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 비어 있는 공간을 가장 효율적이고 아름답게 꾸미는 방법을 묻는다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빌트인 가전'이라 답할 것입니다.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가전과 가구,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이 하나의 예술이 되는 토탈 공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에 방문하면 완벽한 공간의 아름다움에 감탄을 금할 수 없는데요. 바로 이 쇼룸이 오픈 2주년을 맞아 '작가 하정우'와 함께한 콜라보레이션을 공개했습니다. 공간과 예술이 어우러진 특별한 현장에 HS애드 블로그에 함께 방문해 볼까요?
작품 X 작품, 생활이 예술이 되는 공간
▲하정우 작가의 전시가 열리고 있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은 감각적인 모노톤으로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의 웅장한 매력을 전하는 공간입니다. 1층은 브랜드 갤러리, 3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키친, 4층은 쿠킹클래스 등으로 구성되어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주방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무채색’에 가깝던 공간에 화려한 하정우 작가의 작품들이 전시된 것을 보면 의아하기도 한데요. 이번 하정우 작가 기획전시를 준비한 HS애드 BA1팀 윤소라 선임에게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예술적으로 작품과 어우러지는 키친 라이프
“하정우 작가의 이번 전시 컨셉은 바로 ‘My Life Kitchen : 3E’입니다. 이 컨셉은 키친이 더 이상 단순하게 요리를 하는 공간이 아니라는 점에서 착안했는데요. 하정우 작가는 ‘키친은 집안에서, 어떤 실내에서, 모든 공간 안에서, 공간의 중심(Equator)이 될 수도 있고, 편안한 환경(Environment)을 만들어 우리 삶의 좋은 앙상블(Ensemble)을 완성한다’고 말합니다. 이 3E에 충실한 주방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에 하정우 작가만의 컬러가 더해져 진정한 예술 공간이 탄생한 것이죠. 이번 전시를 통해 빌트인 가전 쇼룸은 멋진 갤러리 공간으로 재탄생했고, 관람객분들 역시 작가 하정우의 손길이 닿은 작품들과 쇼룸이 ‘찰떡’이라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어요. -윤소라 선임”
▲ 주방의 일부가 된 하정우 작가의 작품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에 방문하면 하정우 작가의 작품들이 마치 ‘원래 그곳에 있던 것처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자신만의 색채가 강렬한 하정우 작가의 접점 찾는 과정이 처음에는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오랜 논의 끝에 주방은 편안한 안정감을 선사하는 공간인 만큼, ‘배우 하정우’가 영화 속 자신의 캐릭터를 내려놓는 ‘휴식’의 장소인 하와이에서 공통 분모를 발견했습니다.
▲ 하정우 작가의 마티에르 기법이 반영된 인물화
이번 전시에서 하정우 작가는 하와이의 색채를 살린 21점의 작품을 공개했습니다. 모든 작품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의 협업을 염두에 두고 제작되었으며, 화려한 네온 컬러와 강렬한 터치가 ‘하정우 작가의 작품’임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작품 중에는 ‘배우 하정우’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작품은 물론, ‘작가 하정우’가 지닌 내면의 심상을 표현한 자화상도 눈에 띄는데요. 하정우 작가가 좋아하는 소재와 사람들을 자신만의 컬러로 요리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예술적인 면모를 더욱 배가시켰답니다.
하정우 작가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시너지
자신만의 시선으로 해석한 하와이를 작품에 담은 하정우 작가와 생활을 예술로 완성해 온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이쯤 되면 두 ‘작품’의 만남이 어떤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지도 궁금해지는데요. 이 질문에 윤소라 선임은 ‘하정우 작가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만남이 필연적’이었다고 대답했습니다.
▲오프닝 세레머니에서 사인을 남기는 하정우 작가
“저희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키친이 단순히 허기짐을 채우는 공간이 아닌 삶의 진정한 휴식처이자 삶의 중심이며, 하나의 예술공간으로 작용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하정우 작가는 1300만 흥행 영화배우이자 2015년 뉴욕 전시 완판이라는 아티스트로서의 예술성을 모두 인정받은 독보적인 셀럽입니다. 하정우 작가와의 협업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브랜드가 가진 본질적 가치에 집중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소비자에게도 충분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작업이었습니다. -윤소라 선임”
실제로 하정우 작가전 개최를 통해 쇼룸 방문율이 300% 이상 급증했으며, 쇼룸에 전시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작품에 대한 문의도 폭발적이라고 하는데요. 쇼룸에서는 일 2차례(1시, 3시) 도슨트 투어를 제공하여 관람객들의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작가 하정우의 예술적인 영감과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의 완벽한 하모니를 감상할 기회, 6월 15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를 놓치지 말아야 하는 이유입니다.
▲(좌)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헌정작인 , (우)하정우 작가가 합판에 그린 <자화상>
하정우 작가가 전시한 21점 모두 톡톡 튀는 매력적인 작품이지만, 그중에서도 꼭 만나야 할 작품들이 있습니다. 1층에서 가장 먼저 우리를 환영하는 <My Signature>와 3층에 전시된 <Signature>, 1층에서 3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 위치한 <자화상>이 그것인데요. <My Signature>는 하정우 작가의 내면을 다양한 문양과 색감으로 변주했으며, <Signature>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에서 얻은 예술적인 영감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자화상>은 ‘작가 하정우’와 ‘배우 하정우’를 연결하는 매개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은데요. 영화 세트장에 굴러다니던 합판에 스케치한 자화상에서 시작된 작품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전시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남기면 특별한 선물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에서 하정우 작가의 작품을 관람했다면, 전시 인증샷을 촬영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주어진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특별한 선물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매일 선착순 30명에게 작품이 담긴 스티커팩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하정우 작가의 내면 세계를 들여다보고 싶다면 꼭 방문해야겠죠?
우리의 손에서 ‘주방’은 ‘예술’이 된다
“예술이 공간으로 탄생한다면 이런 모습일까?”
지금까지 없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으로 변신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 그 곁에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 노력해 온 HS애드 BA1팀(브랜드액티베이션1팀) 담당자들이 있었습니다.
▲HS애드 BA1팀 윤소라 선임(좌)과 배철호 책임(우)
“수 개월 동안 ‘일상을 예술로 만드는 공간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일상을 작품으로 그려내는 하정우 작가와 잘 맞을 것’이라는 믿음 하나로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습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초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주요 타깃에게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배철호 책임”
“15점을 부탁드렸는데 넘쳐흐르는 영감을 주체하지 못하고 21점까지 그려주신 하정우 작가님께 감사 인사를 3000만큼 전하고 싶습니다. -윤소라 선임”
아티스트와 가전의 만남. 이는 아티스트인 하정우에게도,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에도 새로운 도전이었습니다.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도전이었지만 모두가 ‘확신’을 가지고 노력했고, 지금까지 없던 ‘생활을 예술로 만드는’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하정우 작가의 전시회는 6월까지 진행되지만,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9월과 11월에도 ‘삶을 예술로’ 만드는 다양한 시도를 이어 나갈 예정입니다. 한땀한땀 장인정신이 담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가 또 어떻게 예술적인 변신을 보여주게 될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논현 쇼룸에 부담없이 방문하셔서 그 해답을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