생활 은퇴하고 잘 살고 싶으면 그를 찾아가시오 – 한국형’이란 문구가 적힌 편지를 받게 됩니다. 과연 고덕수와 한국형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지긋지긋한 노비생활을 청산하고 싶은 두 사람, 어디 믿는 구석이라도 있는가 싶지만 마땅한 묘안이 없는데요. 더군다나 자산 증식을 위한 지식도 전무한 상태. 초심자가 밭을 파는 것만으론 무모한 도전이라며 경계하는 모습입니다. 

 

세상이 변해 누구나 투자할 수 있는 시대. 한국주식, 해외주식, 채권을 모르는 함안댁의 손에 쥐어진 건 바로 비장의 무기! ‘조선에서 히트 친다는 고덕수’였는데요. 삼성자산운용이 운용하는 KODEX ETF는 국내 ETF 순자산 총액 1위(2018년 9월 기준)의 믿음이 가는 상품으로, 주식 계좌만 있으면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통해 주식처럼 쉽게 사고 팔 수 있고 초보자를 위한 투자하기 좋은 상품부터 공격적인 투자를 위한 상품까지 적은 돈으로도 분산투자가 가능하단 사실. 국내주식부터 해외주식, 채권, 금/원유/달러 등 실물자산까지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돼 투자를 잘 몰라도 쉬운 투자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혁신적인 투자 상품이죠. 
 

고덕수로 밭을 캐던 함안댁은 노다지를 발견하고, 비단옷과 가마도 한 대 뽑을 생각에 행복한 표정을 짓습니다. 그 때, 행랑아범이 함안댁의 치맛자락을 붙잡으며 건넨 외마디. “노후를 생각해야혀” 

바로 ‘은퇴자산을 숙성시키는 신묘한 항아리 한국형’이 그 주인공인데요. 대한민국 설정액 1위 TDF인 삼성 한국형 TDF는 국내 최초 설정액 5000억을 돌파하며 선진국형 은퇴 준비 펀드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생애주기에 따라 펀드가 투자 포트폴리오를 자동으로 조정해주는데, 미국의 대표적인 TDF 운용사인 캐피털 그룹(Capital Group)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인에 맞게 최적화된 게 특징입니다. 

함안댁과 행랑아범, 신뢰와 재치를 더하다  

  

제일기획이 제작한 삼성자산운용 캠페인은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흥행 속 남다른 케미를 보여준 함안댁과 행랑아범을 기용하며 친근하면서도 높은 신뢰감을 주고자 했습니다. 시청자들을 울고 웃기며 많은 사랑을 받은 두 배우는 캠페인 촬영 내내 열연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캠페인 공개 3주만에 7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투.알.못에게 믿음직한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죠. 또 고덕수, 한국형과 같은 상품명을 시대 상황에 맞게 빗댄 표현법으로 재치와 보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투자에 성공해 노비문서를 불태우고 사랑도, 자유를 얻게 된 두 사람. 투.알.못 탈출기가 꽤나 성공적이죠? 삼성자산운용은 ‘모두가 이기는 투자’란 투자 원칙으로 일시적 성과나 테마에 쏠리는 투자를 지양하고, 고객의 투자목적과 재무상황에 맞는 투자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도 모두가 이기는 투자, 별 세 개가 반짝이는 곳 <삼성자산운용>과 함께 자산운용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KODEX ·  TDF ·  미스터션샤인 ·  삼성자산운용 ·  투알못 ·  함안댁 ·  행랑아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소프롤레
woo8166
프리맨스
woo8166
닥터외트커
woo8166
Sicredi
woo8166
Stych
poppop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